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호두 성유물 및 무기 조합 공략, 복각 기준으로 다시 알아보기
지난 포스팅에는 야란에 대해서 알아봤지만, 이번 공략 포스팅의 핵심은 최근에 복각하게 된 왕생당의 당주 호두다. 출시 직후부터 지금까지도 높은 화력을 가진 불 원소 메인 딜러로 자리잡고 있으며, 증발팟에서 행추와 함께 핵심으로 자리잡고 있다. 물론 광전사마냥 자신의 체력 일부를 희생하여 싸운다는 점에서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제대로 키워놓을 경우 고점에서 훌륭한 성능을 보여준다.
원신 호두의 특징은 자신의 체력을 희생할수록 공격력을 뻥튀기하여 강공격 위주로 강력한 원소 전투 스킬을 퍼붓는 것이 가능하고, 강공격과 원소 폭발의 단일 계수가 매우 높은 캐릭터라 증발 파티에서 강력한 고점 성능을 보장하고 있다. 단점은 강공격을 펼칠 때마다 내가 원치 않는 방향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이를 컨트롤 할 수 있는 실력을 어느정도는 갖춰야 한다. 그래서 폰신 유저들이라면 반드시 뽑기를 고민하고 뽑아야하는 캐릭터이기도 하다.
지금 현재 3.4버전 하반기 기준으로 확률업 이벤트가 진행하고 있으며, 캐릭터 이벤트 기원-1에서 해당 캐릭터를 드롭할 수 있다. 함께 딸려오는 4성 캐릭터로는 행추, 응광, 북두가 있는데 이 중에서 호두하고 가장 시너지가 잘 맞는 캐릭터가 바로 행추다. 이 둘은 증발 파티의 핵심 멤버이기도 하니 행추도 뽑아서 육성 투자를 해주자.
원신 호두 성유물 추천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HP %
원소 마스터리
불 원소 피해 보너스 %
치명타 확률 %
치명타 피해 %
부 옵션
치명타 확률 % / 치명타 피해 % / HP % / 원소 마스터리
호두 성유물 옵션의 핵심은 HP, 원마, 치명타 세팅을 골고루 해주는 것이 좋다. 특히 HP 비례 공격력 뻥튀기가 특징이라 HP를 노리면 노릴 수록 좋다. 권장되는 원마 수치는 100~240 정도에 해당되며, 성배는 불원피 원툴이고 왕관은 치명타 계열로 맞추는 것을 권장한다.
부 옵션은 당연하게도 치명타 세팅이 최우선이며 나머지는 HP%와 원마를 적절하게 챙겨주면 좋을 것 같다. 챙겨야할 점이 은근히 많은 캐릭터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불타오르는 화염의 마녀 4세트 - 명실상부 해당 캐릭터의 종결급 성유물 세팅이다. 2세트 효과로 불원피 15%를 챙겨주고, 4세트로는 불 원소 관련 반응 피해를 40% 즈가시키고 증발, 융해 반응의 보너스 계수가 증가한다. 이거만 하더라도 엄청난 장점으로 다가와서 종결 취급을 받는 것이다. 물론 예전까지만 하더라도 마녀 성유물의 난이도가 높아서 초보 유저들에게는 진입장벽으로 다가왔는데 이제는 성유물 합성 명단에 추가 되어서 예전보다는 수월하게 세팅할 수 있다.
추억의 시메나와 4세트 - 4세트 효과로 일반 공격, 강공격 피해 증가의 수치를 높여줘 쓸모가 많은 성유물조합법이지만 원소전투 스킬 시전 후 원소 에너지가 깎여 원소 폭발을 제대로 활용할 수가 없다는 단점이 존재하고 있다. 그래서 마녀셋에 비하면 중요도가 상당히 떨어지는 성유물이지만 적은 비용을 들여서 키우고 싶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지라고 생각한다.
도금된 꿈 4세트 - 2세트 효과로 원마를 챙겨주고 4세트로는 원마 증가 옵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그야말로 원마 세팅이 매우 편해지는 성유물 조합이다. 최근에 물 공명 버프로 인해 HP의 가치가 이전보다 떨어지게 되고 그 여파로 원마의 중요성이 커지게 됨에 따라 새로 고안된 세팅 방식이다.
호두 무기 추천
호마의 지팡이(5성) - 호두의 종결 무기 취급을 받는다. 추가 능력치로 상당량의 치명타 피해를 제공해주고, 무기 스킬은 HP 증가에 HP 비례 공격력 보너스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HP 비례 공격력 뻥튀기가 특징인 해당 캐릭터에게 있어서 찰떡궁합과 같은 무기나 다름없다. 그리고 여기에 룩이 잘 어울린다는 것도 플러스 알파.
