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어린이 재미있는 경제교육 모두의마블 이코노미 보드게임 추천
"가난한 아빠는 어린 아들에게 늘 숙제는 다 했느냐 물었다
반면 친구아버지인 부자아빠는 아들과 모노폴리 게임을 하며 놀았다"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중에서-
1997년 출간된 뒤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경제관련책 스테디셀러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인상깊은 책이다. 마인드의 차이가 거지와 부자를 구분한다는 내용. 마인드셋하기 좋은 고전적인 책이다. 가난한 사람은 수입의 많은 부분을 지출로 흘려보내서 자산의 변화가 없지만 부자는 자산을 늘려가며 내가 일하지 않아도 소득을 가져다주는 시스템을 만든다. 그 소득이 노동소득을 넘어설때 경제적 자유, 즉 생쥐레이스를 벗어난 삶을 산다.
모두의마블 이코노미
초등학생 보드게임 추천
책을 읽고 바로 구입했던 모두의마블 이코노미ㅋㅋㅋ 구입한지는 꽤 되었지만 지금도 환영이가 먼저 하자고 할 만큼 좋아하는 보드게임이다.
부루마블, 모노폴리, 모두의 마블 중에서 고민했었다. 결국 모두의마블 이코노미 선택! 모두의마블에는 베이직, 이코노미, 메가디럭스 세 종류가 있는데 이코노미는 모두의마블 중간버전인 셈~ 기본형이라고 보면 된다.
연령 만8세 이상 / 인원 2명~4명 / 소요시간 40분
특징. 견고한 접이식 양장게임판
입체적인 말과 건물들 (빨강, 파랑, 노랑, 초록)
모두의마블은 온라인게임이 원조라쥬? (온라인으로는 안해봐서...) 이게 은근 아이템이 많아서 처음엔 좀 어려울 수 있다. 모두의마블 게임 설명서 들어있으니 걱정 NO~ 나처럼 모두의마블을 처음 접하신다면 게임 룰이 생각보다 복잡해보여 머리아프시겠지만ㅋㅋㅋ 직접 게임해가면서 설명서 뒤적이다보면 곧 익숙해진다. 환영인 금방 익혔고 예비초 별하는...음... 잘 모르겠네? ㅋㅋㅋ 놀이로 생각하면서 즐겁게 하면 그만이다 :)
대략적인 모두의마블 게임방법! 주사위 던져 도착한 도시에 주인이 없으면 도시를 구매하고 건물(빌라, 빌딩 등)을 세울 수 있다. 도착한 도시에 주인이 있으면 도시 주인에게 통행료를 지불해야한다. 게임판 한바퀴를 돌면 은행에서 월급도 받고~ 단 한 사람을 남겨두고 모두 파산하면 게임 종료~
구입 전 모두의마블 이코노미와 메가디럭스 사이에서 살짝 고민했었지만 직접 받고 게임해보니 이코노미로도 충분하단 생각이 들었다.
이상! 부루마블의 확장판!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이코노미 리뷰 였슴돠~ 모두의마블, 부루마블, 모노폴리 어떤것이든 아이들이 보드게임으로 재미있게 돈공부를 할 수 있으니 추천해봅니다 :)
COUPANG
link.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