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신규 클래스 업데이트 예고? 시즌패스 이벤트
안녕하세요 맨독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것은 리니지M 신규 업데이트 및 예고 내용과 시즌패스 이벤트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이번에 리니지M은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채팅 시스템이 개선되었는데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리니지M 8월 1주차 업데이트 & 신규 업데이트 예고
리니지M 8월 1주차 업데이트에서는 채팅 시스템 편의성이 개편되었습니다. /과 알파벳 또는 한글 자음 모음을 조합한 명령어로 채팅 카테고리를 변경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는데요. 이제 / 를 이용해 연합, 월드, 연맹, 귓속말, 파티, 혈맹 등 손쉽게 채팅이 가능하며 채팅 아이콘 출력 시 일전에 채팅 영역을 클릭해야 하는 것과 다르게 이제 바로 채팅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어 더욱 편리하게 변경됐습니다.
또한 이번에 발록 서버 첫 공성전을 기념하여 성혈의 위엄이 추가되었는데요. 각 서버의 성혈을 기념하기 위해 발록 서버의 기란 마을에 각 서버 성혈 혈맹명의 버프 동상이 등장합니다. 성혈의 위엄 버프는 경험치 획득량 증가 +3%, 축복 소모량 감소 5%, PVE 대미지 리덕션 +1로 무시할 수 없는 능력을 지닌 만큼 획득하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또한 이와 함께 최초의 성혈이라는 자긍심과 명예를 가리기 위해 성혈 혈맹원 용사님들께 특별한 호칭을 활성화할 수 있는 승리의 증표가 지급되며 해당 증표는 인벤토리 소지 시 성혈의 위엄 호칭을 사용할 수 있으며 스턴 내성, 홀드 내성 3%를 얻는다고 하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리니지M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의미심장한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아덴을 뒤흔들 새로운 전운이라는 영상 제목과 함께 화창한 날씨에서 갑자기 먹구름이 끼며 천둥과 함께 8월 10일 업데이트 내용을 예고했는데요.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추후 업데이트될게 새로운 지역 혹은 새로운 대규모 컨텐츠가 아니냐 하니면 날씨나 번개를 이용한 신규 클래스가 아니냐는 의견이 무분별하게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날씨를 이용하거나 번개를 이용한 전기 속성에 신규 클래스가 등장할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는데 8월 10일 업데이트를 기대해 보면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이번 8월 1주차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 이벤트 내용도 알아보도록 하죠.
리니지M 시즌패스 및 각종 이벤트
첫 번째로 THUNDER 시즌패스 이벤트입니다. 강력한 섬광의 기운 시즌패스가 추가되었는데 확실히 이런 걸 보니 더욱 번개 속성 신규 클래스에 더욱 신빙성이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현재 상점에서 200만 아데나에 만나볼 수 있으며 구성품으로는 드래곤의 고급 다이아부터 성장의 물약, 드래곤의 성수, 명예 코인, 신비한 힘을 지닌 큐브, 상급 마법인형 뽑기 팩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시즌패스 아데나로 구매하시고 보상들 받아 가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여기서 마지막에 얻을 수 있는 신비한 힘을 지닌 큐브의 상세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코인 BOOST 이벤트입니다. 여름을 맞이하여 시원한 혜택이 담긴 코인 부스트 이벤트 3종인데요. 8월 3일부터 8월 10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하는 이벤트로 이벤트 기간 동안 시련 던전에 썸머 페스티벌 선물 상자가 추가됩니다. 여름 축제 광장에 있는 선물 상자를 선택하여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선물 상자 선택 시 명예 코인, 마법 인형제작 코인, 변신 제작 코인, 퓨어 엘릭서 상자를 선택해 얻을 수 있는데요.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Summer Festival 일일 퀘스트가 추가되며 특수 던전 몬스터 500마리 처치 시 3개의 코인 상자를 1개씩 총 3개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기란 마을에서 빙수 아이템을 판매 중인 이벤트 상인 부아크의 판매 목록에 드래곤의 모래시계 상자가 추가되는데요.
해당 상자에서는 사장 시 특수 던전 경험치 획득량이 100% 증가하고 획득 후 3시간 이후 자동 삭제되는 드래곤의 모래시계와 사용 시 정해진 확률에 따라 퓨어 엘릭서 1개 ~ 10개를 랜덤으로 획득하는 퓨어 엘릭서 상자를 얻을 수 있고 매일 1회 구매가 가능하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세 번째는 군주의 일기 보상입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이벤트 참여 게시판에 혈맹원과의 끈끈한 스토리를 공유해 주신 모든 군주님들께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이벤트에 당첨된 10개의 혈맹에게는 특별한 보상이 지급될 예정인데요. 해당 혈맹에 속한 서버에 이벤트 보스 버모스가 등장할 예정입니다. 버모스에게서는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고 하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이벤트에 당첨된 10개의 혈맹 용사님들에게는 도원결의가 지급되며 도원결의는 AC -2, PVE 대미지 리덕션 +1을 획득할 수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발록 서버 전용 이벤트로 스킬북 판매 이벤트입니다. 8월 3일 ~ 8월 17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로 발록 서버에서는 이벤트 기간 동안 상점 -> 명예 코인 탭에서 각 클래스 별 영웅 스킬 북 상자를 구매할 수 있으며 서버 통합 계정당 1회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봉한 클래스에 해당하는 스킬북 1종을 획득하며 스킬 중 일부는 다시 뽑기를 진행할 수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저는 요즘 용느님 방송을 보면서 제가 경험하지 못한 리니지M 대리만족을 하고 있는데요. 최근 용느님은 방송에서 마법인형 뽑기를 진행하며 영웅 인형 뽑기를 성공시킨 후 드슬 합성에 도전했지만 후보에도 등장하지 않아 결과도 보지 않는 쿨함을 보여줬는데요. 조금 아쉽긴 하지만 항상 좋은 결과만 있을 수는 없는 거니 쿨하게 넘어가는 모습이 정말 좋았습니다. ㅎ
이후 진행된 켄트성 공성전에서 지휘관분의 오더를 따라 지드래곤볼을 잡는 파트를 맡아 그의 위치에 집중하며 임무를 수행 수월하게 진행하며 중간에 켄트성을 점령하긴 했지만 이후 다시 빼앗기며 최종적으로 우주정복 혈맹이 켄트성을 점령하며 마무리되었는데 그래도 제가 플레이하지 못하는 부분들을 이렇게 방송으로 남아 대리만족할 수 있어서 정말 재밌었던 것 같습니다. ㅎ
이번에 리니지M은 신규 발록 서버에서 스킬북을 판매하며 신규 THUNDER 시즌패스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주는 만큼 플레이하기 좋을 거라는 생각이 드는데 관심 있으신 분들은 빠르게 다운로드하셔서 플레이하시고 좀 더 지켜보실 분들은 8월 10일 업데이트 내용을 지켜보고 플레이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리니지M 업데이트 페이지
- 리니지M 구글 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