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숲의 책 - 비마나 경전 (기이한 양피지 획득)

원신 수메르 월드 임무 숲의 책 제2장 중 진행하는 '아그니호트라 수트라' 시리즈 임무입니다. ...

blog.koreamobilegame.com

원신 수메르 월드 임무 숲의 책 제2장 중 진행하는 '비마나 경전' 시리즈 임무입니다.

비마나 경전

비마나 경전 · 첫 편

비마나 경전 시리즈 임무는 데반타카산 지역 일곱신상으로 워프하면 1시 방향 길가에 있는 아란리캔에게 임무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비마라 마을 근처 수상한 인물을 물어보는데, 아란리캔은 병든 곳에 수상한 사람이 있다며 그가 나쁜 사람일 거라고 합니다. 길을 따라 남남쪽으로 향합니다.

아란리캔이 있던 곳 짧은 기둥 위라든지 비마라 마을~데반타카산 근처에는 기계 장치 위에 반짝이는 걸 조사하면 잃어버린 에너지 덩어리를 얻습니다. 이는 고장난 수호자들에게 넣으면 클리어되는 업적과 관련된 임무 아이템입니다.

츄츄족이 뒤지고 있던 곳을 조사하고 계속 남쪽으로 가서 물 란란루와 츄츄족을 처치 후 조사 포인트를 한 번 더 확인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4시 방향을 향하며 클로버 인장을 타고 큰 동굴 입구에 다가섭니다. 입구에 유적 드래곤 천공의 수호자가 있는데 그냥 무시하고 지나가도 돼요.

동굴 안으로 들어서면 넓은 공간이 나오는데 클로버 인장을 타고 쭉쭉 이동합니다.

중간 지점에 조사 포인트 찍고 또 클로버 인장으로 쭉쭉 이동하면 가장 깊숙한 곳에 워프 포인트를 활성화힙니다.

워프 포인트 활성화 후 10시 방향 클로버 인장을 타면 아란리캔이 수상한 사람이라고 하는 학자를 만납니다.

이 학자는 묘론파 쟈자리라고 하며 켄리아의 유산인 이 거대한 유적 거상을 연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시 워프 포인트 위치로 돌아가서 아란리캔과 대화하며 수상한 사람이 아님을 확인하고, 쟈자리와 대화를 나눕니다.

지하 고대 유적에는 유적 거상의 노심이 봉인되어 있는데, 에너지 누출이 감지된 것 같다고 합니다. 아란리캔도 지하에 나쁜 걸 감지했다고 하죠. 지하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어떻게든 로봇에 들어가 로봇을 조종해 막힌 입구를 부셔야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유적 거상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일종의 열쇠가 필요한데 골동품 상인을 찾아가야 하는데 장사꾼 상대를 못하겠다며 사기를 많이 당했다고 합니다.

이에 여행자는 함께 오르모스 항구로 이동합니다.

골동품 상인 로인잔을 만나면 50만 모라는 주어야 한다며 가격 흥정에 들어갑니다. 대충 43~44만 사이 모라를 주면 됩니다.

하지만 원하던 열쇠 '아미티 장치'가 아니었고, 좀 더 자세히 말하자 로인잔이 무슨 물건이 알겠다고 하지만 현재 그의 수중에는 없고, 기억은 잘 나지 않지만 숨겨뒀다면 비마라 마을의 비밀기지에 숨겼을 거라고 합니다. 물건을 산 것에 대한 답으로 길 안내를 하겠다는 로인잔.

비마나 경전 · 로인잔 편

비마라 마을 남쪽에 위치한 동굴 지점으로 이동합니다.

동굴은 막혀 있자 여기가 아닌가 하며 로인잔과 쟈자리는 다른 곳을 수색하는데, 아란리캔이 이건 '바마다'라며 멜로디를 알려줍니다.

바마다의 멜로디를 연주하면 동그란 넝쿨에 보호막 같은 게 생기고, 이때 공격하면 바마다가 회전하며 길이 열립니다.

주변을 수색하던 로인잔과 쟈자리가 돌아와 동굴이 열린 걸 보고 함께 들어갑니다.

동굴 내부로 도착 후 기억을 어렴풋 되짚는 로인잔.

