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 수익화 근황, 그리고 추후 전략
✍️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 수익화 근황,
?그리고 추후 전략
? 모마2는 전작들과 달리 새로운 경제
구조를 차용했고, 구매자로 하여금 장기
투자를 권장하는 포지션을 지향했습니다.
? 저도 제 기준에선 적지 않은 금액을
넣었고, 현재 수익 실현에
대한 기록을 남겨보면 이렇습니다.
? 출시 이후 22일 간 부동산 수익
(#보드게임 제외)
- 투자 금액 : 현금 80만 원
+ MBX 1000달러
- 수익 : 180달러
- ROI : 약 200일 예상
(어뷰징 랭커 영구정지 시
120~150일 예상)
? 일반적인 #P2E 의 빠른 회수
구조가 아닌 이유
- 과거 #킹오파 아레나가 도전적인
시도로 성과가 좋지 않았기에,
#Web2 스타일의 지표를
향상시키는 방침으로 선회.
- 보드 게임 챔피언 리그까지
도달해야 사이클이 돔.
55% 이상 승률이 보장되는 경우
부동산 수리비로 걱정할 일은 없음.
- 인 게임 카드 결제(다이아 패키지)의
효율이 암호화폐를 통한 효율보다 유리.
- 청약(공급)의 반복 때문에, 부동산 사고
팔기를 통한 매매 수요 및 수익이 감소한 상황.
? 반전의 여지?
- 5월 16일부터 진행되는 #NFT 마켓
플레이스. 관건은 1X1 ★6, ★7 건물의 가격.
- 가장 직관적인 엑싯 수단이 될 수 있기에, #MBX 수요 및 수익화 모두에
긍정적인 부분일지도?
- 5월 이후 예상되는 #ITU #스테이킹 시즌5에
바이백을 통한 이율 폭등 가능성.
- 지난 FCT 스테이킹 시즌3의 경우 초기
이율 1000%로 참여 시 무조건 이득을
볼 수 있었음. 다만 ITU 가격은 하락 가능성 O.
출처 ➡️
? 각종 고찰은 임팔의 시놉티콘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