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열두번째 업데이트!!

세븐나이츠의 열두번째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이젠, 게임에 대한 애정이 식어가는 단계인지, 포스팅도 뭐랄까? 귀차니즘이.. 쿨럭!!! 그래도, 일단은 열두번째 업데이트 관련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이번엔 어떤 새로운 업데이트 사항이 있을까요?

새로운 신규 영웅과 모처럼만의 대규모 신규 콘텐츠의 추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총 2종의 신규 영웅 추가

  • [jd

    [레전드] 연희, 권호

    [레전드] 연희, 권호

    역대급으로 많은 신규 레전드 영웅들이 쏟아져 나왔던 지난 업데이트와는 달리, 이번에는 심플하게 레전드 영웅 2개만 추가되었습니다. 물론, 그중 하나는 구사황의 일인인 연희이긴 하지만 말이죠! 세나1을 플레이 하셨던 유저들에게 있어서는, 누구보다 열렬히 기다리던 최고 인기 캐릭중 한명이죠. 에이스, 린, 태오와 함께 세븐나이츠 최고 전성기를 함께 구가했던 최고의 캐릭터 연희!! 드디어 등장했습니다.

    [레전드] 연희

    소속

    (구)사황

    전투 타입

    원거리형

    공격 스타일

    [방어형] 키워드를 가진 대상을 우선 공격합니다.

    일반 공격

    대상에게 공격력의 175%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1명/2명의 대상에게 공격력의 200%/100%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성공 시, 아군에게 2초 동안 몽유 버프를 부여합니다.

    또한, 자신에게 2초 동안 달콤한 꿈 버프를 부여합니다.

    비몽사몽에 걸린 대상을 공격할 때, 최종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몽유: 최종 약점 공격 피해 24% 증가)

    (달콤한 꿈: 최종 치명타 피해 24% 증가)

    액티브 스킬

    (종말의 영면)

    대상의 주변 4m 범위에 공격력의 800%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성공 시, 5초 동안 영면, 비몽사몽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또한, 자신에게 10초 동안 혜안 버프를 부여합니다.

    (영면: 공격불가, 이동불가, 스킬 불가

    영면은 수면으로 취급되지만 피해를 받아도 해제되지 않습니다.)

    (비몽사몽: 꿈인지 생시인지 어렴풋한 상태

    더 놀고 싶지만... 모두 잠들 시간이야. 영원히.)

    (혜안: 치명타 확률 24% 증가)

    업데이트 전 평가는 뭐랄까? 구사황 치고는 너무 급이 떨어지는것 아니냐는 평가가 주를 이루었던 캐릭터였습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충분히 사기적인 스펙으로 나온것 같은데 말이죠. 현 시점에서도 평가는 지금까지의 사황/구사황 캐릭터들에 비하면 박한것 같긴 합니다만, 그렇다고는 해도 역시 좋은 캐릭터인것은 확실해보입니다.

    다만, 확실히 딜러가 아닌 버퍼 캐릭터로서 나온 캐릭터인 만큼, 에이스나 린에 비하면 대우를 못받는 캐릭터는 맞는것 같습니다. 아군 전체에 약점 공격 피해 24% 증가 버프를 부여하고, 자기 자신에게는 최종 치피 24%를 부여합니다. 다만, 치명타 공격도 그렇고, 액티브 스킬도 그렇고, 딜계수는 구사황급이라고 하기에는 좀 급이 떨어지는건 확실해보입니다.

    액티브 스킬에 자신의 치명타 확률 24%를 올려주는 효과가 있는 만큼, 스테이지 용으로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올 치피, 결장을 염두해두신다면, 치확도 같이 올려주는것이 맞다고보여집니다.

    액티브 스킬에 붙은 영면 디버프는 수면 효과로 취급됨에 불구하고, 공격을 받아도 해제가 되지 않는 5초간의 CC기입니다. 상대방에게 공격불가, 이동불가, 스킬불가를 5초동안 부여하는 사기적인 능력을 지녔습니다.

