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만한게임 모바일RPG 타워 오브 판타지 TOF 신캐 코발트 & 2.0 버전 벨라 공개
타워 오브 판타지는 오픈 월드와 멀티플레이 요소를 접목한 독특한 게임성을 가지고 있는 작품입니다. 저도 출시일부터 지금까지 플레이해오고 있는데 계획을 세우고 한다기보다는 자유롭게 탐험하는 느낌으로 천천히 즐기니까 정말 재밌더라고요. 구글이나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도 꾸준하고, 커뮤니티를 봐도 저처럼 유유자적 즐기는 유저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물론 모바일RPG 오픈월드도 탐험을 거듭하다보면 결국 다 가봤던 곳이 되고 맙니다. 그래서 주기적인 지역 추가가 중요한 것인데요. 저도 초반 지역 에스페리아는 거의 탐험을 다 해서 9월 11일에 열린 인공섬을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밖에서 못 한 여행 여기서라도 해야죠.
제가 요즘 TOF에서 재밌게 하고 있는 콘텐츠는 허공의 균열인데요. 파티를 만들어서 가거나 랜덤 매칭으로 최대 4인까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데, 필드를 돌아다니면서 버프 효과를 수집해야 합니다. 이 버프 효과는 파티원들끼리 교환이 가능하며 같은 버프가 3개 중첩되면 강화 효과를 받기 때문에 각자 하나 이상의 강화 버프를 만드는 게 중요합니다.
그렇게 모든 파티원이 준비가 되면 함께 보스전을 진행하게 되는데, 버프 덕분에 평소의 전투보다 훨씬 강해집니다. 저는 회복 무기를 2개 장착해서 힐러로 하고 있는데 피가 빠진 파티원 옆에서 스킬을 써서 피가 쭉쭉 차는 걸 보는 재미로 하고 있습니다. 보상으로 칩셋도 나오고요. 이렇게 파밍 콘텐츠가 멀티 플레이 기반이라 재밌다는 점이 타워 오브 판타지를 추천 할만한게임으로 소개 드리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한편 최근에 타워 오브 판타지 2.0 버전의 PV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버전의 숫자가 바뀌는 TOF의 첫 번째 대형 업데이트인데요. 10월 20일 업데이트 예정으로 새로운 지역인 벨라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심심할 때 할만한게임을 찾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이번 업데이트가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PV 영상에서 살펴볼 수 있는 벨라입니다. 끝없는 거대한 사막 지역과 그에 대비되는 피라미드 형태의 사이버펑크 미래 도시 미러시티까지 분위기가 정말 멋진데요. 영상의 더빙을 맡은 긴머리 녹안 캐릭터를 비롯해 처음 보는 캐릭터들과 신규 스토리가 소개돼서 기대감이 더욱 커지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현재 진행 중인 타워 오브 판타지 이벤트를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타워 오브 판타지 이벤트
벨라의 출시를 앞두고 벨라 대모험 이벤트가 9월 29일부터 10월 14일 23:59까지 진행됩니다. 기간 동안 보물상자 오픈, 하이에나 패거리 처치를 통해 워프 에너지 모듈을 얻어서 제출하거나 의뢰 임무를 완료하고 기여증서를 획득할 수 있는데요. 여정 상점에서 말풍선, 레드코어, 프레임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필드 보스 루치아와 세베크가 워프 에너지 모듈을 줍니다. 그리고 하이에나 격투장에 진입해서 루치아와 팔라스를 처치하면 워프 에너지 모듈을 획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규 레플리카 코발트가 10월 6일 출시됩니다. 위 영상은 신캐 코발트의 소개 PV 영상인데요. 인게임 모습과 목소리, 간단한 스킬 소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발트는 뱅기스 중공업 소속의 로봇 과학자입니다. PV 영상에서는 로봇을 테스트하기 위해 직접 전투를 하는 모습이 나오는데요. 뭔가 냉철하고 진지해 보이는 겉모습과 다르게 거침없고 직관파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코발트의 무기는 화염권총으로, 근거리 사격으로 광역 피해를 줍니다. 마치 샷건 같은 공격 타입이라서 움짤만 봐도 타격감이 엄청 좋아 보이네요. 속성은 화염, 직종은 딜러기 때문에 사거리가 길지 않았던 화염 조합에 넣으면 활약할 것 같습니다.
강력한 폭발을 일으키는 스킬을 보니 코발트의 화력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저는 번개 권총 새미어를 쓰고 있는데 새미어는 약간 공격 속도로 승부를 보는 느낌이라 이번에 반대로 묵직한 코발트를 뽑고 화염 조합도 맞춰볼까 싶습니다.
코발트의 확률업 이벤트는 10월 6일 0시부터 10월 26일 23시 59분까지 진행되는데요. 이벤트 주문 불꽃 반응에서는 SSR무기 획득 시 50% 확률로 코발트가 나오며, 이벤트 주문 직감예술전에서는 SSR칩셋 획득 시 50% 확률로 코발트 칩셋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화염 조합을 맞추기 위한 최고의 픽업입니다.
미아 레드코어 제조 중 이벤트입니다. 9월 27일 5시부터 10월 7일 5시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매일 접속하면 7일 동안 레드코어를 받을 수 있는데요. 3일차에는 2개, 7일차에는 3개를 받아서 총 10개의 레드코어를 모을 수 있습니다. 이걸로 코발트를 뽑으면 딱이겠네요!
꿈의 파티 이벤트도 10월 7일 23시 59분까지 진행되는데요. 꿈의 파티 코스튬과 밤의 나비 진실의 안경 액세서리, 셜리와 딸기 프로필, 스위트 젤리빈 말풍선, 하트 젤리빈 프레임 등 다양한 꾸밈 요소들을 뽑을 수 있습니다.
코스튬을 장착한 모습을 보면 마치 연회장에서 볼 수 있을 것 같이 고급스러우면서도 멋진데요. 기간 내에 접속하면 뽑기를 할 수 있는 꿈의 파티 코인 5개를 주니까 꼭 뽑아보시기 바랍니다.
한편 지난 9월 15일 개최됐던 일본 최대의 게임쇼인 도쿄 게임쇼에서도 타워 오브 판타지가 소개되었는데요. 부스에 줄이 꽉 찰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서브컬처계의 본고장인 일본에도 먹히고 있는 게임이라는 의미겠죠.
지금까지 모바일RPG 타워 오브 판타지 TOF 신캐 코발트와 2.0 버전 업데이트 예고 소식이었습니다. 할만한게임을 찾는 분들이 계시다면 바로 시작하셔서 2.0 업데이트 전까지 모든 지역을 깨두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한 번에 먹기보다는 나눠서 천천히 먹는 게 TOF를 더욱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이거든요. 자세한 업데이트 일정을 보고 싶으시다면 공식 라운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임 라운지 / 공식 홈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