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티켓 없어도 참여 가능! 디펜스 더비 방어빵 먹는 방법

일단 저는 블로거지 아니고요. 공짜로 준다고 해서 먹었을 뿐입니다. 지스타하면 게임사들이 뿌리는 많은 경품과 쿠폰도 있지만 잘 살펴보면 맛있는 음식도 공짜로 먹을 수 있다. 여러 이벤트가 있는데, 오늘은 디펜스 더비라는 게임에서 진행하고 있는 야외 방어빵 이벤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다. 지스타 티켓이 없더라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주변 지인이나 언니, 동생, 오빠를 데려와서 먹여도 된다(...)

참고로 방어빵은 붕어빵의 상위 개념이라고 할 수 있는데, 겨울 하면 또 방어(간파치, カンパチ)의 계절 아니겠는가? 통통하게 살이 올라서 아주 맛있다. 회로 먹어도 좋지만 붕어빵처럼 구워서 먹어도 꿀맛이라는 것. 방어빵을 맛보기 위해서는 디펜스 더비의 푸드 트럭을 찾아야 한다. 지스타 주변을 배회하는 것 같은데, 찾아보니 아래와 같은 정보를 입수할 수 있었다.(나는 역시 먹는 거에 진심이야)

방어빵 푸드 트럭 등장하는 시간(이벤트 시간)

11월 17일(금) 17:00 ~ 22:00

11월 18일(토) 17:00 ~ 22:00

11월 19일(일) 15:00 ~ 20:00

방어빵 푸드 트럭 출몰 장소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 30번길 3길 (해운대역 5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거리, 동남 주차장)

방어빵 하나만 달라고 하면 그냥 주냐? 그건 아니고, 아주 간단한 이벤트에 참여하면 방어빵 뿐만 아니라 경품까지 준다고 한다. QR코드를 찍고 디펜스 더비 게임을 다운로드하면 방어빵을 준다. 그리고 방어빵을 들고 사진을 찍은 후 해시태크 #이판사판돌자판 #제철방어 #디펜스더비 포함해서 포스팅 또는 전체 공개로 스토리에 업로드하면 게임 굿즈(경품)을 받을 수 있다.

바로 이렇게 방어빵을 인증하고, 태그를 달아서 올리면 된다. 다 먹은 방어빵 종이도 함께... 창피함은 잠깐이지만 굿즈는 영원히 간직할 수 있다. 아 참고로 방어빵만 주는 건 아니고 먹다가 목에 걸리지 말라고 아이스티 or 아이스 아메리카노도 함께 준다. 예쁘면 방어빵 하나 더 줄까? 그건 비밀! 직접 가서 물어 보록 하자.

후훗 나는야 방어빵 부자~ 지스타에서 하도 빨빨거리면서 돌아다니다 보니 점심, 저녁을 먹어도 배가 고프던데, 마침 야식으로 방어빵을 한가득 받을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다. 그러고 보니 방어빵을 받은 분들 중에는 벡스코에 가지 않았던 분들도 많았다. 왜 방어빵을 주냐고 물어보는 사람들도 있었고, 게임 쇼 때문에 그러는 거냐고 되묻는 사람들도 있었다는 것. 즉, 지스타 티켓이 없는 분들도 참여 가능하니 서둘러 방어빵을 접수하도록 하자.

먹다 보니 정신이 없어서 경품을 깜빡했는데, 앞서 언급한 것처럼 해시태그를 붙여서 업로드하면 디펜스 더비 게임 로고가 그려진 그립톡과 스트랩 굿즈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T셔츠도 있는데, 이건 수량이 매우 적으니 서둘러야 할 것이다.

