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리니지,오딘, 히트2, 엔씨소프트 카카오게임즈)

8월 모바일 게임 시장은 대거 발표된 신작과 기존작들의 경쟁이 치열했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시리즈가 1, 2위를 차지한 가운데 신작들도 상위권에 대거 포진했다. 9일 아이지에이웍스의 빅데이터 솔루션 모바일인덱스

koreamobilegame.com

9일 아이지에이웍스의 빅데이터 솔루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8월 구글플레이·앱스토어·원스토어 합산 모바일 게임매출

1위는 리니지M이 차지했다.

2위는 리니지W가 위치했다.

3위 지난 6월 말 출시해 7월 리니지 시리즈와 1위 자리를 놓고 엎치락뒤치락 하던 카카오게임즈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차지했다.

4위는 같은 게임사의 '오딘:발할라 라이징'으로 리니지 시리즈와 함께 장기간 5위권 내를 지키고 있다.

.

.

.

넥슨의 8월 말 출시한 '히트2'의 추격도 매섭다. 8일 기준 히트2는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각각 2위와 1위를 기록중이다.

출시 전 리니지, 오딘과 같은 장르인 MMORPG으로 쉽지 않은 경쟁이 예고됐다.

하지만 초반 흥행으로 리니지M을 턱밑까지 추격했는데,

예상과 달리 리니지 사용자와 겹치지 않는 신규 사용자를 끌어들이며 남다른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

리니지M과 히트2의 8월 월간활성이용자(MAU) 수는 각각 19만명을 기록했는데, 이 가운데 두 게임을 모두 즐기는 교차 사용자는 7767명에 불과했다.

리니지M 버틸 수 있을까

히트2의 추격이 매섭고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리니지에 대한 팬심이 이제야 나타나는건가 싶다.

순위 말고 매출액을 보고싶은데..

한번 찾아봐야겠음.

리니지M과 히트2 이용자수가 19만으로 비슷한데 돈 쓰는 규모가 얼마나 차이나려나.

매출액을 보면

카카오게임즈 매출이 은근히(?) 높음.

시총은 4조 정도..

근데 주가가 왜 이러나 싶어서 보니

ㅋㅋㅋㅋㅋㅋ어이가 없죠.

역시 킹스피 킹스닥 물적분할 개쩔고요.

하아..

신규 진입으로는 매력적인 가격대 같은데

사람 마음이라는게

더 떨어질거 같은 분위기라 들어가기 쉽지 않겠지.

물론 나는 엔씨에 거하게 물려있다.

엔씨가 버텨줄 것인지 과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