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집게리아 파워 업 인벤토리를 보면서 드는 생각

게임을 하면서 당연히? 과금을 어느 정도는 해줘야 재미있게 하는 건 맞는다고 생각을 하는데 아침에 브롤스타즈 집게리아를 살펴보면서 드는 생각이 슈퍼셀이 점점 더 재미있게 브롤스타즈를 만들어 가고 있지만 과금을 하지 않으면 게임 참여하는 것도 쉽지 않게 만들어 가고 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런 생각을 하게 만든 근본적인 부분은 집게리아에 있는 파워 업 인벤토리를 보는 순간 확~ 들더군요. 기간 한정 아이템들이라 구매할 필요가 없다 생각했지만 스킨들을 보면서 예쁘다 보니 구매하고 싶어지고 그렇다면 집게 머니를 획득해야 하는데.. 그렇다면 집게 머니를 얻기 위해 전투를 해야 하고 전투를 하려면 파워 업 인벤토리는 필수인데 이걸 얻으려면 과금을 해야 하고...... 하...

거기다 파워 업 인벤토리에 있는 아이템들을 보면 1개가 아닌 브롤러 별로 사용할 수 있는 파워 업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또한 레벨 별로 옵션 또한 다르기 때문에 더 좋은 파워 업을 얻기 위해서 과금을 해야 합니다. 24년 9월 8일 기준 25일을 사용하기 위해서 말이죠. 무료로도 주긴 하지만 무료로 받아서는 현재 진행 중인 경기에서 밀릴 수밖에 없고 1개 2개의 파워업 아이템으로는 내가 원하는 브롤러에게 파워업을 시킬 수 없기 때문에 파워밀 구매 유혹이 생길 수밖에 없다고 생각이 드네요.

그렇다면 파워업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는 집게 머니로 파워 밀을 구매해야 하는데 현재 파워밀은 20% 할인이 들어가서 집게머니 320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어쩌면 저렴하다? 생각할 수도 있는 부분이라 쉽게 구매하긴 하지만 파워밀에서는 랜덤으로 파워업이 나오기 때문에 원하는 걸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파워밀 획득 확률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탱커, 서포터, 저격수, 어쌔신, 투척수, 컨트롤러, 대미지 딜러] 모두 획득 확률이 14.29%입니다. 하나하나 구매하다 보면 전부 구매하게 될 것만 같은 느낌적인 느낌.

파워밀을 구매하려면 집게 머니가 필요하니 상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집게 머니를 살펴보니 5500개를 149보석에 구매가 가능하더군요. 팩으로는 79보석으로 2500장씩 구매도 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49보석을 현금으로 본다면 약 12,500원 정도로 계산하면 맞을 것 같더군요. 대충 12,000원이라고 하고 149보석에 5500 집게머니를 구매하면 파워밀을 17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저렴한 것 같기도 하면서도 이걸 구매해야지만 스폰지밥 브롤스타즈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게 안타깝다는 생각도 드네요. 돈 많은 분들이야 껌 값이겠지만....

집게리아를 보고 있으면 참 사고 싶게 만든 스킨들과 이외에 아이템들이 참 많습니다! 오늘 새롭게 나온 집게 사장 틱만 보아도 저의 개인적인 취향이라 구매하고 싶어지더군요. 무과금으로 게임하는 걸 좋아하는 저도 이런데.... 일반 분들이 이런 걸 보면 바로로 ~ 지갑을 열 수밖에 없지 않을까 싶네요.

브롤스타즈가 점점 더 재미있어질수록 점점 더 과금 유혹이 심해지고 없으면 안 될 것만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유튜버들을 보고 있으면 더욱 과금 유혹을 만드니... 참... 무섭네요.

스폰지밥 브롤스타즈 콜라보 스킨으로 집게 사장 틱이 등장을 했습니다! 집게 머니로 꼭 구매해야 하는 스...

blog.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