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플러스 플러스 샀다 / Pokémon GO Plus+ / 포고플플

드디어 왔다 포고플플!

한 동안 포켓몬을 잊고 살고 있었는데. 우연히 포켓몬 슬립인가 뭔가하는 앱이 귀엽다길래 받았다가 같이 연동되는 동그라미 포고플이 있다는걸 보고 말았다.

아니 이게 대체뭐야, 수면측정? 이 게임이랑 연동되는건가? 거기다 납작동그라미 포고플? 귀엽잖아!

..결론은 바로 지름.

그래. 장난감이 별 다른 이유가 있겠어 그냥 꽂히니까 사는거지..

포켓몬슬립에서 혹해서 사긴 했는데, 포케몬고랑도 연동이더라.

기존 포켓몬고 플러스에 수면기록 기능이 추가된거 같았음. 그래서 이름이 포켓몬고 플러스플러스 인가보다.

근데 이거 어떻게 읽어야 맞는거야. 포켓몬고 플러스 플러스 ? 포켓몬고 더블플러스? 일단 쇼핑몰에선 플러스플러스 인거 같긴하던데.

한국 국내 판매용.

재질은 뭐 뻔하지만 플라스틱이군... 비닐류는 포장재인가.

열어봄

구성품은 포켓몬고 플러스 본체, 충전케이블, 전용스트랩(클립포함), 설명서.

어뎁터는 안 들었다.

충전단자는 C타입. 버튼은 중앙의 동그라미 메인버튼과 측면의 길쭉한 보조버튼.

그리고 안 찍었지만 본체 뒤쪽에 바늘구멍만한 리셋 버튼이 있다.

기존 포고플이 버튼이 1개 뿐이어서, 리셋하려면 버튼을 몇초누르고 빛이 나면 또 몇초누르고.. 이런 과정이 필요했는데 이건 필요 시 그냥 리셋 버튼만 누르면 되는 듯.

평소엔 큰 메인버튼만 쓰고 보조버튼은 무음설정, 초기연결 등 뭔가 설정할때만 같이 쓴다.

전용스트랩.

노란바탕에 갈색포인트가 피카츄같아서 귀엽다. 그리고 집게가 이렇게 분리되어있는데

스트랩의 동그란 부분에 자석으로 착 붙는 형태임.

자력은 그닥 세지 않다. 집게 믿고 덜렁 매달고 다니면 포고플플이 자유를 찾아 떠날 확률 높음.

이 집게는 잘 때 어디 굴러떨어지지 말라고 베게나 까는 이불에 달아놓는 용도로 보면 될 것 같다.

포켓몬고 플러스 플러스가 수면 측정 시 근처에 두도록 권장하는데, 저 집게를 베게에 물려놓고 저 스트랩의 자석부분을 사용하여 잘 때 베게에 매달기, 아침에 일어나서 떼고 손목에 걸고 나가기로 쓰면 적당할듯 하다.

설명서란 건 원래 개봉 즉시 사라지는 휘발성물품이니까 기록해둘 겸 기본 조작부분 찍어둠.

[배터리 잔량확인법]

측면 보조버튼을 짧게 한번 누름. 램프는 보조버튼에 조그맣게 있음.

빨강점멸: 거의 없음

노랑점멸 2회: 상당히 줄었음

노랑점멸 1회: 조금 줄었음

초록점등: 가득

[배터리 충전시]

빨강점멸: 충전필요

주황점등: 충전중

초록점등: 완충

[무음모드 켜기/끄기]

보조버튼 누른 상태로 메인버튼 1초이상 누름 -> 짧게 2회 진동하면서 무음모드가 됨

매너모드에서 한번 더 조작 시 짧게 1회 진동하면서 무음모드가 풀림.

주의! 포고플플 진동이 너무쎄다. 거의 카페 진동벨 수준인데, 너무 쎄서 포켓몬 나올때마다 깜짝깜짝 놀란다고...

이거 진동 강도를 줄일 수 있는 업데이트 같은 건 안 해주려나.

포켓몬 슬립보고 주문했지만 포켓몬고에서의 사용이 메인인 거 같다.

ㅋㅋㅋ하긴 이름부터 포켓몬'고' 플러스 플러스 인걸.

포켓몬고에 연동했더니 이렇게 퀘스트가 떴다.

수면기록은 포켓몬 슬립앱 뿐 아니라 포켓몬고에서도 연동이 되나봐..!

잠 잘자면 다음 날에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조금 갖고 놀면서 알게 된 점.

포켓몬고 플러스 플러스를 포켓몬고와 포켓몬 슬립 둘다 연동해 둘 수는 있지만 동시에 사용은 할 수 없다.

즉 포켓몬고 플러스기능(자동스탑돌리기, 자동사냥)을 구동하면서 동시에 수면측정을 못 한단 소리.

스마트폰에 포켓몬고 앱이 켜져 있고 포켓몬 고 플러스플러스를 포켓몬고 앱에서 연동중인 상태에서는 포고플플의 메인버튼을 길게 눌러도 수면기록모드가 되지 않는다. 순수 포켓몬고 플러스 기능으로만 동작함.

그리고 이 상태에서 포켓몬 슬립앱을 켜고 포고플플을 연결한 후 다시 포켓몬고로 돌아오면 포고플이 연결이 안되는데, 이때에는 백그라운드로 돌린 포켓몬슬립앱을 종료시키면 연결이 된다. 포고플플이 갑자기 포켓몬고에서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백그라운드에 포켓몬슬립이 켜져 있는 게 아닌지 확인해보자.

한동안 포켓몬고를 안하다가 다시 시작해보니 너무 재미있다.

그동안 스탑도 많이 생겼네.. 여기 정말 황무지였는데 이젠 포세권이 되었어.

열심히 갖고 놀아봐야겠다. 이만 구입기록 겸 후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