    [레전드] 권호

    소속

    신선의 봉우리

    전투 타입

    근거리형

    공격 스타일

    가장 가까운 대상을 우선 공격합니다.

    일반 공격

    대상에게 공격력의 150%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대상에게 공격력의 250%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성공 시, 2초 동안 산산조각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산산조각: 0.2초마다 공격력의 40% 피해

    산산조각은 출혈으로 취급됩니다.)

    액티브 스킬

    (산군호령)

    자신의 전방 5m 부채꼴 범위에 공격력의 250%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성공 시, 근거리형 아군에게 10초 동안 맹렬한 기세 Lv.5 버프를 부여합니다.

    (맹렬한 기세 Lv.5: 최종 공격력 25% 증가)

    권호는 새로운 출혈 캐릭이군요. 그러고보니, 지금 혼돈의 유적이 출혈 시즌이던데, 혼돈의 유적에서 쓰라고 만든 캐릭일까요? 다만, 액티브 스킬이, 혼돈의 유적에서는 굳이 범위 공격이 필요없고, 근거리 버프라, 근거리 덱이 아니면 쓰일일이 없다는게 아쉽군요.

    결장에서 쓰기에도, 애매한게, 역시나 결장에서 근거리만으로 덱을 꾸리는 경우도 잘 없기도 하고, 음, 어디에 써먹지. 뭐, 뉴비라면, 초반에 근거리 덱으로 꾸리면서 쓸만할것 같기도 하지만.... 애매합니다.

    [레전드] 연희, [레전드] 잉그리드 픽업 이벤트

    이번 픽업 이벤트는 픽업 영웅 소환권으로 뽑는 구사황 연희와 일반 영웅 소환권으로 뽑는 잉그리드 2종입니다. 항상 3종, 많으면 4종까지 하다가, 처음으로 2종 뽑기를 하는군요. 방깍 영웅인 잉그리드가 일반 영웅뽑으로 나온건 무척이나 만족스럽습니다.

    신규 영웅인 권호는 픽업이 아닌, 챌린저 패스로 추가되었습니다. 확실히 구린데는 이유가 있다. 구린 영웅 전담 챌린저 패스 ㅡㅡ;;

    ■ 봄 나들이 카니발 이벤트

    이번 카니발 이벤트는 봄 나들이 카니발입니다. 보상으로는 초선이 나옵니다. 음, 나쁘지 않은 힐러이긴 한데, 힐러를 둘 이상 쓸일은 없다시피 하고, 굳이 초선을.... 음. 뭐, 명중이 부족한데, 힐러가 필요하다면 쓸만한 영웅이긴 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쓸데가 없는 영웅.

    ■ 권호 챌린저 패스

    이번에 추가된 챌린저 패스 이벤트는 권호입니다. 네, 챌린저 패스로 뿌리는 영웅답게 크게 쓸데는 없어보입니다라고는 하지만, 뉴비에게는 충분히 매력적인 캐릭터일 수 있습니다. 근딜 출혈덱을 꾸리신다면 충분히 매력적일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나쁘지 않은 캐릭터이긴 한데, 문제는 전체 버프가 근거리 최종 공격력이라. 김독자&아일린이라는 하이브리드 버퍼가 존재한다는 사실....

    ■ 신규 이벤트 던전 [이프리트] 추가

    [빙하의 어금니]가 끝나고, 새롭게 추가된 신규 이벤트 던전 [이프리트]입니다. 마비 디버프를 필요로 했던 [빙하의 어금니]와는 다르게 [이프리트]의 경우 동상 디버프가 필요합니다. 동상을 가진 대표적인 영웅으로는 스파이크와 라니아가 있습니다. 이 둘 외에 또 누가 있었던가? 기억이 나질 않는군요.

    저는 현재 38단계까지 뚫었습니다. 제 스펙으로는 여기까지가 한계인것 같습니다.

    [빙하의 어금니]도 풀교환 실패했었는데, 이번 [이프리트]도 풀 교환 실패할것 같은 예감이, 뭐 그래도 중요한건 다 교환하긴 했습니다만... 음..

