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요이미야 요미 성유물 무기 복각 공략 (3.7 버전)

원신 3.7버전 업데이트 전반부에서 5성 불 캐릭터 요이미야 복각이 이루어졌습니다. 재작년 7월 첫 출시, 작년 7월, 11월 복각에 이어 이번이 3번째 복각인데요. 함께 공개된 요이미야 전설 임무 제2막이 호평을 받으며 캐릭터에 대한 평가도 올라가고 있습니다. 아무튼 3.7버전 기준으로 원신 요이미야 성유물 무기 공략을 정리했습니다.

원신 요이미야 성유물 무기 추천 공략

추천 성유물 옵션

부위

추천 주옵션

추천 부옵션

HP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공격력, 원소 마스터리, 원소 충전 효율

깃털

공격력

시계

공격력%, 원소 마스터리(증발 조합)

성배

불 원소 피해 보너스

왕관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요이미야 성유물 추천 옵션입니다. 순수 공격력 기반의 딜러인데요. 물 원소 서브 딜러와 함께 증발 파티로 사용한다면 원마 시계가 공격력 시계보다 좀 더 강력합니다. 왕관은 무기와 성유물의 옵션에 따라 부족한 걸 챙겨야 하는데 치명타 확률이 성장 스탯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치명타 피해 왕관도 써먹을 수 있습니다.

추천 성유물 종류

출처: 나무위키

가장 추천드리는 것은 추억의 시메나와 4세트입니다. 원소전투 스킬 발동 후 원소 에너지를 잃는 대신 일반 공격 피해가 증가하는 효과로 요이미야의 전용 성유물에 가깝습니다. 또한 성유물 비경에서 함께 나오는 절연의 기치가 범용성이 매우 좋은 성유물이기 때문에 함께 파밍하기도 좋습니다.

제사의 여운 4세트는 일반 공격을 강화시키기 때문에 요이미야와 잘 어울리는데요. 시메나와와 다르게 딱히 조건 없이 세지기 때문에 원소 폭발(궁극기)을 마음대로 써도 돼서 편의성이 높습니다. 대신 시메나와와 비교해서 큰 차이가 있는 건 아니며 성유물 비경에서 파밍할 때도 제사보다는 시메나와 쪽이 훨씬 좋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시메나와를 추천드립니다.

불타오르는 화염의 마녀 4세트는 그렇게 잘 어울리는 건 아니기 때문에 위의 두 세트가 없을 때 고려할만합니다.

추천 무기

요이미야 전무(전용 무기)인 비뢰의 고동이 가장 좋습니다. 치명타 피해도 높고 요미 자체가 비뢰의 문장 스택을 유지하기도 좋아서 어울립니다.

녹슨 활은 4성 무기임에도 불구하고 5재련 기준으로 전무를 제외한 다른 5성 무기 명함보다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추가 능력치가 공격력이고 무기 스킬에 일반 공격 가하는 피해 증가가 붙어 있어 평타 딜러인 요미와 잘 맞습니다. 사실상 아래에 소개 드리는 무기들 보다 녹활이 더 좋습니다.

야란 전무 약수는 치명타 피해 수치가 매우 높지만 적과 가까이에서 공격을 해야 해서 보호막 서포터가 반강제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타르탈리아 전무 극지의 별은 치명타 확률이 추가 능력치이며 일반 공격, 강공격, 원소전투, 원소폭발 스킬 각각을 맞추면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인데요. 제대로 써먹기 위해서는 강공격을 맞춰두고 전투에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실제로 사용하려면 불편함이 많습니다.

3성 무기 탄궁은 기초 공격력이 낮지만 치명타 확률을 올려주며 무기 스킬도 피해 증가라 요미에게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녹슨 활이 없다면 줄만합니다.

지금까지 원신 요이미야 성유물 무기 3.7버전 공략이었습니다. 워낙 자주 복각을 하기도 했고 다른 딜러도 많기 때문에 필수라는 느낌은 아닌데요. 그래도 원신이라는 게임이 애정만 있으면 누구든 엔드 콘텐츠에서 쓸 수 있는 만큼 열심히 키워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