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애니 리뷰

제목 :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1기)

제작사 : P.A. Works

장르 : 스포츠 | 15세 이용가

2018.04.01 ~ 2018.06.17 (13부작)

추천 이유

모에물의 탈을 썼을 뿐 사실 왕도 스포츠물이다. 가슴이 벅차올라 함께 눈물 흘리게 될 만큼 퀄리티 높은 작품이다. 말 모에화 애니라고 안 보면 손해!

줄거리

경주마를 소녀로 의인화하여 '우마무스메'라는 존재로 재탄생시켰다. 레이스에서 우승하기 위해 트레센 학원에서 친구들, 트레이너와 함께 트레이닝을 하는 우마무스메들. 우승자는 위닝 라이브에서 아이돌로 변신하여 관중으로부터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다.

1기는 시골에서 상경해 처음으로 레이스에 참가하는 스페셜위크와 그녀가 동경하는 사일런스 스즈카의 이야기에 집중하고 있다. 학원에서 훈련하고, 때로는 좌절하고 방황하기도 하며 성장해가는 서사를 잘 풀어냈다.

왼: 스페셜위크, 우: 사일런스 스즈카

캐릭터

스페셜위크, 스즈카를 제외한 나머지 인물들의 이야기는 잠깐씩만 나온다. 다른 인물의 서사까지 구겨넣으려다가 급전개로 작품성을 떨어트리는 것보다 훨씬 낫다고 생각한다. 어차피 게임 홍보 애니이니 다른 캐릭터들은 게임에서 만나라는 홍보도 될 것 같고.

스페셜위크, 스즈카 관계를 아주 가깝게, 거의 정서적으로 의존하듯이 묘사하고 있어서 GL 수요층을 의식한 거 같았다.

캐릭터디자인이 모에하긴 하지만 서비스씬이 막 나오는 건 아니라서 여성이 봐도 거부감 없다. (근데 귀, 꼬리가 거슬린다는 사람도 있기는 하더라. 나는 요괴물을 좋아해서 귀 달린 캐릭터를 많이 봐와서 익숙한 것일지도ㅎㅎ)

아이돌 설정도 처음엔 그냥 캐릭터를 팔기 위해 넣은 거라고 생각했는데 아니었다. 우마무스메가 대중에게 동경과 사랑을 받는 존재로 그려져서 우리도 우마무스메를 더 사랑하게 되는 것 같다. 그리고 도박 요소가 배제되는 효과도 있다.

재미

왕도 스포츠물로서의 뜨거운 감동과 박진감을 제대로 보여준다. 스페셜위크와 스즈카의 이야기에만 집중했기 때문에 1쿨 분량에도 빌드업을 충분히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고증도 잘 되어있는 덕분인지 스토리가 탄탄하다.

어떤 부분이 고증된 것인지 검색해보는 것도 작품 외적인 재미이다. 특히 애니에서 골때리는 행동을 하는 골드쉽은 나무위키 설명도 재밌었다ㅋㅋ

자기가 장난치고 자기가 당하는 골드쉽ㅋㅋ

애니에서 골드쉽의 캐릭터성을 잘 살려서 중간중간 개그로 템포 조절도 하고 디테일한 재미를 준 것 같다.

주호민 작가님이 위펄래쉬 영상에서 "뻔뻔해서 재미있다"라는 말을 하신 적이 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도 왜 불편해보이는 승부복을 입고 경주하는지 등 생각해보면 이상한 부분도 많다. 근데 "그냥 원래 이런 거야!!"라며 스토리를 보여주니까 그대로 몰입해서 보게 된다.

퀄리티

게임 홍보 애니라 기대 안 했는데 퀄리티 높다! 모든 부분에서 준수한데 특히 속도감을 잘 살렸다. 진짜로 바람을 가르며 달리는 것 같은 빠른 속도를 느낄 수 있고, 단순히 빠르기만 한 게 아니라 각자의 속도와 보폭이 다르도록 디테일까지 살렸다.

다만 13화에서 중간중간 작붕이 나서 아쉬웠다. 가만히 서있는 자세로 숨을 헐떡이는 것조차 어이없을 만큼 이상하게 그려졌다ㅠㅠ 그렇지만 1,2기 통틀어서 실망한 건 이때뿐이니 걱정하지 마시길.

2기 리뷰 ↓

제목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2 (2기) 제작사 : Studio Kai 장르 : 스포츠 | 15세 이용가 ...

blog.koreamobilegame.com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보러가기 ↓

https://laftel.net/item/38525/우마무스메-:-프리티-더비-1기

리뷰 2,736개가 인증한 평점 4.3의 스포츠을 보고싶다면? 바로 여기. #우정 #성장 #경쟁 #미소녀 #동물 #발랄가볍 #감동 #스포츠 #경기장 #게임 원작 #블루레이 1만장 돌파. 이것은 다른 세상의 이름과 그 혼을 이어 받은 우마무스메가 아주 먼 옛날부터 인류와 공존해온 세상의 이야기이다. 시골에서 도쿄에 있는 트레센 학교에 전학 온 우마무스메 '스페셜 위크'. 그는 팀메이트와 선의의 경쟁을 하면서, 일본 제일의 우마무스메의 칭호를 얻기 위해 '트윙클 시리즈' 우승을 노린다!

lafte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