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모바일게임 블레스 이터널 매지션 레이드 PVP 공략 도전!

신작 모바일게임 블레스 이터널이 8월 10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탱커, 딜러, 힐러 각각의 역할 군에 맞는 '정통' 플레이를 예고하며 사전예약 당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던 MMORPG이기도 하죠. 오픈 소식을 듣고 저도 모험에 합류하여 과연 어떤 재미를 선보이고 있는지 레이드와 PVP 등 여러 콘텐츠를 즐기며 직접 체험해 보는 중인데요. 오늘 그 후기를 간단히 이야기해 볼까 해요.

먼저 본작에는 총 5종의 클래스가 존재합니다. 메인 탱커로는 버서커, 서브 탱커 및 버퍼 역할까지 하는 팔라딘,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딜러인 매지션과 레인저 그리고 힐러인 미스틱까지. 나의 플레이 스타일에 잘 맞을 듯한 원하는 역할을 선택하셔서 모험을 시작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채로운 콘텐츠에서 이 역할이 상당히 중요하다 보니 초반에 어떤 클래스를 선택하는지가 꽤나 중요하거든요.

저는 원소를 다루는 치명적인 마법사 매지션을 즐겨 보고 있습니다. 다양한 원거리 광역기로 전장을 휩쓰는 모습이 매력적으로 느껴졌달까요. 그뿐만 아니라 용으로 변신 가능한 각성기까지 가지고 있어 정말 엄청난 위압감을 자랑합니다. 기대했던 대로 광범위하면서도 강력한 공격을 선보이는 클래스이니 사냥, 레이드, PVP에서 가장 높은 딜량을 뽑아내고 싶은 분들이라면 매지션을 꼭 주목해 보시는 게 좋을 듯하죠.

메인 퀘스트를 따라가며 서브, 이벤트 퀘스트를 수행하면 어렵지 않게 성장 아이템과 장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다채로운 콘텐츠들이 오픈되며 즐길 거리가 하나씩 더 늘어나게 되는데요. 특히 레벨 60에 해금되는 검은 탑 컨텐츠를 기대하고 있답니다.

아직 60 레벨을 달성하지 못해 아쉬운 마음에 공개된 정보들을 확인해 보았는데요, 검은 탑 컨텐츠는 고레벨 콘텐츠로 난이도가 상당하지만 캐릭터의 한계에 도전할 수 있고 장식 레벨업 및 진화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절대 놓쳐서는 안 되는 콘텐츠입니다.

매일 도전이 가능한 콘텐츠로, 각 탑마다 최고 층수가 있으며 매일 클리어한 모든 층의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중간에 실패 혹은 나가기 시 현재 탑의 첫 번째 층부터 다시 도전해야 한다는 주의점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층 수가 올라갈 때마다 신중하게, 플레이에 집중하시길 바랄게요.

검은 탑의 매력 포인트는 바로 드래곤의 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도전 중인 탑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버프 효과로 각 층마다 이 드래곤의 힘을 1개씩 선택해 능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강한 적에 맞서기 위해 전략적으로 자신의 컨셉과 스킬에 맞는 버프 효과를 선택하는 게 꽤 재밌을 것 같아 기대되더라고요. 현재 공식 라운지에서 참여한 유저에게 고급 보물 지도*3 신들의 눈물*4, 계약의 수정*10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검은 탑 인증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으니 꼭 참여하셔서 추가 이벤트 보상도 획득하시는 게 좋겠죠.

MMORPG에서 또 파티 플레이로 즐기는 던전, 레이드의 손맛에 대한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겠죠. 탱커, 딜러, 힐러 각각의 역할 군을 강조한 신작 모바일게임인 만큼 블레스 이터널에서는 이러한 재미를 배로 느껴볼 수 있습니다. 개인이 즐길 수 있는 보스와 던전들이 존재함은 물론, 파티를 맺어 더 난이도 높은 던전과 보스를 클리어하며 여러 아이템을 획득하는 재미가 상당한 편이거든요.

파티 던전이나 레이드 시 각자 역할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특히 팔라딘과 미스틱은 파티 플레이에서 우대를 받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이 둘을 주목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파티원들의 HP 회복과 보호막 부여 스킬 등 다양한 버프 스킬들을 가지고 있어서 파티 유지력을 챙기기 위해 이 둘은 필수로 손꼽히는 중이니까요.

아직 저는 초반 단계라 그런지 탱커 없이 미스틱과 팔라딘 그리고 딜러 3명으로 파티를 구성해 딜로 찍어 누르는 일명 '딜찍누'가 가능합니다. 다만 후반부로 갈수록 몬스터와 보스의 공격이 강력해지기 때문에 전방에서 어그로를 받는 버서커의 입지도 점차 커지게 되지 않을까 싶어요. 열심히 던전과 레이드를 돌며 아이템을 모아 더욱 강력한 그리고 보다 좋은 보상을 주는 콘텐츠들에도 꾸준히 도전해 볼 생각입니다.

던전에서는 몬스터 외에도 바닥에서 폭발이 일어나는 등의 기믹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하나씩 도전하며 이런 던전 기믹들과 보스 패턴을 익혀 더 수월하게 클리어에 도전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예를 들어 돌진하는 보스가 등장했을 때엔 운석 뒤에 숨어 보스가 운석에 충돌하게 하거나 몬스터를 소환하는 보스가 등장했을 때엔 돌기둥을 파괴해 소환 마법진을 닫아야 하는 등의 기믹도 존재하니 참고하시는 게 좋겠죠.

여러 다채로운 PVP 콘텐츠들 역시 본작의 매력 중 하나. 15 VS 15로 진행되는 파다나 전투부터 1 VS 1인 투기장, 장비의 영향은 전혀 없이 오로지 레벨과 스킬 스탯만 적용되는 전장 배틀로얄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준비되어 있더라고요. 특히 저는 어둠 속에서 불시에 적을 마주칠 때의 긴장감이 아주 매력적인 배틀로얄을 열심히 즐기며 12명 중 상위 1-2위에게 주는 닭다리를 모으기 위해 고군분투 중입니다.

전장 속 혼돈의 힘이 유저를 제한해 레벨과 스킬 스탯만 적용된다는 점이 꽤나 신선하게 느껴지는 듯합니다. 컨트롤에 특히나 자신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본작에서 배틀로얄을 즐기며 실력을 증명해 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외에도 정말 많은 매력적인 콘텐츠가 즐비하니 모험을 즐기며 캐릭터를 육성하고 최대한 많은 콘텐츠에 도전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길드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도 많은 편이니 친구들과 함께 비교적 신규 서버에서 새로운 길드를 만들어 블레스 이터널을 시작해 보시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오픈을 기념해 여러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어 초반 육성에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일 출석, 접속 및 레벨업 선물, 모험가의 임무 등 안정적인 성장을 위한 여러 지원이 이어지고 있으니 참고하셔서 풍성하게 모험을 즐겨 보시길 바랄게요. 오픈 이후 꾸준히 다양한 이벤트들이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으니 포스팅 하단 라운지 링크를 꼭 방문하셔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신작 모바일게임 블레스 이터널의 모델로 등장하여 화제가 되었던 조나단의 광고 메이킹 영상이 최근 공개되었더라고요. 영상을 통해 꼭 한번 그 현장을 직접 시청해 보시길 추천드리며 이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단 링크를 통해 더 자세한 공략이나 팁, 가이드까지 확인하셔서 탱커, 딜러, 힐러 정통 MMORPG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본작에서의 모험에 한번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게임 라운지

game.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