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메가 라티오스 레이드 공략 - 22년 5월

메가 라티오스는 3세대 호연지방의 전설의 포켓몬 라티오스가 메가진화한 포켓몬입니다.

라티아스와 함께 남매라고 알려져 있죠.

포켓몬고에서는 2022년 5월 3일 오전 10시부터 5월 10일 오전 10시까지 메가 레이드에서 등장합니다.

타입 : 드래곤/에스퍼

약점 : 고스트, 드래곤, 얼음, 페어리, , 벌레

내성 : 전기, 풀, 격투, 물, 불꽃, 에스퍼

6성급으로 매우 높은 난이도의 레이드입니다. 메가 라티아스보다는 쉽지만 그래도 절대 만만하지 않습니다.

메가 라티오스의 기술들

라티오스와 같습니다.

라스트버지는 특별한 기술로 레이드 보스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레이드 추천 포켓몬

개체값 10/10/10, 레벨 40을 기준으로 하였으며 날씨나 친구등급, 핸드폰 상태 등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고스트

메가 팬텀, 기라티나 오리진폼, 샹델라, 굴레에 빠진 후파, 굴레를 벗어난 후파, 대로트, 둥실라이드, 다크펫, 무우마직, 특대 펌킨인

고스트타입의 화력은 언제나 화끈합니다. 특히 메가팬텀은 압도적이죠. 하지만 메가 팬텀은 독타입이기도 하기 때문에 라티오스의 에스퍼타입 기술에 약점을 찔리는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두번째로 강력한 기라티나 오리진폼 역시 라티오스의 드래곤타입 기술을 조심해야 합니다.

이 포켓몬들을 사용하면 1계정으로 대략 19%~32%를 깎을수 있습니다.

드래곤

메가 라티오스, 메가 라티아스, 레쿠쟈, 보만다, 제크로무, 한카리아스, 디아루가, 망나뇽, 액스라이즈, 레시라무

화력으로 다른 타입에 절대 밀리지 않는 드래곤타입입니다.

다만 역시 라티오스의 드래곤타입 기술에 약점을 찔리기 때문에 안정성이 높다고 할수는 없습니다.

이 포켓몬들을 사용하면 1계정으로 대략 25%~30%를 깎을수 있습니다.

얼음

메가 눈설왕, 가라르 불비달마, 포푸니라, 맘모꾸리, 큐레무, 글레이시아, 루주라, 뮤츠

드래곤 하면 얼음이죠. 라티오스가 얼음타입의 약점을 찌르는 기술을 갖고 있는 것도 아니라서 무난합니다.

다만 맘모꾸리는 솔라빔을 조심해야 하겠네요.

이 포켓몬들을 사용하면 1계정으로 대략 20%~25%를 깎을수 있습니다.

페어리

메가 파비코리, 자시안, 토게키스, 가디안, 카푸꼬꼬꼭, 그랑블루, 카푸브루루, 님피아, 누리레느, 카푸나비나

보통은 다른 타입에 비해 화력이 밀리는 페어리타입인데 이번엔 자시안이 상위권에 참전했습니다. 노말 어택 바크아웃이 라티오스의 약점을 찌를수 있는 덕분이죠.

메가 파비코리는 비록 화력은 높지 않지만 대부분의 메가 라티오스의 기술에 내성을 갖고 있기때문에 동료들에게 매우 안정적으로 보너스를 제공할수 있습니다.

이 포켓몬들을 사용하면 1계정으로 대략 20%~25%를 깎을수 있습니다.

메가 헬가, 메가 앱솔, 메가 갸라도스, 다크라이, 이벨타르, 자루도, 삼삼드래, 마기라스, 절각참, 돈크로우

악타입은 메가진화 포켓몬이 무려 3마리나 상위권에 있습니다. 특히 메가 헬가는 데미지도 데미지지만 상성 덕분에 안정성도 높죠.

메가 갸라도스는 솔라빔만 조심하면 든든하게 데미지를 넣을수 있습니다.

이 포켓몬들을 사용하면 1계정으로 대략 21%~28%를 깎을수 있습니다.

벌레

메가 독침붕, 게노세크트, 메가자리, 핫삼, 쁘사이저, 슈바르고, 어지리더, 아이앤트, 헤라크로스, 전툴라

벌레타입은 평균화력이 좀 밀리기는 하지만 전혀 나쁜 타입이 아닙니다. 메가 독침붕은 다른 어떤 타입의 포켓몬과 비교해도 꿇리지 않습니다. 다만 독타입이라 메가 라티오스의 에스퍼타입 기술에 약점을 찔리는 부분은 조심해야 합니다.

거기다 게노세크트, 핫삼 같은 벌레/강철타입들은 무려 메가 라티오스의 기술 모두에 내성을 갖고 있습니다.

이 포켓몬들을 사용하면 1계정으로 대략 17%~24%를 깎을수 있습니다.

레이드 난이도

라티아스보다는 쉽지만 그래도 어렵습니다. 계정 3개는 당연히 불가능하고 4개도 매우 어렵습니다. 나름 오래 플레이한 사람들이라도 6개는 들어가야 안심이 될겁니다.

무난하게 클리어하려면 7개는 넘어야 합니다.

가장 강력한 포켓몬은 메가 팬텀, 메가 라티오스, 레쿠쟈, 메가 헬가, 메가 라티아스, 보만다, 제크로무, 한카리아스, 메가 앱솔, 디아루가, 망나뇽, 액스라이즈, 다크라이, 기라티나 오리진폼, 샹델라, 가라르 불비달마, 메가 갸라도스, 자시안, 레시라무, 포푸니라 순입니다.

메가 라티오스

메가 라티아스와는 눈 색깔이 다릅니다.

최대 CP : 5661

공격력 : 335

방어력 : 241

체력 : 190

굉장히 강력해졌습니다. 335의 공격력은 뮤츠와 후파를 뛰어넘고 레쿠쟈를 압도하는 수치입니다. 방어력도 준수한 편이라 나름대로 튼튼하고요.

배틀리그에서야 메가진화한 포켓몬의 입장이 불가하니 의미가 없지만 레이드에서는 큰 변화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레이드

드디어 제대로된 드래곤타입 메가진화 포켓몬이 등장했습니다. 물론 메가 파비코리와 메가 전룡이 있었지만 메가 전룡은 드래곤타입 기술이 없고 메가 파비코리는 기본 능력치가 낮죠.

드래곤타입 스페셜 어택이 드래곤크루뿐인게 좀 아쉽긴 합니다. 역린이나 용성군이 있다면 차원이 다른 강력함을 보여줄텐데요.

드디어 뮤츠에 ‘거의 근접하는’ 에스퍼타입 포켓몬이 등장했습니다.

이 말은 드디어 제대로된 에스퍼타입 메가진화 포켓몬도 등장했다는 의미입니다.

메가 라티오스는 뮤츠에 거의 밀리지 않는 데미지를 뽑아내면서 친구의 뮤츠들에게 데미지 보너스를 줄수 있습니다.

물론 메가 야도란이 있긴 했습니다. 하지만 데미지가 많이 부족해서 보너스만 보고 사용하기엔 무리가 있었죠.

다만 라티오스의 전용기술 ‘라스트버지’가 사이코키네시스보다 화력에서 좀 밀린다는게 아쉽습니다. 왜 이렇게 만든건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비록 사이코키네시스가 좋긴 하지만 라스트버지는 특별한 기술이라 지우기 아깝습니다. 그냥 라스트버지 사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어차피 별로 차이 안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