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함없는 모바일게임순위 1위, 리니지W 4월 업데이트

리니지W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글로벌 전장과 그에 따른 국가별 대립 및 유저에 의해 만들어지는 서사가 각 서버에서 나타나고 있어서, 한시도 눈을 떼기 힘든 재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따뜻한 봄이 시작된 4월 첫 주를 맞이해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리니지W의 인기는 여전한 청신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리니지W의 업데이트 소식을 간략하게 알아봄과 동시에, 리니지W의 재미를 함께 느껴보고자 합니다.

리니지W의 인기는 늘 꾸준했습니다만 최근 한순간 치솟았던 때를 꼽자면, 개인적으로는 아덴 업데이트라고 생각합니다. 업데이트가 진행된 지 한 달가량 지났지만, 꾸준히 리니지W를 즐기는 유저들에게는 가장 중요한 콘텐츠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신규 지역이 업데이트된 만큼 사냥터 선택지도 늘고, 신규 아이템도 늘어나며 복귀하는 유저들도 굉장히 많았는데요. TJ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와 맞물려 리니지W의 입지를 견고히 굳혔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 다음 업데이트 사항 중 깊이 살펴봐야 할 내용은 몽환의 낙원입니다. 몽환의 낙원이란 4개의 정령이 존재하는 이계의 땅이라는 컨셉의 월드 전장이라고 이해를 하시면 쉬울 것 같습니다. 월드 내의 6개의 서버씩 두개 그룹으로 매칭된다고 하고 매칭 역시 매주 바뀐다고 하니, 보다 치열한 전장을 맛볼 수 있겠습니다. 덕분에 아주 재미있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겠군요.

또한 몽환의 낙원은 몬스터 속성에 따라 물/불/바람/땅 지역으로 나누어지며, 이곳에서 높은 경험치와 몽환의 낙원에서만 얻을 수 있는 ‘악몽의 용사 반지’, ‘악몽의 수호 반지’를 수급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55 레벨부터 참여가 가능하다고 하니, 스펙이 되는 유저들이라면 이 몽환의 낙원에서 보다 재미있는 전장을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려봅니다.

이제 4월 첫 주 업데이트에 대해 살펴볼까 합니다. 먼저 많은 유저들에게 인기있는 던전, ‘뒤틀린 지하감옥’이 정규 콘텐츠로 변경 되었습니다. 이벤트 던전으로 나타나며 많은 분들이 재미있게 즐기실텐데, 이제 정규 콘텐츠로 바뀌며 계속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뒤틀린 지하감옥 입장권은 토벌의 증표 10개로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합시다.

다음으로, 편의성 업데이트 ‘연속 뽑기 기능 추가’가 생겼습니다. 동일한 카드 뽑기 아이템이 인벤토리에 있다면, 이제는 연속 뽑기가 가능해졌어요. 저 역시 레벨업을 진행하며 인벤토리에 일반 변신/마법 인형 뽑기권이 상당히 많이 쌓여 있는데, 이제 한 번에 연속 뽑기 기능을 통해 편하게 뽑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혈맹 기부 공헌도의 수치가 상향 되었습니다. 혈맹은 리니지의 처음과 끝으로, 혈맹 생활에 충실해야 리니지 세계에서 살아남기 수월해집니다. 이제는 위 표처럼 기존 대비 압도적인 수치의 공헌도를 챙길 수 있게 되었으니, 혈맹 생활을 보다 충실히 이어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외에도 혈맹 휘장: 수호 옵션이 추가되어 고급 등급에는 무게 보너스+100 추가, 희귀 등급에는 무게 보너스+200 증가의 옵션이 추가됩니다.

이런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단 라마단 카림 스페셜 푸시 이벤트를 알아두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슬람교의 라마단 기간을 기념하며 진행되는 이벤트로, 글로벌 게임답게 이런 부분을 세세히 챙기겠다는 리니지W의 의견이 투영된 이벤트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세계적으로 크리스천 다음으로 많은 종교인을 가진 종교가 이슬람이라고 하는데, 글로벌 시장에서의 그 여파 역시 기대가 됩니다. 13일 정기 점검 전까지 진행 되므로, 혜택을 누리며 게임을 즐기시는 걸 추천 드려요.

다음으로 4월 첫 주 업데이트와 함께 공개된 그림자의 발자취 이벤트를 소개할 타이밍입니다. 그림자의 발자취는 새롭게 업데이트된 이벤트 던전으로, 레벨 30 이상의 유저가 참여할 수 있어 비교적 참여할 수 있는 유저가 많겠습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경험치 보상과 이벤트 컬렉션을 완성해 볼 수 있는데, 특히 희귀 등급의 아이템까지 수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니 스펙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실제로 입장해서 즐겨본 그림자의 발자취는 생각 이상으로 만족할 만한 수준의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1일 2시간씩 플레이가 가능하니 이 시간을 모두 활용해서 아이템을 수급하고, 이벤트 컬렉션 및 스펙업에 도움이 될만한 것들은 모두 모아두시는 편이 가장 베스트 이지 싶습니다. 해당 던전에서 나타나는 검은 원석은 컬렉션 재료 아이템을 구매하는데 필요한 아이템이며, 이 외에도 희귀 무기/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과 젤, 데이를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바로 어제 이벤트 던전인 그림자의 발자취를 보다 세세하게 알아볼 수 있는 위클리 뉴스 역시 리니지W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되었습니다. 그림자의 발자취를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시려면 이 위클리 뉴스를 절대 놓치지 말고 시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일부 서버의 대립 구도 역시 확인할 수 있었는데, 에바 6 서버에서는 몽환의 낙원 전투까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몽환의 낙원이 어떤 전장인지, 어느 정도의 대립이 나타나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바로 위 위클리 뉴스를 확인해 보도록 합시다.

지금까지 알아본 리니지W의 4월 첫 주 업데이트 내용은 정말 알찼다고 볼 수 있어요. 업데이트마다 꾸준한 만족감을 주는 리니지W.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게임인 만큼, 아직 플레이해보지 않았다면 이번 기회에 리니지W에 정착해 즐겨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1st 에피소드 : 아덴, 거대함의 끝에서 위대함의 시작

lineagew.plaync.com

플초([email protected])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