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1월 2주차 쿠폰 주의점 & 유중혁, 유상아 프리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모바일게임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돌아오는 목요일 또 한 번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현재 '전지적 독자 시점'과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 이번에는 작품의 핵심 인물이라고 할 수 있는 유종혁과 유상아를 업데이트한다. 두 영웅 모두 결투장에 특화되어 있다고 알려지면서 벌써부터 헤비 유저들이 긴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라이트 유저라면 결투장 점수에 크게 신경쓰지 않을거기 때문에 과감히 패스해도 될 것 같다.

우선 유중혁은 원거리형 타입의 적 영웅을 추적하는데 특화되어 있고, 생존 능력까지 뛰어난 면모를 갖추었다고 한다. 그런데 요즘 게임이 돌아가는 판세를 보면 원거리 보다는 근거리 위주로 덱을 구성하기 때문에 굳이 유중혁까지 뽑아서 원거리를 견제해야할 필요가 있나 생각된다. 린을 잘 잡아준다면 이야기가 또 달라지겠지만 말이다.

유상아는 레전드 영웅인 세일럼과 비슷한 방식으로 상대 진형의 후방을 타격하는 암살자 영웅이다. 세일럼과 비슷하면서도 사뭇 다른 능력들을 가지고 있다고하는데, 두 영웅을 번갈아가면서 하나씩 투입시키시 보다는 두 명 모두 기용해서 상대의 후열을 박살내는 전략으로 사용될 것 같다. 본인이 세일럼을 잘 키웠다면 유상으를 뽑아보면 좋을 것 같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1월 2주차를 맞이해서 새로운 쿠폰 'SKIAMONYQA08' 이 공개되었으니 입력하고 보상을 받도록 하자. 그리고 넷마블에서 공지가 하나 올라왔는데, 확인되지 않은(공식 포험에서 나온 소스가 아닌 것들) 정보를 통해서 이득을 취하면 제재를 당할 수 있다고하니 앞으로는 쿠폰 사용 시 주의하도록 하자. 필자도 공식 포럼에 올라오는 쿠폰만 알려드릴 예정이다.

최근 개발자 노트를 통해서 2024년에 있을 업데이트 방향성에 대한 이야기가 있었다. 우선 2023년에 큰 성공을 거두어서 유저들에게 감사한다는 인사를 전했었고, 그 결과 개발팀의 규모가 커지게 되었다고 한다. 따라서 2024년에는 더 많은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이라고하니 기대를 해보도록 하자. 우선 첫 번째로 스테이지 레이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탕탕특공대를 해본 분들이라면 어떤 방식인지 알 것 같은데, 주어지는 시간(예를 들어 일주일)동안 누가 더 많은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느냐에 따라서 보상이 주어지는 방식이다.

그리고 업데이트된 스테이지를 마지막까지 클리어할 경우, 하드코어 난이도의 스테이지가 개방되게 된다. 높은 난이도만큼이나 강력한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라고하니 앞으로는 단순 스테이지 클리어를 넘어서 PvE에 특화된 영웅들이 많은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30인 결투장이 생긴다. 아마무스메가 떠오르는 부분인데, 현재의 결투장보다 확대된 대규모 난투전으로 30명의 영웅을 배치하여 결과를 도출하는 콘텐츠다. 10명씩 3개의 팀으로 구성되며, 2개의 팀이 먼저 이긴 쪽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크루 시스템과 연계해서 진행하는 레이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지금도 보스전은 존재하지만 앞으로는 혼자가 아닌 크루(길드)원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는데 의의(意義)를 두면 될 것 같다.

마지막으로 세븐나이츠 최상위 유저들을 위한 세나 컵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한다. 세나 컵하면 과거 세나1탄 때 엄청난 인기였는데, 다시 돌아온다고하니 기대를 해보도록 하자. 하... 필자도 세나 컵에 한 번 나가보는 게 꿈인데 열심히 육성해서 꼭 도전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