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게임즈 에픽세븐 비교 블루 아카이브 일본 매출
https://economist.co.kr/article/view/ecn202306220052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중국에서 출시 3일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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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블아 애플 순위는 29위 무료 3위 빌리 빌리 탑탑에서 1위 근데 에픽세븐이 애플 순위 10 위인데 3일 만에 인기 5위
먼가 많이 이상하지 않은가 물론 매출은 다를수 있다 . 왜냐 하면 과금이 풀이 틀리니까
일단 중국 안드로이드 70%인 시장이다. 그중에서 대표적인 지표를 알수 있는 사이트가 빌리 빌리 탭탭이고 일단 공홈 포함 예상 다운로드 수가 400만이 넘는다. 에픽 세븐 하고는 비교가 안되는 수치인데 과금 체계에 의해서 매출에 따른 순위는 차이 날수가 있지만 인기 수치에 따른 유저 수 대비 과금으로 치면 이게 이렇게 차이가 날수 있을까
ios 매출이 저상태면 인기도가 떨어지는건 둘째치고 많이 낮아야 정상인데 지금도 1위다. 특히 탭탭에서 별점은 소폭 상승했다. 7.9 8.1
짐작가는 한가지 예상이 있는데 애플에서 어떤 이유인지 모르지만 다운로드가 집계가 되지 않았거나 혹은 유저층이 안드로이드에 몰렸다.
특히나 중국은 한군데에서 집계하는게 아니라 여러곳에서 나누어져 있는걸 합산하는 형식이라 더욱 그럴수도 있다.
아닐수도 있지만 에픽세븐이 초기부터 거의 모든 과금요소를 다 풀어서 땡긴거에 비해서 블아는 스토리적 요소 때문에 아직 매출을 땡길만한 업데이트가 안된것도 크다고 볼수 있다.
일본 블아 올해 최대 매출을 올린 1월달 기록을 경신하고 1억 이상 더 올랐다. 예상 보다는 하루가 더 걸렸는데 이번달 23일이 남은 시점에서 계산해 보면 이렇다.
3.35억만 올라가면 두달만에 1분기 매출 경신한다. 당연한 말이지만 이추세대로 라면 올해 일본만 보면 작년 매출에 2배는 사실상 확정이다.
여기서 예상해 볼수 있는게
전자 공시 확인해 보면 1분기 매출 이다.
일단 블아 일본 올해 2배가 확정이라고 치고 대만도 비슷한 비율로 적용해서 계산하면 올해 예상은 작년 대비 해외 매출이 최소 200억 이상 더 추가 할수 있다. 이것도 히트2 대만 매출 제외하고
그럼 리니지라이크류 히트2 매출은 분명한건 작년 어마어마하게 영업이익이 까였다. 근데 올해는 그런거 없다. 이제부터는 인건비 제외 모조리 흑자다. 즉 머가 되었던 대만에서 초반 매출은 좀 땡겼을꺼고 얼마인지 짐작이 안간다 뿐이지 꽤 짭짤하게 땡기고 지금은 그냥 운영비 정도는 벌고 있다.
여기까지만 해도 매출 성장하는 회사다. 내가 괜히 18000 떨어지면 무조건 사야 하는 주식이라고 하는게 아니다. 여기에 중국 매출을 더하면 어떨까 어느정도 매출이 나올지 알수가 없다는게 문제인데 최소치 확정이다. 무슨 말이냐 하면 대만 보다는 매출이 높을꺼다.
일본은 위낙 특이한 국가이니 유저 성향이 좀 틀릴수도 있다. 근데 대만 하고 중국 하고 성향이 많이 틀릴까 . 서브 컬처 계열 게임인 블아 성적도 최소 대만정도는 보장 한다고 봐야 한다.
이런 상황인데 더 떨어진다. 그럼 비중이 많다면 깔끔하게 손절 치고 더 바닥을 보는거고 아닐라면 더욱 매수 하는거고
사실상 올해 매출은 작년보다 더 좋은건 보장이 되는 회사이니 장투 하는 입장에서는 중국에서 매출이 일본처럼 급상 하는 날이 오면 무조건 크게 먹을수 있는 상황이 나쁘지 않은 주식이다. 심지어 초반 애플 중국 매출세 때문인지 더욱 평가 절하 까지 완벽한 주식이라고 할까
거기에 신작 루터슈터 장르 fps 게임 거론하지 않을수 없는데 개인적으로는 별로다 라고 생각한다. 어디까지나 내 개인적인 평가이고 어떤 게임이든 결국 뚜껑 열어봐야 아는것이기 때문에 아주 망하는거 아닌 이상 매출에 도움이 되는건 사실이고
https://www.youtube.com/watch?v=xapTBOdWhfE
핵심은 블아 3장 에덴조약 스토리 업뎃 분기로 중국 매출이 어떻게 나오냐 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