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모바일 배틀메이지 인챈트리스 후기,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여마법사 신규 전직 배틀메이지와 인챈트리스를 추가했다. 이 두 캐릭터는 던파모바일 출시 이후 1년 넘게 존버하신 분이 있을 정도로 기대받은 캐릭터였고, 드디어 출시되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달릴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두 캐릭터의 후기를 가볍게 남겨볼까 한다.
?배틀메이지
표정이 앙칼지다
배틀메이지는 근접전에 특화된 마법사(힘, 물딜)다. 제법 조작 난이도가 있지만 컨트롤에 자신 있고 호쾌한 전투를 선호한다면 추천할만하다. 필자는 친구와 함께 레벨 1부터 가볍게 키우고 있다.
배틀메이지의 가장 큰 특징은 원소의 힘이 응축된 체이서다. 체술 스킬 타격이 성공할 때마다 옆에 동그란 체이서가 하나씩 쌓이며, 이걸 원하는 대상에게 터뜨리는 방식으로 추가 피해를 줄 수 있다. 즉 많이 타격할수록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다는 것. 암제처럼 자동으로 발사하도록 ON/OFF도 가능하니 너무 부담 가질 필요는 없다.
이 체이서는 낱개로 터뜨리지 않고, 체이서 프레스나 퓨전 체이서 같은 특수한 공격 스킬로 소모할 수도 있다. 퓨전 체이서는 원거리 공격이라서 견제용으로 쓰는 등 근접 캐릭터의 단점을 어느 정도 보완할 수 있다.
아마 각성 스킬 때문에 배틀메이지를 하시는 분도 계실 것 같다. 미스트리스처럼 매력적인 변신 각성 스킬을 가졌기 때문. 테아나로 변신하면 비주얼도 예쁘지만 더 큰 범위와 공격력으로 싸울 수 있어 전투가 더욱 재미있어진다. 방어구를 가죽 재질을 쓰기 때문에 공속 맞추기도 쉽다.
현재 종결 세팅은 암살자 세트에 솔라리스의 대양 무기가 좋다는 분위기다. 공속 때문에 봉을 낀다는 분도 계시더라.
벌써 만렙을 찍었다는 길드원(출시 때부터 존버했다고 한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상위권 퓨어 딜러 수준의 공격을 보여주고 있다고 한다. 길드 버프 등 내실을 다졌을 때의 위상이 기대된다.
?인챈트리스
웃는 모습이 예쁘다
스토리에서도 고상한 말투를 사용한다
인챈트리스는 저주와 인형술을 사용하는 마녀 컨셉의 시너지 캐릭터다. 배틀메이지보다는 조작 난이도가 낮고, 출혈을 유도해 추가 대미지를 발생시키는 완전히 새로운 시너지 스타일이기 때문에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시너지 캐릭터는 비교적 낮은 스펙으로도 파티에 낄 수 있기 때문에 신규/복귀 유저분들에게 추천드린다. 필자도 사실 인챈트리스 쪽을 더 진심으로 키우고 있다.
인챈트리스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해피라는 인형과 함께 싸운다는 점이다. 공격 스킬들을 살펴보면 해피에게 명령을 내려서 쓰는 스킬이 있고, 인챈트리스가 직접 공격하는 스킬이 있다. 해피의 공격 스킬들은 대체로 모션이 긴 경우가 많은데, 이때 인챈트리스 스킬을 동시에 시전하면서 마치 2인 파티를 하듯이 운영이 가능하다.
각성기 마리오네트는 직접 해피로 변신해서 싸우게 된다
아수라처럼 일정 시간 후 강력한 한 방 대미지를 주면서 변신이 끝난다. 보스도 한 방에 보내버릴 정도로 강력
따라서 필자는 5~7초 쿨타임 해피 스킬과 5~7초 쿨타임 인챈트리스 스킬을 따로 콤보로 분류해놓은 다음 쓰고 있다. 동시에 2가지의 스킬을 쓸 수 있기 때문에 순간적인 공격량도 괜찮았고 해피의 홀딩기를 통한 안정적인 운영 능력도 좋았다.
버프 중에는 아군을 회복시키거나 보호막을 주기도 하고, 인형을 붙여서 일정 시간 무적으로 만들 수 있는 기술도 있어서 플레이어의 센스에 따라 슈퍼세이브를 할 수 있는 여지도 있다. 버프는 금단의 저주를 먼저 쓰고, 나머지 세 가지를 상황에 맞춰 쓰게 되는데 꽤 복잡하기 때문에 공부가 필요한 부분이다. 다만 육성 단계에서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인챈트리스 종결 세팅은 포레스트 오브 퍼페티어 8세트다. 배틀메이지보다 맞추기 쉬운 편(이벤트로 전 부위 지급함)이라 신규 복귀 유저분들께 추천한다.
배틀메이지와 마찬가지로 첫날에 만렙을 찍은 분들도 많아서 하드 오즈마 레이드에 모습을 드러내는 분도 계시다는데, 함께 파티를 해본 분들의 이야기로는 다른 방깎시너지들과 마찬가지로 효율이 괜찮다고 한다. 앞으로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일단 비주얼적으로 너무 마음에 들기 때문에 필자는 엔드 콘텐츠 마고스까지 목표로 달릴 생각이다.
?이벤트 정리
던파모바일은 이외에도 3:3 PVE 콘텐츠 라이벌 대전을 추가했으며 MAGICAL CHANCE UP이라는 이벤트를 통해 여마법사 신규 전직을 키우는 유저들을 지원한다. 10~65레벨의 배틀메이지나 인챈트리스를 지정하면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보상을 주는 이벤트다. 60레벨 에픽 장비 항아리 다수와 +10 60레벨 에픽 무기 상자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MAGICAL CAHNCE UP에 지정한 캐릭터는 이벤트 기간 동안 마법사 계열 내에서 어떤 전직이든 무제한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따라서 이 기회에 여마법사 모든 전직을 다 플레이해 보면서 본캐릭터를 결정하셔도 좋을 것 같다. 주의하실 점은 배틀메이지가 유일하게 힘 캐릭터인데, 다른 캐릭터로 전직하면 지능 세팅으로 바꿔야 하기 때문에 너무 스펙을 많이 올리기 전에 결정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하루에 5번 에픽로드 코스모핀드(에픽 장비 드랍 확률이 높음)을 돌 수 있으며, 강화기와 코스모 큐브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64레벨까지 100% 경험치 버프와 성장의 비약 제공 이벤트 등이 진행 중이니 평소보다 훨씬 빠르고 쾌적하게 엔드 콘텐츠까지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경험치 버프 덕분에 이번 기회에 부캐를 여러 개 키워두셔도 좋을 것 같다.
끝으로, 오는 7월 15일 오프라인 행사 아케이드 던파모바일 2023이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지금도 티켓 예매가 가능하며 각종 굿즈 선물과 체험존, 여름 업데이트 발표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한다. 티켓 가격도 2천원으로 저렴해서 필자도 가볍게 예매를 해두었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예전에 공개된 로드맵에 따르면 2023년 3분기 중에는 만렙 확장과 정예 던전과 입문 안톤레이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혜택이 좋을 때 시작하셔서 꾸준히 스펙을 쌓아두시면 만렙 확장 이후 다양한 엔드 콘텐츠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신규 전직도 던파모바일 특유의 색채를 잘 살려서 뽑혔기 때문에 이번 여름에 달릴만한 게임으로 손색이 없을 것 같다.
UPDATE - MAGICAL SHOWTIME
dnfm.nex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