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쿠폰 등급표 티어표 덱 근거리덱 원거리덱 조합 리세마라 공략

중소개발사의 희망이자 최후의 보루로 여겨졌던 방치수집형 시장에도 대기업들이 진입하게 되었다.

심심할때 잠깐씩 켜서 터치나 몇번씩 하는 정도가 대부분인 방치수집형 게임에 과연 대기업들이 들어올 정도로 먹거리가 되는가.

일단 당장은 급한대로 될 수도 있다는 결론이 얻어지긴 하였다.

하지만 방치수집형 특성상 잠깐 뜰 수는 있어도 오래 가기는 힘들고 금방 순위가 떨어지기는 한다.

본질적으로 큰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해서 하는 것이 아닌 일종의 심심풀이 다마고치 같은 느낌이기에 대기업에서 주력이 되기엔 한참 아쉽다.

그래도 일단은 방치수집형 중에서는 가장 크게 성공한 세븐나이츠 키우기이기에 한번 해보았고 꽤 재미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쿠폰은 통신사 할인쿠폰이 전부

요즘 모바일게임들은 마케팅 목적으로 쿠폰이 대중화가 되어 있지만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아쉽게도 쿠폰 제도가 없다.

구석구석 아무리 찾아보아도 쿠폰을 입력하는 칸도 찾아볼 수가 없고 떠도는 쿠폰 소식도 전무하다.

대신에 무과금 쿠폰 대신 유과금일 경우 결제 시 통신사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 정도는 존재했다.

KT나 LG 통신사를 쓸 경우 폰번호와 생년월일 입력을 통해서 결제 금액에 따라 할인을 해주는 쿠폰이 있었다.

기간제이기는 한데 1탄 2탄 이런식으로 진행되는 것 같으니 과금을 할 경우 반드시 이용해보도록 하자.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 티어표 덱 근거리덱 원거리덱 조합

여느 방치수집형 게임과 마찬가지로 세븐나이츠 키우기 또한 등급표 티어표가 존재한다.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병과가 공식적으로 총 4종류로 나뉘는데 근거리덱 원거리덱 탱커덱 서포터덱으로 나뉜다.

143명의 영웅 중에서 최대 10명까지 부대를 편성해서 전투에 내보낼 수 있다.

한가지 종류의 덱으로 채우는 것보다는 당연히 섞어서 조합을 하는 것이 훨씬 강력하고 또 게임 자체가 그렇게 구성이 되어 있다.

따라서 천편일률적인 등급이나 티어보다는 각 종류별로 살펴보는 것이 타당해보인다.

또한 같은 종류의 덱 중에서도 엑스트라 노멀 레어 에픽 유니크 레전드로 등급이 나뉜다.

현실적으로 유니크 레전드가 거의 대부분 쓰이고 그 밑으로는 잘 안쓰이는데 예외로 엑스트라 등급은 쓸모가 있다.

레전드가 보통 유니크 3성 정도랑 비슷비슷한 성능이지만 레전드는 얻기 힘들기 때문에 무소과금일 경우 유니크를 급을 올리는게 유리한 편이다.

이 게임은 캐릭터마다 수치는 거의 비슷한 느낌이고 수치적인 성능보다는 스킬이 매우 중요한 게임이다.

등급표 티어표 또한 스킬의 유용성으로 순위가 갈리니깐 스킬 위주로 편성을 하면 된다.

방어형 탱커 일짱은 루크레치아 만장일치 이짱은 와이저

143명이나 영웅이 등장하다보니 누구는 얘가 좋다 누구는 재가 좋다 의견이 갈리지만 방어형 탱커 일짱은 만장일치로 레전드 루크레치아다.

이짱은 레전드 와이저 정도 되는 것 같다.

난 레전드 미라쥬를 덱에 보유하고 있는데 미라쥬는 거의 폐지 취급 받는 것 같고 유니크 일짱은 헬레니아 정도로 인정 받는 것 같다.

사실 게임을 해보면 어느 영웅을 써도 그렇게 못 해먹을 정도는 아닌데 굳이 티어를 가르자면 그렇게 되는 것 같다.

근거리덱 압도적인 일짱은 사황 에이스 이짱은 제이브 아일린 레이첼 라이언 기타 등등

근거리덱의 레전드 압도적인 일짱은 사황 에이스로 만장일치로 의견이 모아지고 있다.

그에 비해서 이짱은 상당히 선수층이 두터운데 세븐나이츠에 속해 있는 제이브 아일린 레이첼을 비롯해서 라이언 기타 등등 다양한 편이다.

그 와중에 비주얼을 보고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채용하면 될 듯 하다.

난 무과금이기 때문에 사황 에이스를 아직 뽑지 못했고 선택의 여지가 없이 운빨로 얻어진 아일린을 주력으로 쓰고 있다.

