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카운터사이드' 리뷰

모바일 게임 '카운터사이드' 리뷰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는 이렇게 여러분들께서 한 번 즈음은 보셨을 게임입니다. 그럼, 이제 게임에 대해 설명을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는 개발과 유통이 모두 다른 곳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개발진은 스튜디오비사이드로, 이 게임의 제목인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와 굉장히 유사한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유통사는 넥슨입니다. 게임을 조금이라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넥슨이 어떤 곳인지는 알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의 장르는 2D 횡스크롤 수집형 전략 액션 RPG로, 정말 다양한 장르가 숨어져있다고 생각됩니다. rpg면 rpg였지, 수집형에 전략이 들어간 것도 모자라서 액션까지 가미가 된 장르라니! 이게 무슨 짬뽕 조합입니까. 하지만,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는 이 장르들을 모두 잘 엮어내었습니다. 어느 한 부분이 아쉬운 것도 없었습니다. 뛰어났기 때문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플랫폼은 안드로이드와 아이오에스 모두 동시에 출시하였고,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는 두 곳에서 모두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정말 대단하다고밖에 할 수가 없겠습니다. 많은 장르를 게임에 담으려면, 하나의 장르의 비중이 낮아질 수밖에 없는데요.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는 모드 장르를 잘 섞어내었습니다.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의 출시일은 2020년 2월 4일로, 출시일로부터 지금까지 약 1년 정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단기간에 발전했다고 봐도 무방하겠습니다. 또한, 지원 언어는 한국어입니다. 한국에서 출시된 게임이니 당연하겠습니다만... 게임 엔진은 유니티입니다.

여러분들께서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를 플레이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으시다면, 공식 사이트를 통해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리뷰는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카운터사이드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