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시아 전기 신규 영지 크론 포함 대규모 업데이트, 벤아트 월드에서 도전 어때?

프라시아 전기에 대규모 업데이트가 찾아왔습니다. 새로운 영지인 크론의 등장부터 신규 월드 벤아트 오픈 소식 등 반가운 소식이 쏟아진 만큼 많은 유저분들이 궁금해하고 계실 거라 생각되는데요.

먼저 10월 27일 신규 월드 벤아트가 오픈될 예정이니 신규, 복귀 유저분들은 참고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달까요. 서비스 기간에 따라 순차적으로 콘텐츠가 해금되는 연대기 시스템이 도입되어 차근차근 모험을 즐길 수 있다 하며 초반 학습 난이도 완화, 보다 빠른 성장을 위한 부스팅, 벤아트 월드만을 위한 이벤트들까지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더 쉽고 편안하게 프라시아 전기를 즐기고 싶다면 벤아트 월드를 주목해 보자고요.

업데이트에 앞서 EP2 - 깨어난 운명 영상이 공개되며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론칭 이후 처음으로 본토에 추가되는 신규 지역이기에 많은 유저분들이 크론에 대한 정보를 궁금해하고 계실 것 같아요. 백야수 파벌이 이번 에피소드의 주인공이라고도 할 수 있다 하니 백야수의 이야기에 집중하며 EP2 - 깨어난 운명을 즐기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백야수 파벌의 시초가 엘프들의 손이 닿지 않는 바로 이 크론 지역이라 하거든요.

신규 지역인 만큼 진입은 쉽지 않을 예정입니다. 스펙을 열심히 올리며 크론 입성을 목표로 달려보도록 하자고요. 65레벨 이상 사냥터 22개가 추가되었으며 몬스터의 속성 대미지, 상태 이상 능력치들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하향 재조정되었다고 하니 빠르게 몬스터들을 처치하며 스펙을 올리시길 바랄게요.

백야성 요새부터 서리절벽, 눈바람 해안, 눈꽃빙하 주둔지까지 4개의 영지들로 이루어진 지역이라고 하더라고요. 각 주요 사냥터와 권장 레벨, 보스 현황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단 표를 참고합시다. 영지 보스가 등장하는 사냥터는 80레벨 사냥터라고 하니 스펙이 높으신 분들은 새롭게 추가되는 기억회복 등의 성장 요소를 최대한으로 활용하여 새롭게 등장한 엔드 스펙 사냥터 입성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보스 역시 궁금해하고 계시겠죠. 11월 8일부터 순차적으로 영지 보스 3종, 혼돈 보스 1종이 등장 예정이라 해요. 이 신규 보스들은 혹한의 땅이라는 크론의 콘셉에 맞는 위엄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11월 8일 폭군 타르퀴, 11월 15일 혹한의 젠데로스, 11월 22일 비탄의 여왕 프람이 영지 보스로 등장한다 하며 11월 29일에는 혼돈 보스 백야의 왕이 등장하니 이 보스들의 등장도 기대해 봅시다.

이번 업데이트로 레이드의 클리어 시간까지 조정되었더라고요. 전반적으로 레이드의 피로도가 상당히 줄어든 셈. 혼돈 보스 고래사자와 파나스의 체력도 하향 조정되었으며 11월 8일에도 피로도를 줄일 소식이 예고되었습니다. 62레벨 영지 보스 스폰을 12시간에서 17시간으로, 65레벨 영지 보스 스폰을 12시간에서 23시간으로 변경하고 드롭률은 상향해 기존과 비슷하거나 혹은 더 많이 보상을 획득하고 멍 시간을 없앨 거라고 하니 참고하길 바라요. 늘 프라시아 전기는 유저 의견을 반영해 업데이트를 진행해 더 반갑게 느껴진달까요.

크론 업데이트가 더욱 주목받는 이유는 이제 2개의 거점을 소유하고 경영할 수 있는 연구가 등장했기 때문이겠죠. 연구 완료 시 리네아 대륙 거점 1개, 크론 지역 거점 1개를 동시 보유할 수 있게 됐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1월 24일에 크론 주둔지 3종과 백야성 요새가 한 번에 오픈된다 하는데 치열한 거점 쟁탈전이 펼쳐질 것 같으니 어떤 결사에서 크론 거점들을 획득하게 될지 주목해 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대규모 업데이트라 말씀드렸듯 프라시아 전기 10개 스탠스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밸런스 개선도 진행되었습니다. 추가로 11월 22일 리액트 스킬 리뉴얼도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다가올 리뉴얼을 기다려 보는 게 좋을 것 같은데요. 집행관의 수호는 기존보다 단단하고 어그로 획득이 잘 되도록, 환영검사 장검은 대미지 상향과 디버프 효과 강화, 주문각인사 원소는 불/얼음 각인 쿨타임 시간 감소와 효과 강화 및 일부 스킬들의 위력 증가, 향사수는 단단해지고 스킬 능력치들이 주문석 효과를 제대로 받을 수 있도록 조정 등 다양한 개선이 진행됐으니 이번 밸런스 조정 소식을 상세히 확인해 보도록 하자고요.

콘텐츠 참여까지 쉬워졌습니다. 같은 결사가 아닌 유저들과도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도록 자유결사부대와 함께 영지 보스를 다른 유저들과 함께 사냥 가능한 영지 보스 토벌전까지 추가되었거든요. 이제 메인급 결사가 아니어도 더욱 다양한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게 된 셈이니 열심히 참여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시간틈바귀 시즌2도 시작되었는데요. 매칭 그룹이 달라졌으며 일부 몬스터의 상태이상 공격 적중 확률 하향 조정, 창공의 으뜸자 지배 규칙 개선도 진행됐으니 참고하여 새 시즌을 달려보는 게 좋겠죠.

함께 신규 파벌 에피소드, 파티장/분대장 타겟 공유 모드, 커스터마이징 UI 개선, 성별 변경권 추가 등의 개선들이 진행되었으니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꼭 자세하게 내용을 확인해 보길 바랄게요.

여러 이벤트들까지 진행 중이니 주목해 봅시다. 먼저 10월 18일에 시작되었던 포스코 그린스틸 콜라보 이벤트가 11월 8일 오전 5시 이전까지 진행될 예정이니 열심히 달려보시길 바라요. 출석만 해도 보상들이 쏟아지고 있으며 기억 회복 이벤트 아이템을 제작하셔서 공격 +1, 스킬 명중 +1, 피해저항 +1의 옵션들까지 획득이 가능하니까요. 또 7일간의 제전도 함께 진행되고 있으니 미션을 수행하며 보상 역시 챙겨주자고요.

신규 제전 이야기도 빠질 수 없을 것 같아요. 11월 22일 오전 4시 59분까지 매일 출석만 해도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백야수의 보급이라는 제전이 시작됐으니 열심히 챙기며 크론을 목표로 달려봅시다. 영지 보스 원정대라는 자유결사부대, 보스 토벌전 체험이 가능한 제전까지 추가됐으니 참여해 보길 추천드립니다. 크론산 양모를 모아 여러 보상을 챙길 수 있는 제전도 등장했으니 챙겨주는 게 좋겠죠.

프라시아 전기에 정말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새로 혹은 오랜만에 복귀했다면 신규 월드 벤아트에서 쏟아지는 보상을 챙기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본작 특유의 매력을 이번 기회에 직접 경험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하단 링크에서 더 상세히 업데이트, 이벤트를 확인해 보길 바라며 이만 마무리할게요.

프라시아 전기

홈페이지

소개를 대가로 해당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제공받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