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형광빛 수확 이벤트 / 10월 전반 나선 비경

형광빛 수확 이벤트

원신 4.1 버전 이벤트는 빠르게 시작됐습니다. 4.1 버전 업데이트하고 2일차인가 형광빛 수확 이벤트가 시작됐어요. 스토리랑 지역 밀기 바쁜데 벌써 이벤트? 싶지만 대신 간단한 이벤트였죠.

폰타인 입문하던 높은 폭포 있던 신상으로 오면 생물학자 키숀이 경비대원에게 처벌당하고 있습니다. 원인은 보랏빛 형광 해파리를 바다에 풀어 수중 생태계에 영향을 미쳤다는 죄목이에요. 키숀은 실험을 통해 빛을 발하는 해파리를 번식시키게 됐고, 실험이 끝난 후 예뻐 보여서 처분하지 않고 반려동물로 팔았다고 해요. 근데 해파리를 구매한 사람이 자연으로 보내줄 거야! 하면서 이 사태가 발생.

어쨌든 죄를 면하기 위해서 보랏빛 해파리 회수 의뢰를 여행자에게 맡기는 이야기입니다.

1일차부터 7일차까지 회수 구역이 개방돼요. 10월 4일(수)부로 모두 해금돼서 지금은 바로 끝낼 수 있고, 이벤트 종료 알림까지 떴어요.

폰타인 지도를 보면 해역에 해파리 모양 아이콘이 있는데 근처 워프 포인트로 이동해서 회수 구역으로 가면 모래시계 모양 도전이 있어요.

이벤트는 보랏빛 해파리를 수집하면 됩니다. 제한 시간 없고, 모두 수집할 때 클리어 타임을 보여주기만 해요. 빠르게 수집할 수 있도록 수영 속도를 높여주는 원형 고리들이 군데군데 있어서 회수 구역 하나를 1분 이내로 끝낼 수도 있어요.

7개의 회수 구역을 모두 끝내고 나면 페이몬이 키숀한테 가보자고 합니다.

키숀에게 돌아가 보면 다행히 경비대에 끌려가진 않았고 어느 정도 죄를 사면했습니다. 그리고 기념 선물로 작은 해파리가 있는 수조 같은 기념 가구를 주며 이벤트 끝!

10월 전반부 나선 비경

2023년 10월이 찾아오고 나선 비경도 바뀌었습니다. 연월 축복은 캐릭터의 현재 HP가 증가 or 감소 시 일반 공격/강공격 피해 증가네요. 강공격의 느비예트를 위한 축복이로군요! 하지만 느비예트 육성은 아직 못해서 기용할 순 없었어요.

신규 지역, 신규 몬스터가 추가되면서 나선 비경 12층에도 등장하기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