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게임순위 헌터W, 6차 전직과 신규 직업 거너 정보

요즘 할만한 모바일 게임을 찾기 위해 다양한 플랫폼 속 인기게임순위를 살펴보면 정보의 홍수 때문에 나와 잘 맞는 걸 찾기 쉽지가 않다. 그런 분들이라면 이번 포스팅에 주목해 보길 바란다. 여러 부락들을 모험하며 나만의 세상을 탐험하는 수렵 MMORPG 헌터W는 출시 이후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데 선홍빛의 매력을 함께 확인해 보자.

헌터W 인기게임순위 상위권 이유

헌터W는 전사, 사제, 어쌔신, 아쳐 그리고 신규 직업 거너까지 본인의 색깔과 잘 어울리는 직업을 선택해 육성하는 모바일 MMORPG 게임이다. 귀여운 일러스트뿐 아니라 화려한 스킬 그래픽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 유저들에게 다양한 선택지와 자유도를 제공하며 보다 다채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플레이어는 게임 속 세상인 노아에서 28종류의 펫들과 함께 모험을 시작하게 되는데, 다양한 펫들을 수집하고 등급업하는 재미는 그저 그런 게임들에 지친 필자에게 새로운 경험이었다. 그간 수많은 게임들을 플레이하고 리뷰하는 인플루언서 입장에 서있다 보니 비슷한 콘텐츠에 진절머리가 날법도 한데, 출시 이후 지금까지 꾸준히 접속하게 되더라.

처음 헌터W가 출시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는 남도형님을 선두로한 유명 성우님들이 많이 참가하셨다 하여 솔직히 찍먹하고 그만두려는 생각도 있었다. 하지만 게임을 오래 즐길수록 내 캐릭터를 강화시키는데 맛을 들이게 되고 뉴비들과 사제관계를 맺음으로써 이젠 접을래야 접을 수가 없더라.

또한 인게임 콘텐츠 중에 결혼하는 시스템이 있는데, 가만 생각해 보니 커플들끼리 같이 할만한 게임으로 추천해 주고 싶다는 생각도 들더라고? 커플들끼리 시끄러운데서 데이트하기보단 조용한데 가서 같이 게임하며 사랑을 키우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오늘도 힘쓰는 나에게 박수를 보낸다.

게다가 PC버전으로도 플레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지금의 헌터W를 인기게임순위 상위권에 올려다 놓은 훌륭한 시스템이라 생각한다. 베이스가 모바일 게임이기 때문에 리소스가 무겁지도 않고 회사나 저사양 컴퓨터에서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으니 그 편의성 또한 훌륭하다고 할 수 있다.

신규 직접 거너 스킬과 특징 정리

론칭 초기에는 전사부터 아쳐까지 총 4가지 직업이 존재했지만 2022년 8월 29일 신규 직업 거너가 출시되었다. 아쳐처럼 원거리에서 공격하는 메커니즘을 가진 직업으로 상세페이지를 살펴보면 바다에서 수년간 전투했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MMORPG 게임에서 종종 보이는 해적을 연상케하는 느낌을 준다.

헌터W 거너스킬 종류

  • [jd

    폭열미사일 - 메인 광역기

    폭열미사일 - 메인 광역기

  • [jd

    뜨거운 화력 - 헌터W에서 가장 사거리 김

    뜨거운 화력 - 헌터W에서 가장 사거리 김

  • [jd

    무한총알세례 - 전방에 지속딜

    무한총알세례 - 전방에 지속딜

  • [jd

    전격지뢰 - PVP넘사벽

    전격지뢰 - PVP넘사벽

  • [jd

    집중공습 - 지뢰와 연계하기 좋음

    집중공습 - 지뢰와 연계하기 좋음

    거너는 주무기 대표를 활용하여 원거리에서 폭격 지원을 하거나 기뢰를 설치하는 등 전형적인 메인 딜러 포지션으로 모든 공격이 강력한 대미지를 자랑하며 단순히 공격력만 높은게 아니라 적들을 기절 혹은 둔화시키는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다. 이런 스킬들을 잘 활용하면 파티 플레이에서도 1인분을 톡톡히 할 수 있겠지?

    또한 대부분의 직업들이 300레벨 이후 6차 전직을 하면서 전투력이 큰 폭으로 상승하는데 반대 거너는 그 이전에도 굉장히 강력하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실제로 PVP를 해보면 많은 유저들이 거너 직업들에게 썰려나가는 광경을 자주 목격하곤 한다. 필자도 몇 번 당해봤는데 전격지뢰 한번 밟으면 접근하다가 그대로 꼬꾸라지더라.

    하지만 헌터W가 꾸준히 인기게임순위 상위권에 노출되어 있는 걸 봤을 때는 이미 많은 분들이 기존의 직업들로 6차 전직도 하고 콘텐츠도 즐기고 있는 걸로 보인다. 물론 기존에 키우던걸 접고 신캐를 키우는게 아깝다고 느껴질 수 있으나 필자의 경험상 게임에는 메타(유행)이 있다.

    즉 신캐가 떴을 때는 어느 정도 분위기에 맞춰서 효율적으로 육성하는게 똑똑한 게이머의 자세라고 할 수 있지. 아무래도 헌터W가 출시된지 3개월 만에 등장한 신캐라 아마 못해도 3개월 이상은 1티어 자리에 군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그럼 인기게임순위를 쭉 살펴보다가 할만한 게임을 못 찾겠는 분들이라면 거너와 함께하는 헌터W 플레이해 보길 바라며, 플레이 영상으로 포스팅 마무리한다.

    플레이스토어 / 게임 라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