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타이드 호시미 아스나를 알아보자, 단일 물리 덱에서는 으뜸이야
지난번에 소개했던 번개 속성의 캐릭터도 자주 쓰는 편이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쓰는 친구는 따로 있다. 바로 소울타이드 호시미 아스나. 외형만 보면 일본에 있는 학생처럼 보이지만 나름 뒤 세계에서 소문난 조직의 보스로 활약하고 있더라고.
주로 강적에게 마지막 일격을 넣는 용도로 쓰고 있다. 무엇보다 따로 픽업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한다. 처음 튜토리얼을 깨자마자 얻을 수 있으니까 말이다. 그럼 더 자세한 이야기는 본문에서 하도록 하고, 마녀의 뚝배기를 깨러 깊은 숲으로 떠나보자.
단일 물리 속성이야, 강력한 한 방 앞에서는 모두가 평등해
다른 유닛들과 다르게 두 가지 타입이 아니라 물리 속성 단독으로 존재한다. 따라서 어떤 조합으로 구성할지 고민할 필요는 없다. 특성을 먼저 살펴보면 돌진과 약점 파고들기가 있다. 전자부터 보자면 자신의 HP가 50% 초과라면 치명 대미지 15퍼센트 증가가 있어, 생존에 유의한다면 더 효율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약점 파고들기는 스킬 대미지를 입히면 50% 확률로 목표에게 외상을 입힌다. 여기서 외상이 뭔지 궁금하실 텐데 간단히 설명드리겠다. 매 라운드 종료 시 보유자가 시전자 공격력의 2% 곱하기 중첩 수만큼 대미지를 넣을 수 있어, 조금 더 적을 효율적으로 처치할 수 있는 디버프라고 보시면 되겠다.
주로 조준 사격을 통해 본인 버프를 걸어 치명타 확률과 공격력을 올리고 시작하는 게 보통이다. 그 후에 SP를 충분히 쌓아 궁극기를 때려 넣더라고. 여기에 크리티컬 히트가 들어가면 목표의 방어력 50% 무시가 들어가기에, 타이밍에 맞춰 버프를 거는 것도 포인트다.
설명만 들으시면 잘 모르실거다. 다른 거 다 필요 없고 필살기인 글루미 불렛 딱 한 방만 써보면 알 거다. 광고처럼 몬스터가 있었는데요, 사라졌네요? 같은 소리가 저절로 나올 테니까 말이지. 솔직히 진짜 말도 안 되는 소리다. 탑 티어급을 기본 유닛으로 준다는 게 내 머리로는 이해가 잘 안될 정도로 대박이니까.
서번트는 누가 좋을까, 대미지 상승과 관통 위주로 세팅해 줘
다른 타이틀을 살펴봐도 그냥 후두려 패는 녀석들에게 주어지는 옵션은 다 똑같다. 얼마나 강력하게 때릴 수 있는가 혹은 얼마큼 방어력을 무시하고 접근할 수 있는지 말이다. 그건 이 친구도 마찬가지. 돌아오는 턴마다 강력한 한 방을 넣어줘야 하기 때문이지.
최선의 방어는 공격이라는 말이 있듯이, 이 녀석도 가하는 일격은 강하지만 방어는 정말 약하거든. 쉽게 말해 유리 대포다. 그래서 무기격으로 쓰이는 서번트도 생존이 아니라, 대미지와 관통 쪽으로 집중하시는 게 베스트다. 어쭙잖게 HP나 실드에 투자하면 1티어에서 8티어로 추락하는 꼴이 되니 주의 바란다.
권장하는 서번트는 멸탄의 사수가 있다. 방금 말한 두 가지 옵션을 모두 올려주지만, 방어력 15% 무시까지 달려있어서 쓰기 정말 좋거든. 두 번째는 침묵하는 자. 인형의 궁극 스킬 첫 번째 시전에는 피해량 증가가 붙어 있어서 단시간에 끝내기에는 딱이더라고.
마지막은 핏빛 포효. 지옥의 포효라는 특징이 있는데, 인형의 단일 스킬에 자기 공격력 증가가 있어서 아까와 같은 혜택을 중첩으로 느낄 수 있다. 여기까지 했다면 어지간한 던전은 집 근처 동네 돌듯이 산책할 정도로 끝낼 수 있다. 그리고 가끔 강화 까먹는 유저 있던데, LV 올릴 때마다 체크하는 것 잊지 말도록 하자. 내가 자꾸 까먹어서 나한테 하는 말이기도 하다. 정신 차려라 갓석맨.
누구를 데려가야 잘 했다고 소문날까, 뚝배기 머신 코르셸
사실 누구를 데려가도 관계는 없다. 현재 스펙트럼이 그렇게 넓은 편이 아니어서 말이야. 그래도 굳이 거기서 꼭 고르라고 한다면 코르셸을 챙기는 게 좋다. 다양한 버프를 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당신에게 축복을'이 가장 크다.
사용하면 메아리와 신의 가호를 받는데, 필살기 1회 추가와 마법 피해량 상승이 주어진다. 말로만 들었을 때는 잘 모르겠지만 실제로 써보면 호시미가 뚝배기 머신으로 변신한다. 그만큼 OP 급이라는 소리. 다만 본인에게는 쓸 수 없고, 첫 번째 필살기의 50%만 들어간다.
그래도 있고 없고의 차이는 하늘과 땅 차이다. 특히 심연에서 굉장한 활약을 뽐내는데, 깰 수 없는 보스를 만나더라도 위와 같은 콤보를 넣는다면 순식간에 삭제를 할 테니까 말이다.
소울타이드 호시미 아스나에 대해서 알아봤다. 한 자루의 총을 가지고 마녀의 숲을 종횡하는 여포 같은 친구다. 다만 육성에 따라 그 등급은 천차만별로 나눠지기 때문에, 위의 내용을 꼭 숙지하셔서 잘 키워보시길 바란다. 그럼 다음에도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