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터널트리 무과금RPG 수집형모바일게임 론칭 리뷰

수집형모바일게임

이터널트리

사전예약부터 수많은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수집형모바일게임 이터널트리가 드디어 정식 출시가 되었다. 개인적으로도 굉장히 기다렸던 만큼 빠르게 플레이를 시작하며, 솔직하게 즐겼던 전체적인 콘텐츠와 재미를 기준으로 리뷰를 남겨볼까 하니 무과금RPG를 고민하고 있는 유저들이라면 본 포스팅을 참고하여 끝까지 정독하길 바란다.

첫 시작

캐릭터 선택 화면

본 작품은 신의 시대와 현대를 넘어선 세계관을 바탕으로 일본 정통 판타지 RPG를 모티브로 하고 있으며, 역시나 가장 큰 장점이라면 비주얼 노벨을 연상케 하는 방대한 스토리와 호화로운 성우진들이 포진된 캐릭터 보이스 및 짧은 단막의 에피소드 텍스트를 읽는 재미로 시작부터 몰입감을 높여주는 멋진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가장 많이 보게 될 메인 UI는 간결하면서도 복잡하지 않게 잘 배치가 되어 있으며, 출격을 통한 메인 스토리를 중심으로 각 챕터별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나가며 새로운 콘텐츠 모드들이 오픈되기에 기본적으로 출격을 토대로 이야기의 흐름과 자세한 시스템의 튜토리얼을 확인할 수 있다.

출격

(메인 챕터 화면)

이터널트리의 또 다른 강점은 바로 캐릭터 수집 요소로 각 캐릭터별 속성과 특성으로 딜, 힐, 탱커, 버프 등을 사용해 주인공 포함 총 5명의 편성이 가능하고, 전체적으로 하나같이 굉장히 매력적인 외모와 개성을 뽐내고 있어 수집적인 부분에서 무척이나 만족도가 높다 할 수 있겠다.

전투에서는 깔끔한 그래픽과 함께 귀여운 SD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기본 타격과 각 특성에 맞는 스킬로 전투가 진행이 되며, 전투는 속성에 따라 전략적인 편성과 부드러운 움직임과 더불어 멋진 임팩트와 연출도 지원된다. 또한 멀티 육성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기에 성장에 대한 부담감이 적은 만큼 육성에 대한 시간적 투자를 지속하지 않아도 되니 그만큼 유저가 원하는 편성을 토대로 전략적인 부분에 더욱 중점을 두고 재미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필살기 컷인 연출

기본적으로도 메인 스토리 진행만으로 현정석 그리고 다양한 보상들이 지원되고 있다. 도한 만남을 통해 처음부터 한정 기원 선별 뽑기 리세마라를 통해 SSR 등급 캐릭터들을 최대 2명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니 무과금RPG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고 챕터 3까지만 진행해도 인 게임 보상과 여러 지원으로 현물석은 7,000개 이상이 넘어가기에 기본적인 캐릭터 수집은 상당히 만족스러운 부분이기도 하다.

푸짐한 론칭 지원

그 외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강화 소재, 단조 재료, 돌파 소재 등은 메인 콘텐츠 외 소재를 통해 획득 가능하고 이러한 부분들은 전투력을 더욱 크게 높일 수 있어 차근차근 플레이를 하다 보면 하나씩 오픈되는 콘텐츠 모드이니 참고하면 되겠다.

이터널트리의 특별한 부분으로 메카물을 좋아하는 유저들에게는 상당히 반가운 클리포트 구축 모드가 존재한다. 이는 메카 형상을 토대로 캐릭터와 공명하여 지원되는 요소로 하나같이 디자인이 정말 대박으로 멋지기에 아마도 본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 입장에서 흔히 메카까지 합쳐지면서 이런 수집형모바일게임은 어디서도 쉽게 찾아볼 수 없지 않을까 생각된다.

현재 정식 출시 기념 이벤트로 다양한 혜택들이 지원되고 있다. 모험 스타트 기념 출석 체크로 이벤트 기간 내 매일 출석 체크하여 푸짐한 보상지원과 7일 신인 도전, 일정 기간마다 한정으로 진행되는 허수 회랑 제1기는 총 50층으로 구성되어 있는 허수 회랑을 한 층씩 클리어하면 보상이 지급된다.

여름을 맞이하여 깨끗한 여름 빛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메인스토리 2장 2-8을 클리어한 후에 참여가 가능하며, 여름 한정 이벤트 스토리와 스테이지가 추가되어 메인 스토리와는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스테이지에 도전하면 이번 여름 한정 수영복 SSR 캐릭터와 SSR 에코를 획득할 수 있어 더더욱 덱 맞추는 데에는 좋은 기회이다.

전편과 후편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후편은 Battle12로 7월 1일부터 오픈된다고 한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캐릭터와 에코 육성에 필요한 재화들을 수급할 수 있어 아주 유용하다.

이를 플레이하면서 일상, 업적, 포인트 보상으로 인게임 재화를 추가 수급하며, 인장을 얻게 되는데 여름다정에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어 이것 또한 재화 수급이 가능하다. 다만 재화 보다는 덱 맞추기에 집중하기 위해 황홀 티켓으로 교환할까 고민 중이다.

끝으로 트레비의 분수 이벤트를 통해 스타젬 꽃 소모로 10회 기원 시 최소 1명 랜덤 SSR 캐릭터 100% 및 스타젬 꽃 소모 5단계 Step 기원 완료로도 더 많은 캐릭터를 뽑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고 있으니 무과금RPG를 지금 바로 확인해 보길 바란다.

구글 플레이 / 앱스토어 / 공식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