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만한모바일게임 리니지W 견갑 복구 놓치지 마시길
할만한모바일게임 리니지W는 수준 높은 고퀄리티 그래픽과 섬세하게 구현한 메인 퀘스트로 출시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여기에 유저들을 위한 풍성한 혜택의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것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 중 하나다. 지금은 4월 5일부터 지니의 견갑 복구 티켓 이벤트라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데, 참여 방법이 어렵지 않고 강화 실패로 증발된 가장 높은 인챈트 등급 견갑 1개를 복구할 수 있는 매력적인 이벤트다. 유저들이 어떤 것을 원하는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음을 증명하는 이벤트라고 생각한다.
우선 지니의 복구 증서 아이템은 출석 메뉴에서 2023년 4월 5일 정기점검부터 시작되는 '출석체크 7Days-지니의 복구 증서' 이벤트의 7일차 출석체크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그리고 4월 12일(수) 05시 이후부터는 지니의 복구 증서 아이템으로 상점 메뉴에서 지니의 견갑 복구 티켓 구매가 가능하다. 참고로 지니의 견갑 복구 티켓 구매 가능일은 4월 12일(수) 05시부터 4월 26일(수) 05시까지다.
'출석체크 7Days-지니의 복구 증서' 이벤트의 7일차 출석체크 보상으로 획득한 지니의 복구 증서를 통해 상점에서 구입한 지니의 견갑 복구 티켓은 집계기간(2023년 3월 22일 05시부터 2023년 4월 5일 05시까지) 동안 빛나는 민첩/완력/용사/지식의 견갑, 찬란한 민첩/완력/지식의 견갑 강화 실패 기록이 있는 경우, 견갑 종류 별 가장 높은 인챈트의 견갑 아이템 1종을 각인 아이템으로 복구할 수 있다.
사용 방법은 조금 더 자세히 이야기하자면 켄트성 마을 광산 관리인 옆에 있는 전문 복구사 지니에게 말을 걸고 장비 복구 탭 선택 후 지니의 견갑 복구 티켓을 선택한다. 장비 강화 실패 이력이 없는 경우에는 활성화되지 않고 장비 강화 실패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선택한 항목에 맞춰 장비 복구를 진행하면 된다. 참고로 지니의 견갑 복구 티켓으로 복구할 견갑 아이템이 없는 유저들은 지니의 견갑 복구 티켓을 제작 재료로 사용하여 빛나는 견갑 아이템 선택 상자(이벤트)를 제작할 수 있다.
출석체크 7Days-지니의 복구 증서는 7회차에 받게 되는 지니의 복구 증서 외에도 매일 용기의 물약 10개를 받을 수 있고 1회차에는 아데나 100,000, 2회차에는 무기 마법 주문서(이벤트) 2개, 3회차에는 갑옷 마법 주문서(이벤트) 5개, 4회차에는 각인 장비 상자(각인) 5개, 5회차에는 이벤트 고급 변신 카드(각인) 1개, 6회차에는 이벤트 고급 마법인형 카드(각인) 1개를 받을 수 있다. 성장에 꼭 필요한 아이템들로만 구성되어 있어 상당히 만족스러우며, 무엇보다 별도의 미션 없이 게임에 접속하는 것만으로도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게 굉장히 마음에 든다.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유저들의 반응을 보면 견갑 복구 이벤트를 기데하거나 필자처럼 굉장히 만족하고 있는 유저들이 많고 이러한 이벤트를 자주 진행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하는 유저들도 적지 않다. 이러한 긍정적인 평가만 보더라도 할만한모바일게임 리니지W가 얼마나 운영을 잘하고 있는지 쉽게 알 수 있는 듯하다.
기란성 2차 월드 공성전
지난 1차 기란 공성전에 이어 4월 9일 기란성 2차 월드 공성전이 진행된다. 공식 유튜브 영상에 남긴 유저의 댓글 내용처럼 기존에는 50레벨부터 입장이 가능하였지만 이제는 70레벨부터 입장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으며, 공성전 선포를 위한 군주의 레벨도 70레벨 이상으로 변경되었다. 기존 대기 공간이 부족하여 진행에 어려움을 겪었던 문제를 해소하고자 공간을 확장하였고 NPC 이용에 많은 캐릭터가 몰려 이용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기능성 NPC 또한 추가 배치하였다. 아울러 기존에는 매칭된 월드 중 누적 세금이 가장 낮은 월드를 기준으로 보상이 책정되었지만 이제는 누적 세금이 많은 월드와 매칭되어도 보상 총량이 낮게 책정되었다. 4월부터 진행될 기란 공성전에서는 각 매칭 월드 별 누적 세금의 20%를 합산하여 공성 승리 보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과연 개선된 기란성 2차 월드 공성전에서 어떤 연합이 성을 차지하게 될지 상당히 기대가 된다.
요정들의 봄맞이 의식 이벤트
4월 19일 정기점검 전까지 요정들의 봄맞이 의식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던전 메뉴에서 월드 보스 탭을 선택하면 요정들의 봄맞이 의식이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매일 21시(KST/UCT+9)에 10분간 진행된다.
이벤트 던전이 시작되면 던전 중앙에서 거대 벚꽃과 이벤트 몬스터들이 출현하는데, 이벤트 몬스터를 처치하면 물의 기운으로 변신하며, 이를 이용해 거대 벚꽃의 성장을 도울 수 있다. 거대 벚꽃은 물을 제공받으면 총 4단계로 성장이 가능하며, 4단계로 성장할 시 성공 보상으로 아데나 주머니( 확률 드롭), 경험치, 요정의 꽃잎을 획득할 수 있다. 최종 단계까지 이벤트에 참여한 캐릭터 모두에게 보상은 제공되지만 캐릭터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을 경우에는 제공되지 않을 수 있으니 멀리 떨어지지 않도록 유의하도록 하자.
획득한 요정의 꽃잎으로는 마법인형 각성서 조각, 명예코인 상자(각인), 데포로쥬의 인장 주머니(각인), 혈맹 휘장 강화 주문서(각인), 오래된 아덴월드 탈리스만 조각 상자(각인), 오래된 왜곡과 불신의 탈리스만 조각 상자(각인), 오래된 공포와 죽음의 탈리스만 조각 상자(각인), 오래된 상아탑 탈리스만 조각 상자(각인), 드래곤의 진주(이벤트), 최고급 성장의 물약(이벤트), 고급 체력 회복제(각인), 강력 체력 회복제(각인) 등을 구입할 수 있다.
그리고 이벤트 몬스터 처치 시에도 영웅 각인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각인), 경멸자의 정수, 기억의 파편, 힘의 티끌, 요정의 꽃잎, 물대포꽃 소나무 막대(캐릭터가 이벤트 던전 퇴장 시 자동 삭제), 강화된 물대포꽃 소나무 막대(캐릭터가 이벤트 던전 퇴장 시 자동 삭제)를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참고로 물대포꽃 소나무 막대와 강화된 물대포꽃 소나무 막대는 변이된 물의 사념 처치 시 정해진 확률에 따라 획득할 수 있다.
할만한모바일게임 리니지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까지이며, 꾸준히 즐길만한 모바일 MMORPG를 찾고 있다면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 지금 게임을 시작해 보도록 하자.
공식 홈페이지 / 플레이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