화박연(5성) - 호마가 없는데 무기고에 화박연이 있다면 이것도 꽤나 쓸만하다. 추가 능력치로 치확을 챙겨주고 무기 스킬 효과로 공격력 증가와 피해 증가 옵션을 가지고 있어 거를 만한 타선이 없다.
용학살창(4성) - 그 어떤 5성 무기도 없다면 가장 고려되고 있는 4성 무기가 바로 용학살창이다. 추가 능력치로 원마를 제공하고 있고, 무기 스킬로는 물 또는 불 원소의 영향을 받은 적에게 가하는 피해가 증가한다. 원마를 많이 챙겨줘서 원마 세팅의 수고를 덜어다주고 있지만 그 대신에 치확/치피 세팅에 힘을 써야 한다.
결투의 창(4성) - 기행 무기라서 기행을 열심히만 해도 누구나 쉽게 얻을 수 있다. 추가 능력치로 치확을 챙겨주고 있다. 무기 스킬은 사실상 의미가 없어서 치확 옵션만을 보고 사용하는 무기에 가깝다. 그래서 나머지 치피, HP%, 원마 세팅에 좀 더 많은 신경을 써야 한다.
운명의 자리 정보
솔직히 실전에서 딜상승을 기대해볼 만한 별자리가 1돌하고 6돌 효과다. 나머지는 그렇게 체감될 만한 효율성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일단 1돌 효과는 강공격 시 스태미너를 소모하지 않는다는 점인데, 강공격을 주로 사용하는 호두에게 있어서는 가장 큰 도움이 되는 별자리다.
6돌까지 마치게 되면 체력이 25% 이하로 떨어지거나 전투 불능이 될 정도의 피해를 입을 경우 일시적으로 모든 원소 내성과 물리 내성이 200% 증가하고 동시에 치명타 확률 100% 증가와 경직 저항력을 대폭 상승시킬 수 있다. 그야말로 팔문둔갑을 방불케히며, 진정한 의미의 광전사격인 모습을 보여주는데 솔직히 해당 캐릭터에게 극한의 애정이 없다면 이렇게 까지 찍을 필요는 없고 그냥 1돌만 해도 훌륭한 밥값을 자랑하는 캐릭터다.
캐릭터 레벨 돌파 재료
불 원소 딜러 캐릭터라서 불타오르는 마노는 반드시 많이 챙겨주도록 하고, 설익은 옥은 고대 바위 용 도마뱀을 포획하면 획득할 수 있다. 예상꽃은 파밍 난이도가 쉽지만 제공되는 수량이 적어서 리젠될 때마다 빠르게 수급하는 것을 추천한다. 나머지 꽃꿀은 구라구라꽃을 패러다니면서 얻으면 되니 큰 문제는 없다.
호두가 세팅할 만한 조합
애는 50% 이하의 HP를 유지하고 싸워야 진가를 발휘하는 캐릭터라 힐러의 사용이 제한되고 있어서 어떻게 보면 조합이 까다롭게 느껴질 수도 있다. 그렇지만 증발이나 융해 등 다양한 원소 반응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호두하고 잘 맞는 서브 딜러와 서포터의 가짓 수는 상당히 많아 조합의 폭이 넓은 편이다.
호두 + 행추 + 야란 + 종려 - 일명 호행야종이라 불리는 조합으로 사실상 호두 국대팟의 종결이자 증발 조합 중에서도 최고의 효율을 보여주고 있다. 행추와 야란은 실시간으로 물 원소 부착을 편하게 해주며 물 원소 공명 효과로 호두의 체력을 더 크게 챙겨볼 수 있다. 그리고 종려의 쉴드로 안정적으로 보호받은 채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 만약 야란이 없다면 모나같은 캐릭터로 대체가 가능하다.
호두 + 행추 + 종려 + 알베도 - 호행종알 조합은 과거에 증발 국대팟으로 많이 쓰였지만 야란의 출시로 인해 지금은 예전보다 입지가 떨어진 상태다. (졸지에 실업자가 된 알베도 그저 불쌍) 물론 현재에도 쓸모가 많은 조합인데, 바위 원소 공명과 함께 알베도의 원마 버프까지 챙겨볼 수 있다.
호두 + 감우 + 카즈하 + 베넷 - 증발이 아닌 융해 조합으로 세팅한다면 써볼 만한 조합이다. 이 조합의 핵심은 원소 폭발 피해에 치중하는 것으로 카즈하가 제공해주는 내성 감소 및 피해 증가 효과를 받아서 강력한 한방을 날려볼 수 있다.
3.4 복각 기준으로 원신 호두에 관한 성유물, 무기, 돌파재료, 조합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요즘에는 다양한 메인 딜러 캐릭터들이 나오고 있어서 호두가 무조건적인 필수캐는 아니지만 여전히 연월에서 상위 티어에 위치하고 있어 제대로 키운다면 높은 고점 성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