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프리져 졸업스킬, 2순위 얼음뭉치, 냉동빔 1순위는..

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오늘은 포켓몬고 프리져 레이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프리져의 종족값은 공격력 192, 방어 236, 체력 207로 삼새 중에서도 튼튼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CP 맥스치를 보겠습니다. 40레벨은 3051, 50레벨은 3450입니다.

그래서 파이어와 썬더 레이드와 비교하면, '이거 잡는 게 쉽지 않다고 느꼈을 텐데요.' 다행히 공격력이 뒤쳐지기에 스페셜 스킬을 회피하면서 컨트롤을 하면, 포켓몬 1마리로도 오랫동안 생존하고, 공격을 강행할 수 있습니다.

바위에 2.56x 약점을 가지고 있으며, 강철, 불꽃, 전기는 1.6x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위로 추천드리는 포켓몬은 마기라스, 프테라, 한카리아스 등이 있습니다. 마기라스가 없는 유저라면, 7월 25일부터 8월 4일 메가 마기라스 레이드가 예정되어 있으니 꼭 잡아두시는 걸 추천립니다.

1.6x 약점만으로는 38레벨 계정 두 개로는 살짝 버거웠습니다. 그래서 한 계정은 마기라스로 도배하고, 다른 계정에는 불꽃과 전기, 강철을 섞었는데요. 강철의 경우 메타그로스, 핫삼, 보스로라를 추천하며, 불꽃은 리자몽, 번치코를, 마지막으로 전기는 제크로무, 자포코일, 전룡, 썬더볼트를 추천합니다.

프리져 고개체를 노리는 분들이라면, 날씨부스터인 강풍과 눈을 노려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눈은 7월에는 기대할 수 없는 날씨 효과이므로 강풍에 기댈 수밖에 없겠네요.

포켓몬고 프리져 졸업스킬을 보면, 2순위는 얼음뭉치와 냉동빔입니다. 1순위는 얼음숨결과 냉동빔으로 노멀 스틸인 얼음뭉치가 얼음숨결로 바뀐 걸 볼 수 있을 텐데요. 미묘한 차이긴 하니 전투가 길어질 수도 있는 레이드에서는 얼음숨결이 빠른 공격과 에너지 충전으로 1번이라도 더 스페셜 스킬을 발동할 수 있게 해줍니다.

프리져는 앞서 파이어처럼 전설 1세대 삼새라는 타이틀을 제외하면, 얼음 2티어에 속하기에 좋은 편은 아닙니다. 이미 얼음에는 육성이 쉽고, 포획도 쉬운 가성비 맘모꾸리도 있고, 불비달마가 압도적이기도 하고, 1.5티어에도 글레이시아와 포푸니라 등이 있어 어렵게 전설을 키우면서 시간, 사탕을 낭비할 필요는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그래도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처럼 1세대 포켓몬 유저라면 프리져, 파이어, 썬더 로망이 있어 애정이 있는 분이라면, 말릴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금일 포켓몬고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