유니크 또한 선수층이 두터운데 스피나와 세인이 비주얼이 젤 괜찮아서 그 둘을 쓰고 있고 그 둘이 가장 대중적으로도 인기가 많은 편이다.

레전드만 넣으면 안 좋은 것이 레전드는 잘 안나와서 승급이 거의 안되는 편이다.

무과금일 경우 레전드를 명함만 넣는 것 보다는 차라리 유니크를 써서 차곡차곡 승급을 올리는 것이 훨씬 유리한 것 같다.

아일린이 좋은 이유 보다시피 치명타 성공 시 아군 전체에게 2초 동안 최총공격력 25프로 증가의 버프를 부여한다.

또한 전체 공격 성공 시 마비의 디버프를 적에게 건다.

이 게임은 버프가 대단히 중요한 게임 같은데 난 무과금이라 아직 초반이라 잘 못 느끼지만 후반부에 가면 거의 버프로 먹고 사는 것 같다.

요리를 포함해서 이런저런 버프가 없으면 진행이 안된다고 한다.

사실 게임이 하다보면 10명이나 되는 캐릭터가 나와서 설쳐대고 적들도 숫자가 많아서 일일이 뭐가 뭔지 알수도 없다.

그냥 스킬 설명에 저렇게 써 있으니 그렇구나 생각하고 넘어가는 수 밖에 없다.

개인적으로 아일린의 비주얼은 그다지 내 취향은 아니지만 선택의 여지가 없어서 쓸 수 밖에 없다.

원거리덱 레전드 일짱 키리엘 이짱 세바스찬 반면에 폐급 발리스타

원거리덱으로는 레전드로 키리엘이 거의 일짱 대우 받고 있고 세바스찬이나 오르카가 이짱 정도 되는 것 같다.

타라는 그럭저럭 쓸만한 평가인 것 같고 문제는 레전드임에도 어지간한 유니크보다도 폐급 취급 받는 발리스타다.

난 키리엘은 없고 발리스타가 비주얼이 괜찮아 보여서 키워놨는데 알고보니 어지간한 유니크보다 못하다는 평가다.

이 게임은 무소과금일 경우 후반 갈수록 재화 조달이 쉽지 않기 때문에 영혼석을 써서 초기화해서 경험치를 뱉어낼 수 있다.

하지만 그 영혼석 조차도 무소과금에게는 너무나도 귀한 자원이라 경험치를 뱉어내느니 영혼석을 아끼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그래서 이미 키워놓은 발리스타를 초기화해서 경험치 토해내고 싶지만 그냥 일단은 쓰고 있는 형국이다.

서포터덱 일짱은 오를리 클레이스 별로인 라니아

서포터덱에서 최강 일찐은 오를리 클레이스라고 알려져 있는데 오를리는 근거리덱 아군들에게 공격속도 20프로 증가 버프를 걸어준다.

현재 오를리가 구해지기도 잘 구해지는 편이고 이 버프가 거의 필수로 여겨지는 형국이라 서포터는 오를리를 채용하면 되는 것 같다.

추가로 서포터덱을 구성하고 싶다면 힐러 계열을 좀 넣으면 좋을 것 같기도 하지만 물약이 있기 때문에 굳이 힐러를 안 넣어도 무방한 것 같다.

레전드 라니아 같은 경우 최종스킬이 면역 스킬인데 그닥 쓸모가 없어서 보여서 폐지 취급을 받는 것 같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리세마라 공략

보통 요즘 방치수집형 게임들은 여러 서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변경도 가능해서 서버별로 변경해 가면서 리세마라를 진행한다.

하지만 이 게임은 서버를 바꿀 수 없고 서버를 내 마음대로 고를수도 없는 것 같다.

대신 초반에 계정을 연동하지 않고 게스트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게스트로 플레이 하면서 마음에 드는 덱이 나오때까지 초기화를 반복하면서 계정 연동을 하지 않고 리세마라 진행이 가능은 하다.

그러다가 마음에 드는 덱이 구성되면 그때 계정 연동을 하면 된다.

하지만 별로 추천하지 않는 편인 것이 굳이 리세마라를 해야할 정도로 초반에 중요한 뽑기 아이템을 주지는 않는 편이다.

중간 중간 하나씩 툭툭 주는 레전드 영웅들은 뽑기보다는 이벤트에 의해서 확정적으로 정해진 캐릭터를 주는 편이다.

리세마라로 할만한 일반 뽑기에서는 레전드가 거의 나오지 않다시피하고 특별히 반드시 덱에 가지고 가야할만한 영웅은 어차피 초반에 안 나온다.

에이스 루크레치아 레이첼 이런 캐릭터는 초반부 리세마라로 가져갈 수 없으므로 리세마라 하기보다는 그냥 시작한김에 꾸준히 키우는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