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과금 원신 플레이 1일차(레진)

#무과금 #레진

오늘은 레진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레진이란?

이 이미지를 보시면 오른쪽 상단에 그믐달 모양과 옆에 숫자 160/160이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저것이 레진입니다.

하루에 레진은 8분에 1개씩 충전이 되고요 이를 하루 1440분으로 환산해보면 하루에 180 레진이 충전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 원신이라는 게임은 160레진이후로는 충전이 안되게 막아 놓았습니다. 즉, 지금 이 계정은 8분마다 1레진씩 손실을 하고 있다고 받아들이시면 됩니다.

자, 이 레진은 비교를 하자면 던전앤파이터의 피리도와 같은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던파 안합니다 예시를 들다보니)

이 레진으로 우리는 다양한 종류의 재화를 벌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모라, 경험치책 등이 있겠죠. 아주 다양한 곳에 쓰이기 때문에 손실이 나면 안됩니다.

또한, 이는 무슨 소리에 뜻하냐면 혹시, 시간이 덜 걸리고 레진도 소모하지 않는데 보상을 주는 것이 있다? 이것은 무조건 하는게 맞다! 이런 뜻이 됩니다. 그 예시로 퀘스트, 이벤트, 나중에 나올 1주일마다 진행할 수 있는 평판 퀘스트, 토벌같은 것은 하는 것이 계정이 쉽고 빠르게 강해지는 길이라는 것입니다. ( 그 외에도 레진을 할인해서 입장하는 주간 보스등이 있다)

그런데 왜 하늘행운님은 시작하자마자 레진 소모 안하시고 농땡이 피우냐고요?

그건, 특정 모험레벨까지는 레진을 소모할 수 있는 수단이 없기 때문입니다.

모험 레벨 7부터 이렇게 지맥의 꽃이 개방이 되는데요. 이 지맥의 꽃이란 크게 두 종류가 있습니다. 경험치 지맥과 모라 지맥이 있죠, 경험치 지맥은 레진을 소모해서 경험치책을 벌어다 줍니다. 모라 지맥은 레진을 소모해서 모라로 벌어다 주죠. 다만, 이 지맥들은 계정의 월드 레벨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보상이 좋아집니다. 즉, 지금은 보상이 별로 많지 않죠.

여기서 월드 레벨이란?

지금 보시면 현재 필드의 몬스터들이 레벨이 매우 낮아서 사냥하기 매우 편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추후에 내가 강해지는데도 불구하고 이 구역의 몬스터의 레벨이 매우 낮다면? 특정 구간에서만 몬스터 레벨이 높아서 거기서만 원할한 재료파밍이 된다면? 그것은 거의 모든 맵 지역을 낭비하고 있는 셈입니다. 오픈 월드 rpg에서는 맵이 가장 큰 컨텐츠이기 때문에 이 맵을 재활용하기 위해서 원신은 월드 레벨이라는 시스템을 채용한 것입니다.

이 월드 레벨이 올라가면 모든 맵에 있는 몬스터들이 전체적으로 레벨이 올라가게 되며 그에 따른 보상도 늘어나고요.

아무튼, 그래서 이제 이 레진을 소모할 방법이 생겼으니 지맥을 돌아주도록 합시다.

그래서 결론은 머다?

레진 손실 없이 게임 하는게 계정이 빨리 쎄진다!

이 레진이라는 것이 쉽게 상상이 안간다면 이 레진은 모든 재화로 변형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실상 원석과 함께 실질적인 가치가 있는 유이한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최대한 레손실만 나지 않게 레진 소모 해주고 2일차 플레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