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메가 라티아스 레이드 공략 - 22년 5월

메가 라티아스는 3세대 호연지방의 전설의 포켓몬 라티아스가 메가진화한 포켓몬입니다.

라티오스와 남매지간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포켓몬고에서는 2022년 5월 3일 오전 10시부터 5월 10일 오전 10시까지 메가 레이드에서 등장합니다.

타입 : 드래곤/에스퍼

약점 : 페어리, 얼음, , 벌레, 고스트, 드래곤

내성 : 풀, 에스퍼, 전기, 불꽃, 물, 격투

무려 6성급으로 나왔습니다. 역대 가장 어려운 레이드가 될 거라고 생각됩니다.

메가 라티아스의 기술들

라티아스와 같습니다.

미스트볼은 특별한 기술로 레이드 보스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레이드 추천 포켓몬

개체값 10/10/10, 레벨 40을 기준으로 하였으며 친구 등급이나 핸드폰 상태, 날씨 등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페어리

메가 파비코리, 자시안, 가디안, 토게키스, 카푸꼬꼬꼭, 그랑블루, 님피아, 카푸브루루, 누리레느, 카푸나비나

오랜만에 자시안이 페어리타입 대장으로 이름을 올렸네요.

메가 파비코리는 데미지는 약하지만 메가 라티아스의 기술 대부분에 내성을 갖고 있습니다.

이 포켓몬들을 사용하면 1계정으로 대략 16%~20%를 깎을수 있습니다.

얼음

메가 눈설왕, 불비달마, 맘모꾸리, 포푸니라, 글레이시아, 큐레무, 뮤츠, 루주라

드래곤을 잡는데는 얼음타입이 빠질수 없죠. 거기다 메가 라티아스는 얼음타입의 약점을 찌를수 있는 기술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메가 눈설왕과 맘모꾸리는 번개에 내성도 갖고 있어서 안정성도 괜찮습니다.

이 포켓몬들을 사용하면 1계정으로 대략 17%~22%를 깎을수 있습니다.

메가 헬가, 메가 갸라도스, 메가 앱솔, 다크라이, 이벨타르, 삼삼드래, 자루도, 마기라스, 돈크로우, 절각참

메가 눈설왕과는 달리 메가 갸라도스는 번개를 조심해야 합니다.

메가진화 포켓몬이 3마리나 상위권에 포진한 악타입 답게 훌륭한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이 포켓몬들을 사용하면 1계정으로 대략 17%~23%를 깎을수 있습니다.

벌레

메가 독침붕, 메가자리, 게노세크트, 쁘사이저, 핫삼, 어지리더, 슈바르고, 아이앤트, 전툴라, 헤라크로스

메가 독침붕은 독타입이라 메가 라티아스의 에스퍼타입 기술을 조심해야 합니다.

비록 다른 타입에 비해 평균 화력이 밀리는 벌레타입이지만 안정성은 높습니다. 특히 게노세크트같은 벌레/강철타입들은 메가 라티아스의 드래곤, 에스퍼, 페어리타입 기술 모두에 내성이 있습니다.

이 포켓몬들을 사용하면 1계정으로 대략 14%~19%를 깎을수 있습니다.

고스트

메가 팬텀, 샹델라, 기라티나 오리진폼, 굴레에 빠진 후파, 굴레를 벗어난 후파, 대로트, 무우마직, 둥실라이드, 다크펫, 특대 펌킨인

메가 팬텀은 언제나 강력하죠. 하지만 독타입이라 메가 라티아스의 에스퍼타입 기술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내구가 약한 메가 팬텀의 특성상 맞으면 바로 볼로 돌아갑니다.

이 포켓몬들을 사용하면 1계정으로 대략 16%~27%를 깎을수 있습니다.

드래곤

메가 라티오스, 메가 라티아스, 한카리아스, 레쿠쟈, 보만다, 제크로무, 망나뇽, 펄기아, 액스라이즈, 디아루가

평균화력은 드래곤타입이 가장 강력하기는 한데 역시 메가 라티아스의 드래곤타입 기술에 약점이 찔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메가 라티아스의 역린은 장난이 아닙니다.

이 포켓몬들을 사용하면 1계정으로 대략 20%~25%를 깎을수 있습니다.

레이드 난이도

매우 어려운 편입니다. 무려 6성급으로 레이드 보스의 CP가 8만이 넘습니다.

방어력이 높은 포켓몬인 탓에 난이도가 더 많이 올라갔어요. 4계정으로 클리어하는것도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5,6계정도 절대 만만하지 않죠. 안정적으로 잡으려면 8계정이상으로 도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장 강력한 포켓몬은 메가 팬텀, 메가 라티오스, 메가 라티아스, 메가 헬가, 한카리아스, 레쿠쟈, 샹델라, 보만다, 제크로무, 가라르 불비달마, 망나뇽, 메가 갸라도스, 다크라이, 기라티나 오리진폼, 메가 앱솔, 굴레에 빠진 후파, 맘모꾸리, 포푸니라, 굴레를 벗어난 후파, 펄기아 순입니다.

메가 라티아스

메가 라티오스와는 눈 색깔이 다르다고 합니다.

최대 CP : 5428

공격력 : 289

방어력 : 297

체력 : 190

원래 라티아스는 공격력이 낮고 방어력이 높은 포켓몬이었는데 메가진화하면서 공격력이 많이 올랐습니다.

튼튼했던 방어력은 더 단단해졌고요.

배틀리그는 메가진화한 포켓몬이 들어갈수 없으니 제외하고 레이드만 살펴보면 굉장히 강력해졌습니다.

레이드

진정한 드래곤타입 메가진화 포켓몬의 등장입니다.

물론 메가 라티오스의 화력이 조금 더 좋기는 합니다. 하지만 메가 라티아스는 역린이 있습니다. 그 격차가 그리 크지 않습니다.

거기다 맷집은 메가 라티오스보다 더 좋기때문에 데미지 보너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보면 메가 라티오스보다 더 좋다고도 할수 있죠.

에스퍼타입으로서도 아주 좋은 포켓몬입니다. 비록 화력은 메가 라티오에 좀 밀리지만 내구가 더 튼튼하니까요.

문제는 라티오스의 전용기술 ‘미스트볼’입니다. 레이드에서의 성능이 사이코키네시스에 못미칩니다.

하지만 특별한 기술이잖아요. 전용기술은 포기하기 쉽지 않죠. 어차피 성능 차이도 별로 안나니 그냥 사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