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제 모바일 전략게임 삼국지 전략판 글로벌 경기 근황
인기가 식을 줄 모르는 시즌제 모바일 전략게임 삼국지 전략판의 글로벌 동맹 초청 경기가 한창이다. 현재 삼국지 전략판은 선택형 시나리오인 시즌 7으로 접어든 상태이며 내로라하는 네임드 동맹들은 홍콩, 대만, 마카오 서버와 글로벌 동맹 초청 경기를 진행하고 있다. 시즌 초반도 지나고 전선에서는 끊임없는 긴장감이 돌고 있다.
서버끼리 맞붙은 글로벌 경기는 그동안 삼국지 전략판의 여러 시즌에서 수많은 전투와 업적을 남기고 우승을 한 강력한 동맹들이 참여한 경기로 일반 유저들은 직접 전장에 뛰어들진 못하지만, 공식 카페 내 경기 정보국을 통해 전장 기자들이 소식을 전하고 있으며, 타요도 직접 옵저버로 활동하며 스포츠 경기 중계를 보듯 삼전 글로벌 경기를 보며 응원할 수 있다.
타요는 글로벌 1조의 옵저버로 전장을 직접 보여주며 소식을 전하고 있다. 타요는 알기 쉽게 시작주와 자원주에 대해 지도를 보며 소개하고, 유튜브 영상은 부연 설명까지 되어 있어 삼전을 잘 모르는 유저도 시청자의 입장에서 흥미진진하게 볼 수 있다.
글로벌 1조는 홍콩, 마카오, 대만 서버인 조위 진영과 한국 서버인 손유 진영이 주성 이전과 수많은 막사를 배치하며 정면에서 대치 중인데, 상황이 녹록치 않다. 남쪽에서 시작한 손유 진영은 북쪽에서 시작한 조위 진영에게 밀려 전선 자체가 많이 남하한 상태다. 전선이 밀려 있다는 것은 상대가 확보한 자원지가 더 많다는 뜻으로 더 밀리지 않더라도 대치 상태를 길게 가면 자원 수급 면에서 상대가 유리해진다.
전선도 밀리고 전체적으로 많이 불리해 보이지만, 글로벌 경기는 금방 끝나는 것도 아니고 현재 진행형으로 긴 싸움을 이어가고 있다. 장기전에 따른 피로와 이로 인해 방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한국 서버 유저들도 다시 똘똘 뭉쳐 반격에 나서고 있다. 파촉 지역 부현성에서는 활약을 하며 전세 역전의 희망도 보게 됐다.
타요가 전하는 소식뿐만 아니라 삼전 공식 카페 내 경기 정보국과 경기 광장에서는 전장 기자들이 전하는 소식을 주기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대규모 병력의 진군과 공성 중인 치열한 전투 모습을 볼 수도 있고, 지도 내 그림을 더해 현재 전황을 더 이해하기 쉽게 표현하기도 한다. 가장 최근 소식으로는 산동에서 대치 중이던 십자가가 전원 협객으로 거병하며 강하게 치고 나가는데 과감한 결단이 어떤 결과를 낳을지 지켜봐야겠다.
공식 카페에 올라온 백맹 풍운록 12기, 십자가 맹의 소개를 보면 이미 시즌2에 협객을 경험한 적이 있는 맹이라고 한다. 거기다 지난 6개의 시즌에서 패업 달성만 4번을 했다고 하니 불리한 상황에서도 결국 역전의 발판을 마련하지 않을까 싶다.
이처럼 치열한 전투는 한 시즌 내에 진행된다. 삼국지 전략판은 시즌제 모바일 전략게임으로 매 시즌 새롭게 게임을 플레이하며 정체되지 않고 계속해서 신선한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런 시즌제 시스템은 기존 유저들에게 계속되는 재미를 느끼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뉴비도 언제든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기존 시즌이 끝난 서버는 다음 시즌으로 넘어가고, 모두가 처음부터 시작할 수 있는 시즌 1 서버는 계속해서 생성되고 있으므로 신규 및 새롭게 시작할 복귀 유저들은 시즌 1 신규 서버에서 플레이하는 걸 추천한다.
가장 앞서가는 서버들은 현재 시즌 7 선택형 시나리오에 접어들었다. 선택형 시나리오는 말 그대로 시나리오를 선택한다. 삼전은 시즌 1~6 동안 굵직한 시나리오를 갖고 게임을 플레이했다. 시즌 7은 여러 시나리오 중 영웅의 두각, 군웅할거, 천하쟁패, 적벽대전 4가지 시나리오 중 하나를 선택해서 플레이할 수 있다.
시즌이 끝나고 해당 시나리오에 대한 이해가 높았다면 좀 더 재밌게 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았을 수 있는데, 시즌 7에서는 지나간 시나리오를 다시 플레이해볼 수 있는 것이다. 물론 이전 시즌과 완전 똑같은 것은 아니다. 밸런스와 다양성을 살린 새로운 콘텐츠 도전 모드가 추가됐으며, 새 시즌을 맞이한 신규 장수와 전법도 추가됐으니 말이다.
삼전은 시즌이 바뀔 때마다 보유한 토지, 자원 등이 초기화되면서 매 시즌 시나리오에 맞는 새로운 이야기와 게임 형태(시스템의 변화),그리고 새로운 장수와 전법이 추가된다. 이번 선택형 시나리오처럼 이전에 플레이했던 시나리오라 하더라도 장수와 전법의 종류가 늘어 더욱 다양한 조합을 시도하며 이전과는 다른 플레이를 경험하게 된다.
시즌 7은 새로운 시나리오가 등장하지 않고, 이전에 플레이했던 시나리오를 선택한다는 점이 신선하게 느껴진다. 매력적인 시나리오들을 한 번 하고 지나치기엔 아쉬웠을 테니 말이다. 앞으로도 신규 시나리오가 추가되며 중간중간 선택형 시나리오 방식으로 풀어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마지막으로 공식 카페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가 있다. 26서버의 신의화맹에 속한 뿅뾰뿅님이 직접 그린 귀여운 삼국지 전략판 캐릭터를 보고 마음에 드는 그림을 댓글에 달면 추첨을 통해 금화를 준다고 하니 참여해보기 바란다.
『 삼국지 전략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