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4.2버전 폰타인 얼음 보호막 캐릭터 레일라 스펙 공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메르전부터 레일라를 키운다고 블로그에도 언급을 했는데 한동안 못키우고 육성을 하다 중단한 캐릭터가 있는데 바로 레일라입니다.

드디어 90렙을 찍고 여러분들에게 공개를 하게 되어서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얼음 체력기반 보호막 캐릭터 레일라

레일라 같은 경우는 hp기반 얼음 원소 보호막 캐릭터인데 종려가 없다면 키울만한 보호막 캐릭터중 하나입니다.

레일라 같은 경우 보호막이 4성 치고는 단단한데 4성의 캐릭터의 단점은 바로 어디 하나에 나사를 빠진 채로 출시한다는 건데 바로 보호막 지속시간이 12초라 종려에 비해 짧기도 하고 보호막 안정성도 종려에 비해 떨어진다는 점입니다.

사실 종려가 있다면 레일라를 키울 필요가 없는 편이지만 레일라가 이벤트에서 나왔을때부터 이쁘고 매력이 있어서 90작을 해주고 성유물도 맞춰주고 싶었기에 성능을 떠나 캐릭터의 육성을 하고 싶었습니다.

천암 4셋을 주고 보호막이랑 hp20% 증가 세팅을 챙겨 줬는데 레일라의 짧은 보호막 지속기간 때문에 제례검을 줘서 2번을 쓸수 있게 끔 할려고 제례검을 줬습니다.

레일라 장점)

4성 치고 안정적인 보호막

종려가 없다면 뉴비에게 안정적인 보호막 캐릭터로 쓸 수 있다.

레일라 단점)

보호막 지속시간이 짧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레일라의 단점중 치명적인 단점)

별자리 의존도가 심함( 별자리 1돌,2돌에 보호막 강화와 원충 문제가 있음)

좁은 무기 폭(제례검, 뱃도랑 장검, 페보검)

사실 레일라는 별자리 돌파가 최소 1돌만 되어있다면 2돌에서의 원충문제는 원충무기를 줘서 해결을 할수 있기에 최소 권장 별자리 돌파 요구 조건은 1돌이라 보시면 됩니다.

2돌 효과의 원충 완화가 있지만 이건 원충무기를 줘서 해결하면 되기에 돌파가 안되어 있다면 페보검, 제례검중에서 주면 됨

저의 현재 레일라 돌파는 3돌파이기에 원충 문제랑 보호막 강화와 3돌파에 보호막 레벨 3업이기에 보호막 계수가 증가이기에 지금 저의 레일라는 4성 기준 레일라의 보호막은 4만인데 물공명을 받을경우 크게 데미지가 들어오지 않는 이상 깨지지 않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마치며)

레일라의 육성이 끝나서 한동안 4성 캐릭터중 무엇을 키워야 할까 큰 고민인데 일단 엠버, 응광, 노엘중에서 제가 가장 많이 안쓰던 대검 캐중 노엘을 육성을 할까 합니다.

노엘이랑 같이 쓰기 좋은 응광도 육성을 해야하는데 한동안은 경험치 책을 모아야 하기에 다음버전 초반 내에 공개를 할 예정입니다.

레일라의 90작으로 4성캐릭터의 90렙작은 총 18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