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원신 여름축제 후기

작년 둥둥섬 침몰로 화제가 된 원신축제가

올해 원신 2023 여름축제로 돌아왔습니다

작년까지는 원신을 하지 않았던 입장이었던 저는 그 사이 훌륭한 원신 덕후(?)가 되어 돌아왔기에 이번 여름 축제를 참가하러 갔었는데요. 이번에 겪었던 여러가지 에피소드를 적어볼까 합니다.

행사는 7월 20일 목요일부터 7월 23일 일요일까지 진행됐고요.

저는 그 중에 21, 22일 양일을 참여했습니다. 네 그 논란의 사건이 벌어진 22일도 그 행사장에 있었지요.ㅎㅎㅎ;

이번에 진행한 원신 여름축제는

서울 올림픽 공원에 있는 경기장과 일대 구역을 빌려서 진행했습니다.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424

보시면 올림픽 공원내부에 체조경기장이 있고요. 그 앞에 공원을 함께 쓰는 구조였는데요.

덕분에 저번 보다 개방적인 구조로 넓게 공간을 쓸 수 있다는 점에서 좋았고요.

큰 차이는 아니지만 그래도 공원 안 이라서 상대적으로 도심보다는 조금 바람도 더 불고 덜 덥기도 했습니다.

물론 그래봐야 어마어마하게 더웠지만?

행사장에 도착했습니다.

체조경기장에 천막으로 이번 원신여름축제 공식 이미지를 구조물에 맞춰서 삼각형 모양으로 붙인게 인상적이네요.

꺄아아 닐루 예뻐! o(≧▽≦)o

얼마 전 갤럭시에서 닐루 에디션을 출시해서 이번 행사장 한켠에도 닐루 에디션 일러스트 구조물과 관련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꺄아아아 닐루 예뻐!! 2 o(≧▽≦)o

행사장은 공원이긴 했지만 날씨와 인파로 인해 정말 더웠는데요. 특히 가만히 서서 줄을 서있을때는 비가오듯 땀이 주루륵 내리는 상황이었습니다. ㅎㅎㅎ

물론 제가 땀이 많은 체질이긴 하지만 안경에 땀이 떨어질 때마다 이건 좀 아니다 싶었네요 ㅎㅎㅎ;

그래서 이번 행사 실외행사는 가볍게 보기만하고 가급적이면 힘든건 안했습니다!ㅋ

그래서 미니게임 중에서도 빠르게 줄이 없어지는 행사들 위주로 했고요.

그 중에 인상적이었던 건 가챠하는 미니게임이 있었는데 거댜 가챠기게를 돌려서 거기 나오는 캐릭터 카드를 모으는 건데요. 저는 캐서린이 나왔길래 받아서 나오는데 나오는 출구에 한줄로 길게~ 사람들이 서 계시더라구요.

뭐, 뭐지?? 싶었는데 본인들이 원하는 카드 받은 사람들에게 교환을 하려고 계신분들이었습니다. ㅎㅎㅎ

아무튼 실외행사는 가볍게 보고 실내!

경기장 내부입니다

체조경기장 답게 중앙을 기준으로 주변에 관람석이 배치된 구조였고요.

관람석은 자유롭게 입장이 가능해서 쉬고싶으면 올라가 쉴 수 있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운영된 덕분에 관람객들이 시원한 곳에서 쉴수 있게 만들었다는 점에서 좋았네요.

행사장 아래쪽은 2차 창작 부스가 쭉 있고요

중앙에 원신 pv영상을 틀어주는 스크린이 있었습니다.

행사 구조는 이게 다 입니다.

물론 중간중간 코스하신분들도 들어오셔서 실내에서 쾌적하게 촬영회하시는 분들도 있었고요.

(여담으로 퀄리티 좋은 멋진 코스어분도 정말 많았고요. 취미로 가볍게하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지는 2차창작에 관심이 있는 편이라서 재미있게 구경하긴 했지만 오프라인 행사를 무얼 하면서 즐길것인가 사람마다 다르니 공식이 제공하는 컨텐츠위주로 즐기시는 분이라면 실내보다는 실외행사가 더 즐길거리가 많았겠네요.

갑작스러운 폭탄테러 예고

그 혼란스러웠던 기억

폭탄테러 예고로 인해 일대 참가자 인파는 혼란에 빠질 수 밖에 없었다.

자 그리고 7월 22일 토요일

시간은 오후 3시가 좀 지나서 였습니다.

저는 B 관람객이 마치고 행사장이 잠시 종요해지는 시간대 관람석 부근에서 다음 일정까지 시간이 있어서 쉬는 중이었는데요.

그러던 중 갑자기 보안요원이 관람석에 계신분들에게 바깥으로 나가달라는 안내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소방설비 점검을 한다고 하면서요.

처음에는 어리둥절 했는데 아래를 내려다보니 2차창작 참가자와 스태프까지 행사장 바깥으로 나가는게 아니겠어요?

그때 깨달았죠.

"아! 이거 보통 일이 아니구나!"

실제로 인터넷을 통해서 해당 이벤트에대한 폭탄테러 예고가 있었습니다.

그 예고를 굳이 보여드리지는 않겠지만 사제 폭탄의 내부모습까지 정성스럽게 사진을 찍었고 최근 한ㄱ구에서도 불미스러운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았기에 결코 간과할 수 없었던 운영측은 관람객 및 인원을 모두 외부로 대피시키고 내부에 폭탄이 있는지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저는 상황을 지켜보다가 이후 약속때문에 자리를 벗어났습니다만 이후 폭탄이 없다는 판단을 하고 행사를 재개했다고 하네요.

물론 몇시간 지연됐지만요.

이런 행사가 국내에서 열리는데 이런 불미스러운 사건이 벌어진 것에대해서 우려가 됨니다

참가자와 주최자 피해가 너무 컸기때문이죠.

부디 해당 문제 글을 적은 범인을 잡아서 벌을 내렸으면 좋겠네요.

행사장에서 사거나 받은 굿즈입니다.

참고로 돈주고 산건 오른쪽 닐루, 콜레이 아크릴 스탠드랑 색지들이었고요.

개인적으로 행사 운영자체는 작년보다 개선 된게 보여서 좋았고 원신을 좋아하는 유저 중 코스프레를 하거나 보면서 함께 촬영하시는 걸 좋아한다면 인상적인 경험이 될거 같고요.

2차창작이나 공식 이벤트도 즐기기 좋았던 것 같습니다.

비록 불미스러운 사고로 좀 트러블이 있었지만 그 부분만 빼면 좋았던 만큼 범인 잘 잡고 다음에도 멋진 행사 열어줬으면 하는 바람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