    ■ 신규 스테이지 / 가이드 퀘스트 추가

    - [가이드 -6132]까지 가이드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침묵의 광산(어려움)] 관련 정수 연구 항목이 추가됩니다.

    - 신규 스테이지 [10401 - 11200]가 추가됩니다.

    신규 스테이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번에도 400층씩 끊어서 총 800층이 추가되었습니다. 지난 업데이트때 추가된 재탕 스테이지 신비의 숲에 이어 이번에는 침묵의 광산입니다. 이대로 복수자의 영지까지 쭉 나올것 같군요. 설마 신선의 봉우리까지 재탕해먹은 후에, 진짜 신규 영지가 추가되는건 아니겠지...

    ■ 영향력 최대 단계 증가

    - 영향력 최대 단계가 69단계까지 확장됩니다.

    영향력 최대 단계가 다시 한번 확장되었습니다. 지난 번에는 역대급으로 최대 단계가 확장되더니, 이번에는 딸랑 2단계가 확장되는군요. 뭐 아직 58단계에 불과한 저에게는 까마득한 이야기이긴 하지만 말이죠.

    ■ 금화 던전 최대 단계 확장

    - 금화 던전 최대 단계가 600층까지 확장됩니다.

    금화 던전의 최대 단계가 또 다시 확장되었습니다. 이제야 고작 449층인데, 최대 단계에 도달하는 날이 오긴 올까?

    ■ [비밀 지하실] 오픈

    - 신규 콘텐츠 비밀 지하실이 추가되었습니다.

    - 비밀 지하실은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비전투 콘텐츠를 한곳에 모아놓은 콘텐츠입니다.

    * [엘가의 가마솥] 콘텐츠 추가

    [엘가의 가마솥]에서는 요리 및 물약, 그리고 영웅 선택권 및 펫 선택권을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의 요리 3종류를 하나씩 합쳐서, 3종의 효과를 모두 지닌 요리를 제작하거나, 혹은 동일 요리 3개를 소모해서, 마찬가지로 3종의 효과를 모두 지닌 요리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다른 요리에 비해서 남아도는 요리들을 합쳐서 만들 수도 있고, 그냥 3종의 요리를 모두 합쳐서 편의성을 추구할 수도 있습니다. 드디어 요리가 개선되었습니다. 얼마나 기다렸던 패치란 말인가?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나키에 대한 애정 자체가 너무 식어버렸다.

    * [펫 농장] 콘텐츠 추가

    [펫 농장]에서는 펫을 편성하에 시간동 보상으로 별의 조각을 얻을 수 있습니다. 펫의 성능에 따라 얻을 수 있는 별의 조각의 양이 상이한듯 보입니다. 이렇게 모은 별의 조각은 새롭게 추가된 성장 콘텐츠 별의 가호를 올리는데 필요로 합니다.

    ■ 신규 성장 시스템 [가호] 추가

    음, 머리도 필요하고, 운도 필요한 컨텐츠인듯 싶습니다. 펫 농장에서 얻은 별의 조각을 이용해서 가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가호를 2회 획득 할때마다 해당 '별의 가호' 단계에서 해금되지 않은 효과 중 등급의 높은 가호 1종이 무작위로 소멸되어 이후 해당 가호는 해금이 불가합니다.

    이게 중요합니다. 가호를 2회 획득할때마다 무작위로 높은 효과를 가진 가호가 잠겨버린다는것. 즉, 운이 중요합니다. 물론, 마음에 들지 않으면 루비를 사용하여 초기화할 수도 있습니다.

    높은 효과를 가진 가호는 원이 아닌 6각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6각형 가호중 필요한 것과 필요하지 않은 효과를 확인하고, 필요한 효과를 가진 쪽으로 최단 루트로 뚫어서 나가야합니다. 그리고 그 와중에 자신이 원하는 효과가 잠기지 않도록 기도해야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편의성 개선과 함께, 메이의 우편 배달이라는 신규 콘텐츠가 추가되었지만, 아직 확인은 해보지 못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