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컬쳐 기반 할만한게임 타워 오브 판타지 신규 레플리카 클라우디아 정말 기대돼

최근에도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타워 오브 판타지, 제가 지금까지도 즐기고 있는 핵심적인 이유로는 현대 서브컬쳐의 특징이 잘 녹아져 있는 개성 넘친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 것과 직선적이지 않으며 무한한 재미를 주는 오픈월드 시스템 등 여러가지 요소 덕분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높은 완성도를 탄탄하게 갖추고 있어서 그런지 지금까지도 구글 플레이 및 앱스토어 양대 마켓에서 높은 인기 순위를 호령하고 있더라고요.

할만한게임으로 여겨지고 있는 타워 오브 판타지를 장시간 동안 플레이하면서 재미있었던 점으로는 직선적인 정해진 루트만을 따라가면서 스토리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스토리도 함께 플레이하면서 넓은 지역을 탐사하며 아이템 파밍 및 잡몹 사냥 위주의 레벨업을 하거나 보스토벌을 하는 등 자유도가 높은 오픈월드의 이점을 적절하게 살렸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형식적인 게임성에 제한을 받지 않고 자율성을 위주로 즐기는 것을 선호하는 저에게는 한없이 잘 맞았는데요.

또한 매일마다 갱신되는 임무 콘텐츠들도 생각보다 많아서 하루 종일 내내 질릴 틈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매일마다 새롭게 갱신되는 수배 임무는 수배된 다양한 적들을 처치하면서 경험치와 각종 다양한 아이템들을 확보할 수 있어서 끊임없는 육성을 추구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할만한게임 답게 여기에 또 새로운 재미를 불어넣기 위한 신규 업데이트 소식들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먼저 9월 15일에 인공섬이 업데이트될 예정으로 오픈월드 시스템의 스케일을 더 늘려 이전보다 더 넓은 필드를 이리저리 탐험할 수 있는 본연의 재미를 누려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정확히는 푸른 초원과 암벽, 울창한 나무들이 살아 숨쉬는 환경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뱅기스 중공업의 의뢰를 받은 이후에 탐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세부 장소로는 원형 결투장, 폴스 래이크, 러스티 캠프 등이 있으며 섬 안에는 특수한 기믹들과 탐색 기능들이 존재하고 있어서 탐험의 재미를 한층 더 높일 것으로 기대 됩니다.

인공섬 맵에는 퍼즐과 블랙코어, 골드코어가 숨겨져 있고 일부 레드코어도 해당 지역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인공섬의 일정 탐색 진도 또는 일정 레벨 달성 시 건설 기능이 오픈되어 자기 만의 섬도 소유할 수 있다고 하니 탐색을 하는 재미가 있을 듯합니다.

자신 만의 섬을 소유하기 위해서는 60레벨 또는 인공섬 탐색진도 840를 달성해야 건설할 수 있고 각 작업장에는 상응하는 AI 서번트가 있어 물자를 채집하고 거래소에서 특수 증서, 프로필, 프레임과 신규 비이클- 붉은 슈팅 스타를 교환할 수 있는 중공업 코인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인공섬에는 총 3가지 등급으로 나누어진 몬스터를 소환하여 에너지 수정, 스피넬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전투 장치와 곳곳에 있는 워프 포인트를 통해 다른 한 곳으로 전송하여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인공섬이 업데이트되게 되면 8월 28일까지 7일 동안 출석 시 골드와 무기 돌파 옵션 상자, 원소 광석 상자, 레드코어 등을 얻을 수 있다고 하니 놓치지 말고 보상을 받아가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타워 오브 판타지의 신규 레플리카인 홍련검 클라우디아가 새로 합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딜러 직종의 물리 속성 레플리카로 본 캐릭터의 성격을 봤을 때 겉으로는 도도해보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속으로는 따듯한 정의감을 가진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많은 기대를 하고 있는 레플리카이기도 합니다.

클라우디아는 딜러 계열에 속하는 레플리카 답게 SSR 등급의 무기인 홍련검을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공개된 영상을 참고해보니까 여러 명의 적들에게 둘러싸인 상황에서도 빠르게 치고 나가면서 한꺼번에 쓰러뜨리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신속하면서도 화려한 공격을 추구하는 분들이라면 주목할 만한 신규 레플리카라고 생각합니다.

클라우디아의 경우 업데이트와 동시에 획득 확률 UP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인데, 시원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는 물리덱을 구상하고 있는 분들은 픽업 이벤트 기간 동안 클라우디아를 노려보는게 좋을 듯합니다.

참고로 할만한게임으로 자리잡고 있는 타워 오브 판타지는 새로운 이벤트인 ‘투쟁의 시대’를 9월 15일까지 진행하고 있는데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 ‘오리엔티어링’, ‘스타 로드 갈림길’, ‘2인 메가 링’ 컨텐츠에 참여하며 ‘스타 스톤’을 획득하고 이벤트 상점을 통해 한정 바이클 ‘머신 버드’의 부품 및 기타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하니 많은 참고 바랍니다.

( 게임 라운지 /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