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4.5버전 나선비경 12층 36별 - 우인단 · 미로슬라바/이리나, 장치 · 연산 증폭기 리뷰

원신 4.5버전 나선비경 12층 36별 리뷰 시작해보겠습니다.

구성 파티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반은 야에 미코, 푸리나, 백출, 카에데하라 카즈하입니다. 제가 요즘 밀고 있는 자동 사냥 만개 조합이에요.

후반은 느비예트, 나히다, 종려, 알베도입니다. 3번 방에 나오는 장치 연산 증폭기에 대항하기 위해 급조한 파티입니다.

1번 방 상반부

등장 적: 노련한 우인단 · 서리 심부름꾼, 노련한 우인단 · 바람 심부름꾼, 대형 균열계 덩굴 원형체, 화염의 심연 메이지

총 2개 페이즈가 존재합니다. 첫번째 페이즈에서는 대형 균열계 덩굴 원형체 2, 불 메이지 1마리가 등장합니다. 이 때 물 속성 캐릭터와 풀 속성 캐릭터가 있다면 쉽게 실드를 부술 수 있습니다. 덩굴 원형체의 쉴드는 부수지 않아도 잡을 순 있지만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두번째 페이즈에서는 미로슬라바와 이리나가 등장합니다. 이 둘은 바람 속성과 서리 공격으로 연계해서 조금 까다롭습니다. 거기다가 HP 수치가 높은 적들이라 하나하나 제거하려면 힘드니 벤티나 카즈하, 설탕 들어주시면 효과적입니다.

둘다 공통적으로 물리 내성이 약하니 물리 캐릭터로 상대하시면 편하고요. 얼음 속성과 바람 속성에 대해서 각각 내성이 강하니까 파티 짤 때 고려해주셔야 합니다.

1번 방 하반부

등장 적: 공포의 취령 버섯 (참고 공략 링크: https://blog.koreamobilegame.com/leeon715/222864368077)

2번 방 상반부

등장 적: 떠도는 정령 (불, 번개, 풀), 뜨거운 구라구라꽃, 암흑의 빈 갑주 (파진, 근위, 기수), 흑 뱀 기사 · 바위를 부수는 도끼

맨 처음에는 떠도는 정령들이 등장합니다. 저는 카즈하로 정령들을 모아준 후에 미코 궁과 푸리나 소환수로 정리했습니다.

번개랑 풀 속성이 있다보니 만개 딜로 빠르게 잡을 수는 없었어요. 그래서 최대한 몹들을 모아준 후 광역딜로 정리하는 것이 빨랐습니다.

구라구라꽃도 대응법은 동일합니다.

마지막에 나오는 암흑의 긴 갑주 3명과 흑 뱀 기사가 문제인데요. 몹에게 붙어서 딜을 하기에는 어려울 겁니다. 바위 버프를 달고 나온 흑 뱀 기사 때문이지요. 바위 버프로 인해 플레이어를 향해서 여러 차례 웨이브 공격이 여러 차례 날아오기 때문에 근접은 상당히 힘들 수 있어요.

보호막 캐릭터를 쓰던가 저처럼 원소 폭발의 궁 모션을 이용해 공격을 여러 차례 씹어서 파훼하는 것이 괜찮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2번 방 하반부

등장 적: 영구 장치 진영 (이전 공략 링크: https://blog.koreamobilegame.com/leeon715/222509056591)

3번 방 상반부

등장 적: 코펠리아의 장송 (참고 공략 링크: https://blog.koreamobilegame.com/leeon715/223225659767)

3번 방 하반부

등장 적: 장치 · 연산 증폭기

기믹을 갖고 있는 적입니다. 바위 보호막을 두른 상태로 파장 공격을 쏘아댑니다. 지속 피해를 주는 바위 구조물을 설치할 수 있는 캐릭터를 들고 가시면 보호막을 까기 수월해요. 치오리, 알베도, 종려를 추천합니다.

보호막을 깐 후에는 느비예트로 정리하긴 했는데 잘 육성된 온/오프 캐릭터 둘로도 DPS는 모자라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연산 증폭기의 패턴 중에는 공중 공격이 가능하도록 중력장을 조정하는 패턴이 있습니다. 이를 잘 활용해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원신 나선비경 12층 36별 플레이 영상: https://youtu.be/k4CBdCjxyXI

#원신 #나선비경 #연산증폭기 #우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