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모바일 할기의 본링 득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경매장의 함정
요즘 던파 모바일에서 가장 화두에 오르는 아이템 중 하나는 할기의 본링이 아닐까 싶다. 옛날에도 이 아이템 때문에 참 난리였는데 지금도 그런 걸 보면 클래식스러운 재미를 잘 구현한 것 같다. 아무튼 이 아이템을 어디서 먹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필자가 직접 먹은 후기를 남겨볼까 한다.
?득템 장소
공식적인 드랍 장소는 레벨 40에 가는 비명굴, 서조의 계곡 3단계, 그리고 흑요정 묘지부터 전염병 근원지까지의 시나리오 던전이다. 서조의 계곡은 어차피 매일 3번씩만 돌 수 있는 던전이고 시나리오 던전은 적정 레벨을 지나온 후에는 효율이 크게 떨어지므로 비명굴에서 파밍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획득 가능 보상 리스트에 할기는 없지만, 40제 유니크에 포함되어 획득이 가능하다.
물론 비명굴도 빌마르크 제국 실험장에 비해 경험치 보상이 많이 떨어진다. 하지만 유니크 액세서리와 제작 재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할기나 에픽 악세를 먹기 전까지 쓸만한 것들을 맞출 수 있다. 50레벨 후 각성을 하고 받는 유니크 50제 무기를 +10강 정도만 해도 무난하게 솔플도 가능하다. 파티플은 프레임이 많이 떨어져서 선호하지 않는다.
아무튼 필자도 비명굴에서 솔로 파밍을 하다가 마지막에 나오는 골드 카드(골드를 써서 추가로 뒤집는)를 까서 할기의 본링을 획득할 수 있었으며, 엘마 유저라서 필요가 없었기 때문에 조만간 경매장에 팔려고 한다.
골드 카드는 반드시 뒤집도록 하자
?득템 시 주의점
이거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서도 경고 문구를 전혀 표시해 주기 않기 때문에 당하는 분들이 많다. 득템한 교환 가능 아이템을 모험단 금고(계정 창고)로 한 번 옮기고 나서 꺼내면 더 이상 모험단 금고에 보관이 불가능하다는 것. 즉 할기를 부캐한테 옮기려면 단 한 번의 기회만 주어진다는 사실이다. 양초 같은 밀봉 아이템도 없다.
하지만 이렇게 한 번 옮긴 이후에 경매장에 등록하는 것은 가능하다. 부캐로 사용하다가 판매할 수도 있다는 이야기. 이때 강화는 절대 해서는 안 된다. 강화를 하는 순간 경매장 등록이 불가능하다.
경매장에 올리자 이용가능한 컨텐츠 목록에서 경매장이 사라졌다
경매장 등록도 단 1회에 한해서 가능하다. 따라서 내가 직접 득한 아이템이 아니라 경매장에서 구매한 아이템은 모험단 금고 등록도 불가능하며, 경매장에 다시 올려서 되파는 일도 불가능하다. 좀 불합리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되팔이꾼들이 개입할 여지가 없어진다는 점에서는 오히려 좋다.
지금은 서버 초라서 할기 공급보다 수요가 훨씬 높은 상황이기 때문에 상한가에도 충분히 판매가 가능하다. 도시섭은 아예 별도로 현금까지 입금해 줄 테니 팔아달라고 하는 경우도 있다. 다만 상한가는 판매 기록이 생길수록 점점 올라가므로 언젠가 상한가에 안 팔리는 날도 올 것이다.
?할기가 좋은 이유
슈아쓴 몹들에게 효과가 좋은 할기
끝으로 이 게임이 처음이신 분들을 위해 약간의 부연 설명을 덧붙이자면, 물리 근접 공격 계열 캐릭터들은 이 아이템이 최고라고 말할 수 있다. 스트라이커, 버서커, 웨펀마스터 정도를 꼽을 수 있다. 그 이유는 카운터 시 물리 공격력 50% 증가 옵션 덕분이다.
카운터는 몹이 공격하는 순간에 맞춰서 공격을 하면 발동되며 슈퍼아머를 쓴 대상, 건물형 대상도 포함된다. 특히 슈아를 쓰는 대상은 고레벨 던전에 갈수록 많이 등장하며 보스몹은 거의 무조건 슈아를 쓰기 때문에 대미지 향상 체감은 확실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