막상 정신없이 방어빵을 먹다 보면 어떤 게임인지 망각할 때가 있다. 그래서 간단히 게임을 소개하면 예전에 노브랜드 버거와 콜라보를 진행했던 전력이 있다. 그만큼 먹거리에 진심인 게임이라는 것(...) 아무튼 타워 디펜스 게임이라고 생각하면 무리가 없는데, 특이하게 혼자 하는 게 아니라 다른 유저와 서로 경쟁하면서 끝까지 살아남는 게 목표다. 필자의 플레이 영상을 보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게임을 시작하기 전 전략이 중요하고, 순간순간 빠른 판단으로 상대를 고통스럽게 만들어야 이길 수 있다. 예를 들어 가장 빨리 웨이브를 끝내면 나머지 유저들의 게임 속도가 빨라져서 난이도가 급상승하게 된다. 그리고 웨이브가 종료되면 영웅 경매가 시작되는데, 이때 보유하고 있는 더비칩을 얼마나 베팅하느냐에 따라서 스카우팅에 성공할 수도 있고, 실패할 수도 있다. 같은 영웅을 얻으면 승급할 수 있어서 이러한 부분도 전략적으로 잘 노려야 한다.

방어빵을 먹으면 해보면 이런 띵작을 지금까지 모르고 있었던 자신을 반성할 것이다. 그런 의미로 방어빵을 하나 더 달라고 하면 줄지도 모르겠다. 어느덧 게임 출시 100일을 맞이하여 총 7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이참에 시작을 해보면 어떨까 싶다. 전설 영웅 3종 확정 직급, 100일 기념 패키지 & 미션 이벤트, 100일 스페셜 출석부 & 핫타임 이벤트가 진행된다.

전설 영웅 3종은 11월에 레이크, 12월에 피네스, 1월에 라나를 지급한다고 한다. 게임을 해보면 알겠지만 영웅빨이 상당하다. 물론 영웅만 좋다고 되는 건 아니고, 전략과 전술을 기반의 게임이다. 하지만 내가 패배하면 이건 영웅탓이 분명하다. 그러니 꼭 받아두도록 하자.

단순히 영웅 3개 던져주고 끝나는 게 아니라 지금부터 무엇을 하면서 성장할 수 있는지 100일 기념 패키지 & 미션 이벤트가 진행된다. 꾸준히 입문자를 케어해서 우리 게임에 정착시키겠다는 의지가 돋보이는 것 같다. 아무튼 1일 출석체크를 통해서 보석 2천 개를 받을 수 있어서 일단 기분이 좋아진다. 마침 방어빵도 먹었겠다 기분 좋게 달려보도록 하자.

지스타 티켓 없는 분들에게도 아낌없이 방어빵을 나누어주었던 디펜스 더비! 역시 먹는 거에 진심인 게임회사답게 100일 축하 댓글 이벤트도 경품이 먹는 거다. 무려 고급 카페인 투썸플레이스의 3만원 상품권! 어떤 댓글을 달아야 1등으로 뽑힐 수 있을까 방어빵을 먹으면서 생각 중이다.

마지막으로 지금 게임에 접속하면 받을 수 있는 신규 전설 영웅 레이크 영상을 첨부하면서 마치도록 하겠다. 그녀는 야수 종족의 마법 타입 영웅이고, 예쁘게 생긴 단검을 사용한다. 액티브 스킬 증오의 사슬로 무작위 상대 유닛 2개를 봉인, 까마귀 표식 패시브 스킬로 모든 아군 유닛이 일반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량 21.6%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다. 전설 영웅답게 성능이 좋으니 잘 받아서 연승 가도를 달려보자.(근데 나만 있는 영웅이 아니라 다들 있는 거잖아?)

솔로들에게는 다소 위험한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다. 그래도 게임 세상은 업데이트로 가득 채워질 예정이니 시선을 조금만 돌려보자. 디펜스 더비 게임 속 영웅들이 한층 더 빛날 수 있는 카드 스킨 시스템이 도입된다고 하니 내 캐릭터만큼은 나처럼 외롭지 않도록 예쁘게 꾸며주도록 하자. (공식 카페 바로가기) / (공식 홈페이지 링크)

해당 게임사 저작권료 제공 / 글 cow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