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앱플레이어 추천 및 레벨별 아덴 사냥터 공략

리니지W는 출시 후 꾸준한 업데이트로 계속해서 세계관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게임이긴 하지만, 분명한 사실은 여전히 즐기는 분들이 많이 계신다는 것이겠죠. 저도 한동안 쉬고 있다가 아덴 지역이 추가된 것을 알고 가끔 접속해서 레벨 업을 하고 있는데요. 아마도 베르세르크 콜라보가 나오면 조금 더 열심히 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친구 녀석이 리니지W 앱플레이어는 왜 안되냐는 말을 하더군요. 그래서 조금 알아봤더니 NC에서 자사 프로그램 사용을 위해 막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지금은 아무 문제 없이 잘 구동되고 있는데요. 꾸준한 패치를 진행한 최신 버전의 녹스를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리니지W 앱플레이어가 필요한 이유는 개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적은 리소스 사용으로 다계정 유저에게도 유리하고 키 맵핑 기능을 활용하면 자동 사냥에도 더욱 편의성을 더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제대로 활용하시는 분들은 동시에 4-5개 창을 띄워두시기도 하더군요. 위처럼 옵션을 설정하시면 쿼드 코어 CPU 이상의 PC에서 충분히 쾌적한 동시 실행이 가능할 것입니다.

그럼, 리니지W 앱플레이어 추천을 해드렸으니 지금부터는 얼마 전에 추가된 신규 지역 아덴의 레벨별 사냥터를 공략해 보겠습니다. 가장 처음으로 진입해야 하는 곳은 바로 아덴 농장인데요. 이곳은 Lv 45~49의 몬스터들이 서식합니다. 등장 보스들로부터는 미스릴 도끼 / 강철 각반 / 완력의 각반 / 명궁의 반지 / 흑호의 가죽 망토 / 흑호의 어금니 벨트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주로 원거리 클래스, 그중에서도 요정에게 잘 맞는 사냥터인데요. 워낙에 유저들이 많이 몰려 있어서 근접 캐릭터들은 때리기도 전에 멀리서 일점사로 끝내버리기 때문이죠.

다음은 거울의 숲으로, 이곳에는 Lv 50~54의 몬스터가 나오며 홀리 워크 / 캔슬레이션 / 포스 필드와 같은 마법서와 전설 무기 제작 비법서 / 알스카리아의 목걸이 / 은기사의 방패 / 기사단의 반지 등을 얻을 수 있는데요. 아덴 농장과 마찬가지로 워낙에 많은 유저들이 몰려 있어서 한적한 시간 빼고는 그다지 효율이 높지는 않습니다.

빛과 그림자의 숲은 Lv 55~58의 몬스터들이 등장합니다. 이곳에서 안정적인 사냥이 힘든 수준의 유저들은 너무 혼자 다니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지 않은데요. 선공 몬스터들이 많아서 잘못하면 순식간에 누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일정 수준의 유저가 있을 경우 함께 섞여서 하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어느 정도 수준이 받쳐준다면 아무 상관이 없겠지만요.

획득 가능한 아이템은 민첩의 각반 / 악마의 반지 / 마법서 이뮨 투 함 / 필멸자의 정수 / 명궁의 목걸이 / 타락자의 장궁과 각반, 투구 등입니다. 이중 Lv 55의 잔뿌리 만드라고라가 있는 곳은 24시간 많은 인원들이 상주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바로 이들이 드랍하는 마법서 이뮨 투 함을 얻기 위함입니다. 그러므로 이를 노리기 위해서는 이른 새벽처럼 상대적으로 사람이 적은 시간을 이용하시는 것이 낫죠.

잃어버인 봄의 정원과 마녀의 오두막은 약간 고렙존에 해당하므로 안정적인 진행을 위해서는 확실한 성장 후에 진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로 Lv 60~64의 적들이 나오고 한 지역에서는 독을 거는 라미아 / 미카 / 유카가, 다른 쪽에서는 잿빛 약탈자가 등장합니다. 이중 라미아 쪽이 더 많은 경험치를 주지만, 독에 계속 걸리다 보면 은근히 물약을 많이 사용하므로 이에 대한 대비를 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요 드랍템은 병법서 엑스칼리버 / 파괴의 장궁 / 마법서 홀리 워크 / 마법서 포그 오브 슬리핑 / 정령의 수정 폴루트 워터 / 뇌신검 / 천사의 지팡이 / 수정 단검 / 무관의 장검 / 화염의 활 / 흑장로의 지팡이 / 지식의 반지 / 멸마의 반지 등으로 꽤나 풍부한 편입니다.

거인의 협곡은 명칭 그대로 사이클롭스나 암흑 바람 그리폰 등이 나오는데요. 경험치도 꽤나 짭짤한 편이라고 합니다. 가장 많은 EXP를 주는 것은 거대 사이클롭스라고 하네요. 보스는 등장하지 않으며 사냥을 통해 정령의 수정 / 불사의 목걸이 / 타이탄의 벨트 / 파멸의 대검 / 파워 글로브 / 명궁의 장갑 / 경멸자의 정수 / 고대 명궁의 가더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덴성 지하 감옥은 총 3층의 구조로 되어 있는데요. 특이한 것은 입장할 때, 항상 망령의 숨결이라는 디버프에 걸려서 계속 HP가 감소하는데, 아래로 내려갈수록 점점 심해집니다. 그러므로 충분한 양의 물약을 챙겨가서 할 수 있는 시간만큼만 하고 빠지는 것이 좋겠죠. 인벤토리 무게 제한이 있으므로 무한정 물약을 챙길 수도 없으니 최대한 짐을 가볍게 정리한 후에 가셔야겠죠.

이곳은 Lv 57~75까지의 언데드 적들이 등장하므로 추가 공격 보너스가 있는 무기나 턴 언데드를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적들 역시 아래로 내려갈수록 강력해지는데요. 1층에서는 최대 7700 / 2층은 8700 / 3층은 9700 정도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요 드랍템은 1층: 투사의 반지 / 영웅 방어구 제작 비법서 / 필멸자의 정수 / 용병 대장의 망토 / 2층: 기술서 로우 블로 어택 / 영웅 방어구 제작 비법서 / 악마의 정수 / 현자의 목걸이 / 용병 대장의 망토 / 3층: 전설 제작 비법서 / 심판관의 정수 / 기술서 드래곤 로어 / 검은 망령의 장갑, 부츠, 갑옷 / 기술서 어웨이크닝 등입니다. 언데드가 많이 나오고 보상이 풍부한 만큼 고레벨 마법사 유저들의 주요 파밍 장소로 인기가 있는 편이죠.

지금까지 리니지W 앱플레이어 추천과 신규 사냥터인 아덴 지역의 몬스터 레벨과 주요 획득 아이템을 알아보았습니다. 괜찮은 보상이 많기 때문에 거의 모든 지역에 유저들이 몰려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말씀드린 것처럼 여러 캐릭터를 육성하시는 분들은 녹스 앱플레이어를 사용하시면 보다 효율적인 공략이 가능하니 이 부분 참고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NOX 추천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