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레전드 달성 슈퍼리그 SL리믹스 조합 덱 파티 공략

(SL리믹스 1티어 장크로다일의 모습)

현재 포켓몬고에서는 하이퍼리그와 함께 슈퍼리그(SL) 리믹스가 진행 중입니다.

포고 하이퍼리그 같은 경우 한판 한판이 오래 걸리고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아서 고배틀 위켄드 이벤트로 별의모래도 모을 겸 슈퍼리그(SL) 리믹스를 해봤습니다.

결과는 하루 만에 2751점에서 3046점까지 올려 시즌 18 레전드를 달성했습니다!

레전드 승급 전 세트에서 2999점이 나와 1점 차이로 레전드가 되지 못해 멘탈이 살짝 흔들렸는데 운이 좋게도 바로 4승을 해서 무사히 레전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역시 저는 특별컵과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이번 월드 오브 원더즈 시즌 레전드 포즈는 할라 포즈인데 이쁜 건 아지만 개성 있어서 나름 만족스럽습니다.

여담은 여기까지 하고 이제 제가 사용한 슈퍼리그(SL) 리믹스 파티를 소개하겠습니다.

SL리믹스 조합 덱 파티 구성과 스킬 공략

너트령: 씨기관총/파워휩/러스터캐논

크레세리아: 사이코커터/풀묶기/문포스

장크로다일: 섀도클로/하이드로캐논/냉동빔

-제가 슈퍼리그(SL) 리믹스에서 사용한 파티는 너트령 선봉에 장크로다일, 크레세리아 후봉인 조합입니다.

처음 너트령을 쓸 때는 러스터캐논 대신 번개를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번개 사용할 일이 생각보다 없고 이 파티가 이상해꽃, 그림자 우츠보트, 너트령한테 약한 편인데 러스터캐논을 사용하면 어느정도 커버가 됩니다.

장크로다일도 처음 쓸 때는 그림자 형태로 사용했는데 내구가 약해서 생각보다 별로더라고요.

일반 형태도 데미지는 충분해서 중간에 일반 장크로다일로 교체해 사용했습니다.

참고로 제가 쓴 포켓몬들의 개체값은 너트령은 0/11/13이고 장크로다일은 1/15/13이고 크레세리아는 5/5/12 입니다.

파티 운영 방법

선봉으로 자주 보이는 포켓몬들 기준으로 운영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저승갓숭: 저승갓숭을 보면 바로 크레세리아로 교체해 줍니다.

그럼 보통 상대는 맞교체하지 않고 섀도볼까지 에너지를 모으고 스킬을 사용합니다.

섀도볼을 사용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8초고 크레세리아로 교체하고 문포스를 사용하는 데까지 7.5초입니다.

이 말은 저승갓숭이 섀도볼을 쓰기 전에 문포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상대가 실드로 문포스를 막고 스킬을 쓸텐데 제가 지금까지 본 저승갓숭들은 섀도볼인척하면서 깜짝베기를 쓰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실드는 사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스킬을 쓴 후 상대는 엠페르트로 교체할 확률이 높은데 크레세리아로 상대하다 쓰러지면 너트령을 다시 꺼내 에너지를 100까지 채운 후 파워휩으로 엠페르트를 마무리하고 저승갓숭이 다시 나오면 파워휩을 다시 쓴 후 장크로다일로 교체해 플레이해 주시면 됩니다.

그림자 자포코일: 그림자 자포코일이 나오면 너트령으로 씨기관총을 5번 쓴 후 파워휩을 사용합니다.

그럼 상대는 와일드볼트를 2번 쓸 수 있는 에너지를 모으고 2번 사용할 텐데 그냥 맞아줍니다.

너트령이 쓰러지면 장크로다일로 교체해 평타로 마무리해 주는 방식으로 에너지를 모아 플레이했을 때 결과가 좋았습니다.

너트령: 너트령을 선봉으로 쓰는 파티는 보통 후봉에 글라이거와 만타인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너트령은 공격 개체값이 낮아서 우선권이 없어 미러전을 지는 경우가 많은데 져도 좋은 게 쓰러지면 장크로다일로 교체해 평타만으로 마무리해 에너지를 채울 수 있습니다.

만타인이 나오면 냉동빔을 사용한 후 크레세리아로 교체해 플레이했을 때 결과가 좋았습니다.

멜리시: 멜리시 선봉 파티는 보통 후봉에 풀 타입 포켓몬 두 마리가 있습니다.

그 두 마리는 대부분 그림자 우츠보트와 트로피우스입니다.

그림자 우츠보트가 나오면 그냥 너트령으로 상대하면 되고 트로피우스가 나오면 러스터캐논을 쓰고 크레세리아로 교체해 상대하시면 됩니다.

글라이거 or 만타인: 글라이거와 만타인은 둘 다 날개치기를 쓰고 제비반환을 사용해서 상대하는 방법이 비슷합니다. 먼저 씨기관총을 5번 쓰면 상대는 스킬을 사용할 것 입니다.

저 같은 경우 이때 실드를 쓰지 않는 편입니다. 맞고 나서 바로 파워휩을 쓰기 보다는 상대가 교체할 수도 있으니 씨기관총을 한 번 더 사용하고 파워휩을 써줍니다.

만타인 또는 글라이거 선봉 파티는 후봉에 크레세리아와 장크로다일에게 약한 포켓몬들이 많기 때문에 실드를 최대한 크레세리아나 장크로다일에게 몰아줬을 때 결과가 좋았습니다.

그림자 신뇽: 그림자 신뇽 선봉 파티 후봉에는 보통 크레세리아+멜리시or너트령이 있습니다.

멜리시면 쉽게 이길 수 있는데 너트령이면 조금 힘듭니다.

최대한 장크로다일에게 실드를 몰아주면서 플레이하는 게 좋습니다.

깜까미: 깜까미 선봉 파티 후봉에는 보통 쥬레곤과 멜리시가 있습니다.

첫 번째 파워휩에서 실드를 쓰지 않으면 똑같이 실드를 쓰지 마시고 실드를 쓰면 똑같이 실드를 써줍니다.

서로 같은 수의 실드를 쓰면 깜까미가 이기는데 여기서 중요한 건 너트령이 쓰러지면 장크로다일로 교체해 평타로 에너지를 채우면서 깜까미를 마무리해 주는 것입니다.

깜까미가 쓰러지면 쥬레곤이 나오는데 얼어붙은바람을 맞기 전까지 하이드로캐논을 사용하다가 맞으면 크레세리아로 교체해 플레이해 주시면 됩니다.

운영 방법도 중요하지만 항상 상대가 에너지를 얼마나 모았는지 세면서 배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여기까지 해서 공략글을 마치도록 하고 남은 슈퍼리그(SL) 리믹스 기간 동안 제가 소개한 덱으로 많이 승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