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카즈하 성유물 무기 추천, 축제 복귀 선물인가?

지난주에 아는 지인에게 서울에서 원신 축제가 열린다는 소식을 들었다. 하지만 지금은 접어서 최근 업데이트된 내용도 잘 몰라 찍먹이라도 해보려고 원신에 복귀해 원석을 쓸어 담아두고 가챠를 돌려봤더니 이게 웬일일까? 2.8버전 가챠에서 픽업 리스트로 새롭게 등장한 카즈하가 떠주었다. 이것도 하나의 운명이란 생각이 들어 이번 시간에는 카즈하 성유물과 무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원신 카즈하 성유물

원신의 미소년 캐릭터 카에데하라 카즈하는 바람 원소의 캐릭터다. 인 게임 설정을 살펴보면 이나즈마에서 온 떠돌이 무사로 지금은 남십자 함대에 머물고 있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론 남캐 치곤 키가 너무 작아서 멋있다 라기보단 귀엽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카즈하는메인딜러가 아닌 서포트 포지션의 캐릭터로 적의 원소 내성을 깎아주는 청록색 그림자 성유물 세트와 잘 어울린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특히 4세트를 맞추게 되면 확산 반응 댐증이 60퍼센트 증가하는데, 바람 원소 피해 증가까지 곁들어지면 파티 메인 딜러의 DPS를 한층 끌어올릴 수 있다.

청록색 그림자 세트는 축성 비경 각인의 골짜기에서 획득할 수 있는데, 몬드성와 드래곤 스파인 사이에 위치한 비경이다. 강철의춤 난이도2 이상에서 드롭되며 2단계부터는 우인단 화염채무 처리인이 등장한다. 그 외에는 보물사냥단 잡몹들만 우글거리는 비경이니 어렵지 않게 클리어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각인의 골짜기 4단계부터는 비경 처음부터 보물사냥단 몹들이 우글우글 등장하는데, 만약 캐릭터 중에 벤티처럼 홀딩기가 있는 녀석을 데려가면 보다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모아야 하는 카즈하의 성유물이 드롭되는 장소를 알았다면 이제 남은건 열심히 반복 도전하는 걸 추천한다.

그리고 청록색 그림자 외에 카즈하가 낄만한 성유물이 다른게 있나 싶어서 자료를 모두 찾아봤는데, 그다지 어울리는 것들은 없더라. 그나마 2티어로 고려해볼만한게 노름꾼 세트 정도랄까? 하지만 주 포지션이 서포터이기 떄문에 솔직히 선택지는 한 가지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카에데하라 카즈하 무기 추천

카즈하는 한손검을 사용하며, 원소 바람 피해 증폭을 바탕으로 서포트 포지션을 가진 캐릭터이기 때문에 무기보단 성유물을 더 신경 써줄 필요가 있지만 캐릭터에 애정을 가진다면 1티어 무기들을 파밍 해볼 가치는 충분하다. 성급별로 5성과 4성으로 나누어 봤는데, 우선 가장 잘 어울리는 무기는 오래된 자유의 서약이다.

현재 기원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무기로 운명 선택을 통해 천장을 만들어 확정적으로 뽑을 수 있다. 원소반응시 투쟁의 부적을 획득할 수 있는데, 이걸 2장 모으면 파티원들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버프를 사용할 수 있다. 바람 원소의 서포 캐릭터와 굉장히 잘 어울려서 사실상 카즈하의 종결 무기라고 볼 수 있다.

물론 5성 무기인 반암결록와 안개를 가르는 회광 또한 카즈하가 사용하기 좋은 무기라는 평가가 있지만 반암결록은 현재 기원이 열려있지 않아 획득이 불가능하고 회광은 6번째 별자리 해금을 안 해두면 그 효율이 떨어지기에 추천하고 싶지 않다.

4성 무기 중 쓸만한 건 강철벌침과 제례검으로 준 종결로 꼽히는 건 강철벌침이다. 추가 능력치에 원소 마스터리가 붙어 있어서 위쪽의 청록색 그림자 성유물과 만나면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얻을 수 있는 검이기도 하다. 또한 카즈하는 메인 딜러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제례검 또한 나쁘지 않은 선택지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기원을 통해 획득해야 하기 떄문에 오래된 자유의 서약을 뽑다가 뜬다면 임시방편으로 사용하는 걸 추천한다.

강철 벌침을 주조하는데 사용되는 북대륙의 한손검 원형은 몬드의 기념품 상점에서 하나 구할 수 있는데, 225바람 원소를 지불하고 교환할 수 있다. 그럼 여기까지 원신 카에하다라 카즈하 성유물과 무기에 대해 알아봤는데, 도움이 되었다면 팬신청 해두길 바라며 플레이 영상은 하단을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