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차곡차곡 내구형,배틀,cp,졸업스킬,레이드
마지막 3탄입니다. 차곡차곡까지 티저가 스포되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두 포켓몬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움직이는 모습이 사진으로 찍혀있었서, 확실한 티저사진이 되지 않았을까 합니다. 울트라비스트를 다 비교했을 때, 가장 수비형 포켓몬은 무엇일까라는 질문에 대답은 "차곡차곡"입니다. 이 포켓몬의 경우에도 이름을 정말 생김새 그대로 지은 명칭이라고 생각되며, 마치 경주에서 구경할 수 있는 첨성대라는 유물에 다리 4개가 달려 돌아다니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주의! 아직 미출시 포켓몬으로 종족치/스킬 부분에서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 글에는 주관적인 해석이 들어가있습니다
Teaser für 4 weitere Ultrabestien (gogames.news)
이야기
일단 바위/강철 타입으로 설정되어서 격투한테는 그냥 뭐 만나게 되면 뚜뜰겨 맞다 끝나거나 땅한테 걸리면 스르르 녺는 수준으로 타입이 매우 극단적인 타입이기 때문에 좋지 못합니다. 만약 레이드를 진행한다면 방어력이 높은 포켓몬인데 이중약점이 2개나 있어서 어려운 수준까지 올라갈 거 같진 않습니다. 메가 보스로라의 경우에 단일 강철이면서 방어가 높아서 아주 그냥 잡기 힘든 포켓몬이고, 테오키스 디펜스폼의 경우도 단일 속성이면서 방어가 높기 때문에, 난이도가 매우 높은데 얘는 그 중간이라서 평균적으로도 잡을 수 있는 레이드 난이도를 가질 거라고 예상됩니다.
차곡차곡의 경우에는 최대 cp가 3724정도라서 마스터리그까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하이퍼리그에서는 준수하게 사용 가능할 거 같습니다. 다만 배틀 여부는 정말 스킬적인 부분을 어떻게 받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정확한 스킬이 나오게 되면 졸업스킬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철/바위 타입
비슷한 타입으로는 바리톱스,보스로라,데코파스 정도가 존재하는데, 이 포켓몬들의 공통점은 배틀용으로 많이 이용된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바리톱스의 경우 슈퍼리그에서 아주 준수하게 사용되고 있는 포켓몬이기 때문에, 해당 타입이 방어력이 높은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이야기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강철과 바위는 현실세계에서 모두 단단함이라는 단어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레이드 추천 포켓몬
(격투,땅)
[ 격투 ]
▶ 테라키온(두번치기/성스러운칼)
▶ 그림자 괴력몬(카운터/폭발펀치)
▶ 그림자 하리뭉(카운터/폭발펀치)
▶ 루카리오(카운터/파동탄)
▶ 메가 이어롭(두번치기/기합구슬)
▶ 노보청(카운터/폭발펀치)
▶ 코바르온( 두번치기/성스러운칼)
▶ 비리디온(두번치기/성스러운칼)
▶ 가라르 선더(카운터/엄청난힘)
▶ 매시붕(카운터/엄청난힘)
▶ 하리뭉(카운터/폭발펀치)
▶ 버섯모(카운터/폭발펀치)
▶ 페로코체(안다리걸기/기합구슬)
▶ 번치코(카운터/폭발펀치)
▶독개굴(카운터/폭발펀치)
▶ 레지기가스(잠재파워(격투),기합구슬)
▶ 염무왕(안다리걸기/기합구슬)
[ 땅 ]
▶ 한카리아스(머드숏/대지의 힘)
▶랜드로스 영물폼(머드숏/지진)
▶ 그라돈(머드숏/지진)
▶ 거대코뿌리(진흙뿌리기/지진)
▶ 몰드류(진흙뿌리기/드릴아이너)
▶ 그림자 플라이곤(머드쇼/대지의 힘)
▶ 코뿌리(진흙뿌리기/지진)
▶ 골루그(진흙뿌리기/대지의 힘)
▶ 코리갑(진흙뿌리기/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