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최고 레벨 확장, 신규 지역 추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최고 레벨 확장, 신규 지역 추가!

오픈 이래로 현재까지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넥슨의 모바일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이번에도 큰 업데이트 소식을 알려왔다. 일전에 공개된 하반기 업데이트 플랜 중 9월 업데이트인 65레벨 최고 레벨 확장과 신규 지역까지 추가되었다는 소식이다. 바로 다음 달 업데이트가 오즈마 레이드의 추가이니만큼 유저들의 스펙을 그에 맞게 올려둘 목적으로 보인다.

가장 먼저 알아볼 소식을 뭐니 뭐니 해도 던파 모바일의 최고 레벨이 65lv로 확장되었다는 소식이다. 최고 레벨이 확장된 만큼 새로운 스킬들도 직업별로 추가되었다. 필자가 키우고 있는 검호를 기준으로 보면 55제 패시브 스킬과 65제 액티브 스킬인 연화섬이 새로 추가되었다. 바로 배울 수 있는 스킬들도 있으니 게임에 접속하면 미리 스킬을 초기화한 후 분배해 보면 되겠다.

던파 모바일의 최고 레벨이 늘어난 만큼 육성할 수 있는 콘텐츠가 더 필요한 상황일 거다. 그래서 신규 에어리어인 루프트 하펜과 배츨라어 전초기지를 추가했다. 신규 지역이 추가됨에 따라서 새로운 이야깃거리도 추가되었으니 육성을 하면서 추가된 던파 모바일의 새로운 이야기도 함께 즐겨보면 되겠다. 그리고 최고 레벨이 확장되면서 60레벨부터는 보조무기까지 장착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로 최고 레벨이 65레벨로 확장되면서 레벨에 걸맞은 장비들도 여러 가지 추가되었다. 역시나 가장 핫한 소식으로는 50레벨 에픽 장비에 그쳐있던 던파 모바일에 60레벨 에픽 장비가 추가되었다는 소식이다. 곧이어 업데이트될 오즈마 레이드를 생각한다면 빠르게 60레벨 에픽 장비들을 맞춰주는 게 좋겠다.

60레벨 에픽 아이템이 추가되었다면 단연코 그에 따른 수급처를 추가해야 된다. 이번 업데이트로 긴급 의뢰에 두 가지 추가 사항이 생겼다. 바로 트레저라는 신규 콘텐츠와 기존에 서조의 계곡에 5단계가 추가되었다는 것이다. 트레저는 6개의 던전을 탐험하며 각 던전 별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이다. 긴급 의뢰로는 이례적으로 피로도를 소모하는 콘텐츠로 모든 탐험을 마치게 되면 최대 78이라는 피로도를 소모하는 콘텐츠다. 저기서 60레벨 에픽 아이템은 물론 다양한 보상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긴급 의뢰 말고도 의뢰 쪽에는 새로운 지옥 파티가 추가되었다고 한다. 새로 추가된 지옥 파티 콘텐츠는 서부 지옥 파티 초대장을 소모하는 콘텐츠인데 이는 제작으로 쉽게 수급할 수 있어서 레벨만 따라준다면 어렵지 않게 참가할 수 있다. 총 3단계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는 콘텐츠이고 단계에 따라서 입장 재료 개수나 던전 보상까지 달라진다고 한다.

또, 낙스하임이라는 신규 콘텐츠로 60레벨 에픽 아이템을 수급할 수 있다. 낙스하임은 주간 1회 입장이 가능한 콘텐츠로 최종 보스까지 잡고 클리어하면 무려 60레벨 에픽 아이템을 100% 확률로 보상으로 지급된다고 한다. 그리고 낙스하임의 보상으로 냉열한 불꽃이라는 제작 재료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냉열한 불꽃 30개를 모으면 60레벨 에픽 장비 항아리를 제작할 수 있다고 하니 60레벨이 됐을 때 무조건 도전해 봐야 할 콘텐츠라고 생각된다.

또, 새로 추가된 콘텐츠로는 환영 극단: 2막이 있다. 60레벨 에픽 아이템이 추가됨에 따라 60레벨 에픽 아이템이 없는 유저를 위해서 60레벨 유니크 아이템을 드롭하는 콘텐츠이다. 1막과 동일하게 고대 던전의 방식으로 진행되며 사전에 공개된 티저 영상을 보면 상당히 재밌는 기믹이 많이 준비된 것 같다. 최소 항마력은 그리 높지 않으나 65레벨부터 입장이 가능한 점에 따라 빨리 육성해서 참여해 봐야겠다.

새로운 콘텐츠들 말고도 유저들이 바로 체감할 만한 개선사항도 생겼다. 긴급 의뢰가 원래 일일 1회씩 하루에 1번씩 클리어해야 되는 콘텐츠였으나 이번에 개선되면서 몇몇을 제외한 나머지 긴급 의뢰가 주간 1회로 통합되었다는 소식이다. 이 부분은 던파 모바일을 플레이해오던 대부분의 유저가 원했던 패치로 상당히 긍정적인 방향으로 패치되었다고 봐도 무방하다. 그리고 성장 콘텐츠 중 하나인 마력 응축기가 이번에 모험단으로 통합되었다. 원래 각 캐릭터별로 강화했던 콘텐츠였는데 통합됨에 따라서 마력 결정을 수급하는 피로도는 줄이고 캐릭터별로 강화할 필요가 없어져서 필자도 상당히 마음에 든 패치이다.

이번에 최고 레벨이 65레벨로 확장되면서 관련된 이벤트도 다수 생겨났다. 현재 진행 중인 65렙 가보자고! 이벤트로 레벨 업만 해도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새로 생겨난 콘텐츠도 즐겨야 되고 다음에 올 오즈마 레이드까지 준비할 겸 이벤트가 있는 동안에 현재 최고 레벨인 65레벨을 달성해 보도록 하자.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