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ㅡ 보스전 탐구
원래 브롤볼 분석 먼저 하려 했는데 이번 주말에 보스전이 있어서 보스전을 먼저 해본다.
게임 고르는 화면 들어가면 위 사진처럼 가끔 보스전이 뜬다. 보스전도 퀘스트가 부여된다. 보스전을 다 깨려면 다 세어보지는 않았으나 열 몇 판 깨야 하는데..퀘스트는 다섯 판까지만 깨면 달성할 수 있다.
보스전은 3 브롤러가 한 팀을 이루는데 내가 가장 좋아하는 조합은 애드거 2 루1이다. 애드거는 적을 때리면 에너지가 충전되기 때문에 무빙이 좋으면 보스 에 붙어서 계속 때리기 좋다. 그리고 루는 적에게 세 방 쏘면 적이 잠시 얼어붙기 때문에 보스를 지속적으로 얼어붙는 상태를 만들어 애드거가 잠깐이라도 수월하게 체력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
위 사진처럼 애드거가 보스에게 근접해 때리고 루가 쏘는 방식.
위 사진 왼쪽 아래 노란색 부분 보면 주황색칸 다섯개 보이는데 크레이지 모드까지 하면 보스전은 퀘스트 완료다. 아, 그리고 애드거 루 조합을 좋아함에도 위 사진에서 크레이지 모드를 스파이크랑..저 곰 이름이 갑자기 생각이 안 난다. ㅡㅡ..암튼 곰이랑 깬 이유는 같이 할 브롤러가 무작위로 선택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아는 사람끼리 팀을 이룬다고ㅈ해도 애드거 2 루1조합은 불가능한데 같은 브롤러를 쓸 수 없기 때문이다. 다만 무작위 조합에서는 애드거 2루1 또는 애드거 3가 나오기 하는데..이럴 경우 위 사진 오른쪽 아래에 있는 다시 플레이 버튼이 안 뜬다. 같은 브롤러가 둘이라서 안 되는 것 같다. 크레이지를 끝내고도 끝까지 깨고 싶다면 계속 도전하면 된다. 아 애드거 파워를 최고치까지 올리면 보스전 노멀~크레이지까지는 무빙 괜찮으면 사실 다른 브롤러 없어도 혼자 깰 수 있다. 하지만 처음 시작할 때는 첫 판깨기도 힘들 수 있다. 그리고 브롤스타즈가 익숙해진 이후에도 보스전 끝판까지 가기 어려울 수도 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보스가 강해지기 때문이다. 위 사진 보면 오른쪽 위에 화난 보스가 되기까지 표시가 있는데
화난 보스가 되면 요렇게 보라색이 된다. 그리고 위 사진 아래 중간에 보면 애드거에게 총 쏘려는 적이 보이는데 요놈들도 시간이 지날수록 색깔이 변하며 강해진다
화난 보스 다음의ㅣ는 분노한 보스. 보스에게서 나가는 레이저? 이것도 보스가 강해질수록 훨씬 빠르고 촘촘하게 나간다. 그리고 보스 몸 보면 세모 안에 느낌표 모양 있는데 그 모양이 뜨면 곧 위 사진과 같은 공격이라는 뜻이니 마비가 가능한 캐릭이면 보스를 마비시켜도 되고 그렇지 않다면 레이저 방향 생각해서 피하면 된다
격분한 보스. 위 사진 보면 왼쪽에 똘마니들도 강해진 것을 볼 수 있다. 똘마니들도ㅈ보스가 강해질수록 더 많이 나온다. 그리고 보스가 레이저 쏘는 앞쪽에 빨간 원이 보이는데. 저 표시는 거기다 곧 핵 미사일 쏜다는 얘기다. 쏘고 나면 보스 뒤에 불타는 원모양처럼된다. 땅에 떨어지는 순간 맞으면 브롤러들은 걍 죽었다고 생각히면 된다. 그리고 저 불바다 모양 원은 저 형태가 유지되는 동안은 그 위를 지나가기만 해도 에너지가 닳는더.
그리고 내가 애드거를 보스전에서 꼭 필요한 브롤러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위 사진 오론쪽 위 천하무적 보스가 되기까지 남은 시간이 나오는데..천하무적 단계까지 오면 웬만한 고수 아니면 깨기 힘들다. 그래서 천하무적 보스 모드 그 전에 빠른 속도로 보스에게 타격을 가해 게임을 끝낼 수 있는 브롤러가 애드거라 생각하기 때문.
아 글고 솔로쇼다운에서 말했던 연두색 사각형 모양 안에 번개 모양이 있는 에너지 충전 사각형이 보스전에서도 나오는데 ..웬만하면 애드거 몰빵해주는 게 좋다. 자신이 애드거 브롤러라고ㅈ해도 만약 같은 팀에 또 다른 애드거가 있어서 자신보다 잘한다고ㅈ생각하면 몰아주라. 한 40개 먹고ㅈ보스에게 달라붙어서 미친 듯이 보스 때려잡는브롤러가 바로 애드거다.
그리고 보스전을 끝까지 깨면 위 사진 플레이 아래부분에 정말 대단해요. 말이 뜨는데 왜냐하면
위 사진처럼 최종보스를 처지한 것이라서다.ㅎㅎ.
난 주로 애드거 버스 타고 끝판을 깼다.ㅎㅎ..암튼 위에서 말한 것처럼 보스전 퀘스트는 크레이지 심화 버전 전인 크레이지까지만 깨면 되니 승부욕이 강하지 않다면 크레이지까지만ㅈ해라.
음 너무 졸리당. 일단은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