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개발사 호요버스 게임 총출동한 ‘Welcome 호요랜드’ 성황
‘원신’으로 PC방과 접점을 넓히고 있는 호요버스가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자사 대표 게임으로 구성한 IP 축제 ‘Welcome 호요랜드(웰컴 호요랜드, 이하 호요랜드)’를 개최했다. 전국 각지에서 몰려든 팬들로 호요버스 게임의 인기를 실감케 한 가운데, 다양한 미니게임과 포토존 등 풍성한 즐길거리로 현장은 북새통을 이뤘다.
지난 10월 31일 개막한 호요랜드는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11월 2일까지 총 나흘간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호요버스 팬들이 모든 IP를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축제로, 현장에는 ‘원신’을 비롯해 △‘붕괴3rd △’붕괴: 스타레일‘ △’젠레스 존 제로‘ △’미해결사건부‘ 등 호요버스 게임들이 총출동했다.
11월 1일 방문한 현장은 주말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전국 각지에서 모인 호요버스 팬들로 발 디딜 틈 없이 꽉 찼다. 행사장 밖 야외 후면광장 무대에서 관람객과 직접 소통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된 가운데, 행사장에 입장하지 못한 관람객들이 설레는 마음으로 구름처럼 줄을 섰다.
행사장 내 부스는 각각의 게임별로 특색있게 꾸려졌다. ‘원신’은 ‘연극! 추리? 폰타인 탐정단 모집’이라는 주제로 라이브 퀴즈쇼와 기원 이벤트, 도전 원신벨, 폰타인 성우 초대석, 미니 콘서트 등을 진행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밖에 ‘붕괴3rd’, ‘붕괴: 스타레일’, ‘젠레스 존 제로’, ‘미해결사건부’ 부스들도 OST 미니콘서트, 퀴즈 프로그램, 체험 이벤트 등 다채로운 현장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관람객을 맞이했다.
관람객들이 행사장을 방문한 가장 큰 목적이기도 한 굿즈존은 많은 인파로 장관을 연출하기도 했다. 끝없이 이어진 대기 줄에서 오랜 시간을 기다렸다는 한 관람객은 “기다리는 시간은 지루해도 다양한 굿즈를 살 수 있어 기대하며 기다리고 있다”고 만족감을 내비쳤다.
호요버스 관계자는 “호요랜드 2024를 통해 호요버스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유저분들과 소통할 수 있어 기쁘다. 호요버스에서 서비스 중인 모든 게임이 총출동하여 단독으로 선보이는 특별 축제인 만큼 많은 분들이 즐겨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호요랜드 행사는 갤럭시 스토어,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호요크리에이터, 하나카드, IPX(구 라인프렌즈), 스냅드래곤, 달콤커피가 파트너사로 함께 했다.
퍼가기금지!댓글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