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몽환의 섬 리뉴얼! 특수던전 이벤트도 놓칠 수 없지

8월 31일 점검과 함께 진행된 업데이트 내용 중 가장 눈길을 끄는 소식은 몽화의 섬이 리뉴얼 되었다는 점이다. 기존 몬스터 NPC와 더욱 강해진 각성 NPC가 등장하고 보스 몬스터 구름 대정령 NPC가 추가되었다. 각성 몬스터는 어디에서든 쉽게 발견할 수 있는 반면 구름 대정령 NPC는 운이 좀 따라주어야 한다.

기존 몬스터와 달리 온몸에 번개를 두르고 등장하는 각성 몬스터는 쉽게 마주할 수 있다. 계속해서 떠오르는 말풍선을 보면서 얼마나 말을 하고 싶었을까 싶은 생각이 절로 든다. 업데이트 이후 구름 대정령도 마주하고 싶은 마음에 텔레포트를 열심히 해보았지만 아직은 시간이 더 필요할 것 같다.

몽환의 섬 리뉴얼과 함께 풍룡이 파편을 획득할 수 있는 각성된 몽환의 섬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풍룡의 파편을 모으면 풍령의 보물 상자 아이템 제작이 가능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수령할 수 있는 만큼 꼭꼭 챙겨 보자. 참고로 구름 대정령 NPC는 자동 사냥으로 잡을 수 있다.

창 무기 성능 개선도 이루어졌다. 영웅 등급부터 전설 등급 창에 추가 대미지 및 무기 명중이 상향되어 악마왕의 창과 고대 신의 창은 두가 대미지가 늘어났고, 오시리스의 창은 무기 명중과 추가 대미지가 함께 늘어났다. 이후에는 스킬 밸런스에 대한 조정도 예고되고 있어 보다 강력한 뇌신 클래스를 마주하게 되는 건 아닌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이외에도 인벤토리 최대 확장 수량이 240칸까지 증가되었다고 하니 인벤토리 부족으로 인한 불편함은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인다.

신규 클래스 뇌신은 전투에서 번개를 사용한다는 점 하나만으로도 관심을 갖기에 충분할 정도이다. 크게 Lightning과 Thunder로 구분되는 이름에서도 느껴지듯 전장을 지배하는 폭풍이란 수식어가 정말 잘 어울린다고 생각될 정도이니 말이다.

뇌신 스킬들은 PVP와 PVE 모두에 특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어 스킬에 대한 이해와 활용이 중요하다. 체인 라이트닝 기술의 경우 공격 시 확률적으로 무작위로 전이되는 연쇄 번개를 소환하기 때문에 몰이사냥을 하거나, 다수의 유저와 공방을 주고받는 전투에 제격인 스킬이다.

공격 시 확률적으로 무작위로 전이되는 연쇄 번개로 소환하는 체인 라이트닝 스킬에 시전자를 중심으로 3칸 범위 광역 공격과 일정 시간 동안 피해가 증가하는 스태틱 필드 스킬이 더해져 보다 강력한 광역 공격을 시전할 수 있어 한 번에 많은 몹을 사냥하기에도 좋다.

발키리 스킬은 필드 사냥에서 몹을 당기는 활용으로도 좋지만, 거리를 두고 공격하는 유저를 상대할 때 유용하다. 창 무기에 한해 공격 사거리가 증가되고 대미지 감소 무시와 스턴 적중이 증가되는 효과는 거리의 우위를 무시할 수 있어 공격 범위에 따른 안전거리를 다시 생각하게 만든다.

원거리 대상 1인에게 확률적으로 스턴 효과를 적용하는 라그나로크 스킬은 원거리 킬러로서 뇌신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주는 스킬이 아닐까 한다. 여기에 템페스트 스킬이 더해지면 근, 원거리의 발목을 잡을 수 있는 회심의 일격을 날릴 수 있어 PVP에서는 없어서는 안 될 클래스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높다.

1렙부터 차근차근 뇌신 클래스를 육성하는 것도 좋지만, 현재 진행 중인 클래스 체인지를 통해 빠르게 뇌신 클래스로 넘어가는 것도 방법이다. 클체의 경우 무기와 방어구, 장신구와 룬 및 스킬 교체가 가능한데, 스킬 교환 시 플레이 방향을 어떻게 잡을 것인지를 먼저 고민하고 선택해야 한다는 걸 잊지 말자.

사전예약으로 받은 보상도 꼭 챙기자. 기존 서버 기준 사전예약 쿠폰을 등록하면 사전예약 보상 티켓과 태고의 옥새가 가방으로 쏙 들어와 바로 사용 가능하다. 티켓은 로즈마리의 보급 상자와 로즈마리의 성장 지원 상자 중 원하는 아이템을 수령할 수 있는 상자로 바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니 꼭 챙기자.

신규 클래스 뇌신의 사냥 모습을 인게임 화면으로 보고 싶다면 BJ 티렉 방송이 딱이다. 필드 사냥부터 시작해 적혈과 PVP 진행하는 모습까지 다양한 플레이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뇌신 클래스 출시 후 개선되어야 하는 부분에 대한 이야기가 시청자와 많이 오가고 있어 뇌신 클체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다면 참고해도 좋을 듯하다.

몽환의 섬 리뉴얼과 함께 1st THUNDER STRIKE! <성장의 특수 던전> 이벤트도 시작되었다. 9월 7일까지 그림자 신전을 제외한 특수 던전 이용 시간이 한 시간씩 늘어나고, 리뉴얼된 몽환의 섬에서 풍룡의 파편(각인)을 이용해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이벤트가 9월 14일까지 진행된다.

특수던 전 시간 증가 이벤트에 따라 기존 1시간에서 2시간으로 늘어난 몽환의 섬에서 사냥을 통해 획득한 풍룡의 파편(각인)은 성장에 도움이 되는 종합 코인 상자(이벤트)부터 변신/마법인형 각성석 조각/ 구호 증서/ 수련의 서 선택상자/ 상급 축복의 가루 상자/ 드래곤의 성수/ 스킬 카드 뽑기권 상자로 제작할 수 있다.

단, 이벤트를 통해 제작되는 아이템은 계정당 제작 횟수가 정해져 있고, 제작에 필요한 풍룡의 파편(각인) 필요 수가 다른 만큼 필요 우선순위를 정해두고 제작하는 게 유리하다. 2시간 동안 획득할 수 있는 수도 상황에 따라 다른 만큼 2시간으로 늘어난 기간 동안 부지런히 모으고 원하는 아이템을 제작해 보자.

리니지M 업데이트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