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에 최시원, 안재홍과 함께 시즌제모바일전략게임 삼국지 전략판 즐길까!

이판 새판 즐기는 색다른 판의 재미, 시즌제모바일전략게임으로 잘 알려진 < 삼국지 전략판 >의 근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약 60일을 기준으로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어 신규 유저들도 부담 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SLG이죠.

이번에 공식 카페에서 설날을 맞이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예고하였는데, 꽤나 기대되는 선물들이 많더라고요. :)

근하신년 행운 추첨

먼저, 내일 1월 29일부터 '근하신년 행운 추첨'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위에 보시다시피 닌텐도 스위치와 갤럭시 워치, 애플워치, 코에이 일러스트레이터 나가노 츠요시 한정판 삽화, 금화 2,022개, 삼전 1주년 '천하의 마음' 한정 선물 세트 등 푸짐한 선물을 예고하고 있더라고요!

모든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라고 하니 역대급 행운 추첨을 기대해 보도록 해요.

삼전의 설날은 불꽃놀이와 함께

그리고 다음 주 월요일인 1월 31일부터 다 같이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

그간 치열하게 삼국지 전략판을 임해 오셨다면, 이 날 만큼은 잠시 내려놓고 차분히 불꽃놀이를 감상해 보는 것도 좋겠어요.

기간 내에 접속만 하면 저녁 시간에 위와 같이 예쁜 불꽃놀이의 효과가 주성에 나타난다고 하니까요.

또한, 설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설 한정 외관 세트라든지, 금화 등의 보상도 준비되었다고 하는군요.

3D 모드

단, 한 가지 인지해 두고 있어야 할 부분으로 불꽃놀이를 감상하기 위해서는 3D & 야간 모드를 활성화해야 한다는 점!

3D 모드는 세로 모드와 함께 2022년 첫 업데이트로 진행된 시스템인데, 삼국지 전략판의 배경을 한층 더 입체감 있게 감상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평원과 강, 산자락 등 각 지역의 모습에서 보다 실감 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과연 3D 모드로 감상하게 될 주성의 불꽃놀이는 어떨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 듯합니다.

설맞이 기념 올해의 인물 시상식

그 외에도 그간 열심히 활동해 온 삼전 유저들을 위해 '공략의 달인', '액티브 회원', '이벤트 헌터' ,'전장 기자', '카페 나무', '초창기 화원' 등 다양한 시상을 진행하며 유저들과 가까이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에 따른 선물 세트로 금화 2,022개, 맛있게 먹자! 세트, '천하의 마음' 한정 기프트박스 등 지급해 준다고 하는데요.

당첨자는 공식 카페 'GM 노트' 게시판에서 확인해 볼 수 있으며, 모두에게 축하드린다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서프라이즈 교환 코드

이렇게 연도 인물 시상식이 마무리되는 줄 알았는데, 하단에 서프라이즈 교환 코드까지 공개해 주셨더라고요!

지금 쿠폰 코드로 '13만 회원 여러분 감사합니다' 입력 시 보상으로 포도주와 마노, 인삼, 그리고 연전연승 테두리를 지급받을 수 있어요. :)

다음에 다시금 진행될 시상식에서는 제 닉네임도 거론될 수 있도록 공식 카페에서도 열심히 활동해야겠습니다.

수중전

그럼, 최근 새롭게 시작한 PK시즌 적벽대전의 주요 특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한다면 역시 수중전의 추가로 인해 한층 더 규모감 있는 전쟁을 치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동맹원들과 나루터를 통하여 수로로 진입할 수 있는데요.

이때 영지의 연결 없이도 나루터 같은 건물을 공격할 수 있고, 또 자유롭게 항해하며 육지로의 이동도 단축되는 만큼 앞으로 전투에서 매우 중요한 공략이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수중전의 경우 삼국 시대 (적벽대전)의 고증을 반영하였다는 점에서 더욱 깊이 있다고 생각해요.

몽충, 투함, 누선 등 각 함선의 특성에 따라 전략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예를 들어 조금 더 방어적으로 수중전을 치르고 싶다면 투함을 이끌고 가는 것이 적합해 보이고, 기동성 있는 이동이 필요할 때면 몽충이 제격이겠습니다.

화공

또한 화공을 이용한 공격 방식을 통해 적진을 불바다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부대가 연소 상태에 이르면 지속적으로 화염 피해를 입게 되고, 건물의 경우에는 내구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전장의 상황을 한층 더 유리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화공을 이용한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겠는데요.

이때 바람의 방향을 이용할 경우 불길의 확산 방향까지 알 수 있게 되는데요.

동맹 비책으로 추가된 '바람의 지배자'는 특정한 방향으로 부는 강풍을 소환할 수 있어서, 이를 활용하여 전략적인 화공 공격을 구사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수중전, 화공까지 추가된 PK시즌 적벽대전은 여러 변수로 인해 삼전이 전보다 더욱 흥미진진해졌다는 호평을 받고 있는 중이에요.

최시원, 안재홍 TVC 영상

특히, 이번 PK시즌 적벽대전에 대한 소개를 담은 삼전 TVC 영상도 화제를 모으고 있지요?

배우로 최시원, 안재홍 님이 출연하여 이야기를 풀고 있는데, 초반에 다큐멘터리처럼 시작에서 점차 병맛스럽게 연출이 바뀌는 장면이 웃음 포인트인 듯합니다.

유비, 관우, 장비 분장을 하고 부모님 앞에 선 안재홍만 해도 정말 웃겼는데, 여기에 큰 배를 끌고 와서 특유의 넉살스러운 연기를 보여주는 최시원까지 등장하며 웃음을 자아내더라고요.

아시다시피 주유의 경우 삼국 시대에서 수중전으로 활약을 한 장수로 알려져 있는데, 이렇게 역사와 관련된 설정 또한 흥미로운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위에 영상을 통해 공식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시면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의 TVC 말고도 '메이킹 필름', '놀라지 마세요. 어머니' 등 다양한 영상들이 공개되어 있는데요.

그간 보지 못했던 배우 최시원과 안재홍의 케미를 감상할 수 있으니 하나씩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최근의 주요 근황들을 알아보았는데, 요즘에 핫한 소식들이 많은 만큼 새롭게 삼국지 전략판에 관심을 보이는 신규 유저들도 많을 듯한데요.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약 60일 간격으로 장수와 장비, 말, 전법, 재료 등을 제외하고 일부 초기화되는 시즌제모바일전략게임의 운영 덕분에, 신규 유저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요.

가속 아이템이 존재하지 않고 과금을 하지 않아도 열심히 하면 상위권 순위까지 진입이 가능한 SLG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인기가 좋은 것이라 생각합니다.

장수를 출전시킬 때도 무조건 티어가 높다고 해서 좋은 것이 아니라, 서로 간에 조합이나 전법 등이 훨씬 더 중요하게 작용하거든요.

초보자 기간으로 주어지는 48시간 동안 신규 유저들이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으며, 인게임뿐만 아니라 공식 카페에서 제공되는 튜토리얼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쉽게 알아갈 수 있습니다. :)

공식 카페 링크는 하단에 연결해 놓았으니 방문해 보시길 바라며, 다시 새로운 근황이 들려오면 소식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바로가기 : [공식카페],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