아래로 내려가 바로 옆 작은 굴을 보면 조사 포인트에서 로인잔의 모험 핸드북을 얻습니다.

그리고 맞은편의 조사 포인트에서 아미티 장치를 드디어 손에 넣습니다. 하지만 세 개의 조각 중 하나일뿐 나머지 2개의 조각은 모험 핸드북을 단서 삼아 찾아야 하죠.

로인잔은 과거 비마라 마을에서 지냈으며, 현재는 촌장으로 있는 아마디아와 함께 모험을 하고 비밀기지에서 놀았던 친구라고 합니다. 둘이 사이가 틀어져서 로인잔은 항구로 떠나고 따로 떨어지게 됐지만 츤츤거리는 친구 사이 같습니다.

비마라 마을의 아마디아와 대화하면 핸드북을 보고 뜻을 풀어줍니다. 그리고 로인잔, 아마디아와 대화하며 누군가 동료가 하나 더 있었다고 하는데 아란리캔 같습니다. 두 사람은 어른이 돼서 잊었고, 아란리캔은 익숙한 것 같다고 하는 걸 보아 힘을 썼는지 해서 기억을 잊어버렸나 봅니다.

힌트를 얻으며 로인잔 편이 끝나지 않은 채로 '로인잔 편 · 요니', '로인잔 편 · 링가' 임무가 추가로 수락됩니다.

로인잔 편 · 요니

먼저 로인잔 편 · 요니입니다. 쟈자리를 만났던 동굴 지하 워프 포인트로 옵니다. 아래 보이는 지점으로 이동 후, 동굴 입구로 돌아가는 방향으로 향하며 지하 쪽을 목적지 동굴을 찾을 수 있습니다.

넝쿨 바위로 막혀 있는데 주변 풀 씨앗으로 파괴 후 들어갑니다.

지하 동굴에는 죽음의 땅이 있고 이를 정화하면 나오는 상자 뒤에서 마이티 장치 세 번째 조각을 획득합니다.

또한 임무 아이템 '기이한 양피지'를 함께 획득합니다. 데반타카산 주변 지도 포인트를 이동하면 상자를 얻을 수 있는 임무 아이템으로 업적까지 있습니다.

로인잔 편 · 링가

데반타카산 지역 워프 포인트로 이동합니다.(일곱신상 위치에서 1시 방향)

옆에 동굴로 들어가면 되는데 물이 차 있습니다.

물 한 가운데 있는 클로버 인장을 타고 내려가 선령을 따라 쭉 이동하면서 선령 하나를 더 찾고, 두 선령을 막혀 있는 관문 앞에 모두 안착시키면 관문과 장치가 해제됩니다. 장치를 작동하면 수위가 한 단계 낮아집니다.

다시 물 한가운데 첫 선령 만났던 곳으로 와서 나무 줄기가 있는 쪽으로 이동하면 신의 눈동자가 보이며, 바마다가 있습니다.

연주 후 동굴로 들어가서 유적 몬스터들을 처치하고, 풀 씨앗 과녁을 이용해 풀 원소 비석의 봉인을 해제하고 활성화합니다. 풀 원소 비석을 모두 맞추면 관문과 장치의 봉인이 해제되고, 장치를 작동하면 물 수위가 마저 낮아집니다.

이제 내려가면 돌기둥의 봉인이 된 유적 몬스터를 볼 수 있고, 그 주변에 마이티 장치 두 번째 조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세 조각을 모두 모았으니 비마라 마을의 비밀기지로 돌아갑니다.

굴에 있는 로인잔과 대화를 나누면 로인잔은 항구로 돌아가고, 이어서 쟈자리와 대화하면 이제 유적 거상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

비마나 경전 · 쟈자리 편

쟈자리를 처음 만났던 곳으로 돌아오면 문을 열 수 있습니다.

유적 거상 내부로 진입하는데 성공했고 분리 밸브를 열면 작동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운데 승강기가 다니는 구멍을 통해 최하층으로 내려가서 유적 장치들을 해치운 뒤, 주변에 빛나는 동력원을 주워 동력 장치에 넣으면 됩니다.

최하층에 있는 3개의 동력원을 장치 3개에 모두 꽂으면 빛이 들어오며 승강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쟈자리와 대화하면 자신은 분석하겠다며 마저 동력원을 연결해달라고 합니다. 승강기 앞 버튼 같은 걸 누르면 승강기를 해당 층으로 부를 수 있으며, 승강기에 탑승 후 중간층으로 올라갑니다.

