[포켓몬고] 9월 커뮤니티데이 주인공은 단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이게 왜 이렇게 오래걸렸나 이해가 안되네요. 아무튼 나옹이라는 이야기도 있었고 스타팅 포켓몬이라는 말도 있었지만 결국은 단굴이었습니다.

색이 다른 단굴은 이미 공개되어 있었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대량으로 잡아볼수 있겠네요.

날짜와 시간 : 2022년 9월 18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기존엔 11시부터 2시까지였는데 이번엔 이상하게도 2시부터 시작합니다. 이게 진짜 나이언틱이 얄미운게 여름 내내 11시부터 이벤트 시작해서 땀 뻘뻘 흘리며 하게 만들더니 여름 다 지나가고 나니까 2시부터 시작하는군요.

이례적으로 특별한 기술의 성능은 일찍 공개되었습니다.

레이드용으로 아주 뛰어난 기술이고 배틀리그에서도 강력하지만 에너지 소모량이 좀 있는 편입니다. 기가이어스가 내구력이 좋은 포켓몬은 아니라서 이걸 받는다고 해서 배틀리그에서 기가이어스가 자주 보일것 같지는 않습니다.

알의 부화거리가 1/4이 된다는건 많이 걸으라는 이야기네요.

사탕 2배도 괜찮은 보너스입니다. 기가이어스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사탕이 많이 필요하니까요.

예전처럼 커뮤니티데이가 끝난후 4성 레이드 보너스도 진행되는데 무려 밤 10시까지입니다. 원래 나이언틱은 해가 지면 이벤트를 잘 안하는데 좀 당황스럽네요.

아무튼 커뮤니티데이 시간에 이벤트 참여가 어려우신 분들은 이때 참여하시면 되겠습니다.

꼭 본인이 레이드를 완료하지 않더라도 누구든지 암트르 레이드를 클리어했다면 그 직후 30분간 모두가 그 체육관 주변에서 단굴을 잡을수 있습니다.

단굴은 평소에 자주 나오는 포켓몬은 아닙니다.

색이 다른 단굴은 더 희귀하죠.

그래서 이미 색이 다른 단굴을 갖고 계신 분들은 좀 아쉬울수도 있겠습니다.

기가이어스의 레이드에서의 성능은 상위권이 될겁니다. 램펄드나 테라키온, 거대코뿌리 등과 비슷하거나 살짝 아래일거라 예상되네요.

배틀리그에서의 성능은 쉽게 속단하기 어렵지만 별로 기대되지는 않습니다. 기가이어스의 노말 어택이 모두 에너지 수급량이 좋지 않은데 메테오빔의 에너지 소모량이 크기 때문이죠.

암트르를 기가이어스로 진화시킬때 친구와 교환한 포켓몬이라면 필요한 사탕의 양이 0개가 됩니다.

교환하지 않은 포켓몬이라면 200개가 필요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