중간층으로 오면 우선 동력 장치가 보이는데 동력원을 인출합니다.

그리고 그 옆에 닫힌 문이 있고, 문 앞 바닥에는 동력원을 1개 넣을 수 있습니다. 1개를 넣으면 문이 열리고, 그 안에 동력 장치에서 동력원을 꺼냅니다. 문을 열기 위해 바닥에 넣은 동력원도 꺼내 2개의 동력원을 챙깁니다.

이번에는 바닥에 동력원 2개를 넣어야 문이 열리는 곳에서 동력 장치 주변에 떨어져 있는 동력원을 주웁니다. 바닥에 넣은 것도 빼서 3개의 동력원을 챙깁니다.

마지막으로 동력원 3개를 넣어야 문이 열리는 곳에서 동력 장치 주변에 떨어져 있는 동력원을 줍고 장치에 넣습니다. 바닥에 넣은 3개의 동력원을 챙긴 후 이제 역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2개 넣는 곳에서 문 열고 남은 하나로 동력 장치 투입. 2개 챙기고 1개 짜리로 이동.

1개 넣는 곳에서 문 열고 남은 하나로 동력 장치 투입. 문 열었던 거 1개 챙겨서 나머지 동력 장치 투입하면 완료.

그럼 흑 뱀 기사 잉힐다가 출현하며 이를 쓰러뜨리고 최하층에 있는 쟈자리에게 갑시다.

쟈자리와 대화하면 이제 최상층으로 가자고 합니다.

꼭대기층으로 이동 후 5시 방향에 동력 장치로 갑니다.

장치에서 동력원을 빼낸 후 바로 옆 바닥에 넣어 문을 열면 동력원을 하나 더 찾습니다. 이를 갖고 여기 동력 장치와 맞은편 동력 장치 2개에 투입하면 됩니다. 그 옆에 있는 문들을 열면 메모 및 상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침내 조종실이 열리고, 조종실에 들어가 쟈자리와 대화를 합니다.

그리고 드디어 유적 거상을 작동합니다. 유적 거상의 시점으로 바깥 데반타카산의 풍경을 볼 수 있으며, 엔터를 누르면 공격합니다. 조준은 따로 없고 실수로 공격한 것처럼 유적 거상이 팔을 내려치며 지하를 뚫습니다.

쟈자리와 대화를 나누고 이제 뚫린 입구로 지하로 들어가봅시다.

비마나 경전 · 데바 강림 편

일곱신상으로 워프 후 거상의 팔이 내려친 곳으로 이동하면 아란리캔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대화 후 지하로 들어가면 워프 포인트가 있고,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더 깊은 곳으로 들어가는 동굴 입구에 불, 번개 란란루가 있습니다.

란란루 처치 후 안으로 들어가면 혼돈 노심에 도달합니다. 주변 심연 메이지들로 인해 나쁜 기운이 퍼지고 있다 합니다.

세 곳에 있는 란란루들을 모두 처치해야 합니다. 불+얼음, 그리고 돌면서 얼음+번개, 물+번개 란란루가 있습니다.

세 란란루를 모두 처치하고 클로버 인장으로 혼돈 노심이 있는 곳에 갑니다.

노심에 다가가면 심연 봉독자(번개)가 나와 방해합니다.

심연 봉독자는 자신들의 것을 되찾으려 한다고 말하는데, 처치해줍시다.

처치 후 다시 클로버 인장으로 노심에 다가가 장치를 끕니다.

클로버 인장을 타고 목표 지점으로 나갑니다(들어왔던 곳이랑 다름). 나오면 맞은편인 오르모스 항구 낚시 상인이 있는 곳 근처입니다.

나와서 아란리캔과 대화하며 데반타카산 지역의 사건도 마무리됩니다. 우트사바 축제에 올거냐고 묻자 아란리캔도 마우티이마 숲의 아란나라들처럼 숲을 보호해야 한다며 남는다고 합니다.

아란나라의 이야기를 얻으며 비마나 경전 시리즈 임무도 컷! 이제 바루나 가타 시리즈 하나만 남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