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의 아이콘 유인나가 선택한 아카디아M 런칭 무용가 플레이 소소한 공략

행운의 아이콘 유인나가 선택해서 더 기대되는 작품, 아카디아M 런칭하였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드래곤MMORPG 세계에 흠뻑 빠진 상태입니다. 귀여움과 아기자기함, 그리고 유인나님이 선택한 만큼 행운이 가득한 여정을 즐겨볼 수 있는 점에서 아카디아M은 많은 분들이 모험에 대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유저들이 선택하고 즐기고 있는 드래곤MMORPG 세계에 같이 스며들어서 플레이했던 후기 전달하며, 제가 얻었던 공략 내용들도 소소하게 전달하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카디아M은 맵을 탐험하고, 몬스터를 사냥하며, 드래곤을 수집 및 육성하는 드래곤MMORPG입니다. 직업도 4개로 나눠져 있어 선택하는 것에 따라서 성장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크게 마법사, 궁수, 무용가, 전사 직업이 있으며, 각각 2종의 전직까지 보유하고 있어 자신의 플레이 성향을 생각해서 직업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각 직업마다 조작, 광역 피해, 피해, 생존의 난이도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직업 선택을 해도 좋겠죠.

저 같은 경우 조작은 낮고, 회복이나 생존에 강한 캐릭터를 선호하는 편이라 원거리에서 아군을 서포터 해주는 역할인 무용가를 선택하여 플레이를 진행했습니다. 전사, 궁수, 마법사와 다르게 무용가라는 이미지가 아카디아M이랑 잘 어울리는 느낌도 들어서 선택한 부분도 있네요. ㅎㅎ

게임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 성장을 위한 요소를 차근차근 메인 퀘스트를 통해서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모바일MMORPG를 진행하다 보면 조작감이 불편하거나, 컨트롤이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 오히려 아카디아M은 회피기와 방향키를 가지고 유저가 컨트롤하고, 공격 스킬은 자동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어 큰 어려움 없이 전투를 진행할 수 있었죠. 물론 전체 수동으로도 게임을 섬세하게 이어나갈 수 있어 편한 방법으로 전투를 즐기는 방식을 보여주었죠.

초반에는 단순한 보스들로 구성되어 큰 어려움 없이 패턴을 익히며 클리어할 수 있고, 이후 강한 보스들을 마주하여 컨트롤하면서 다이나믹한 전투를 이어 나갈 수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그리고, 게임을 진행하면서 쌓게 되는 전투력 상승은 레벨 업과 강화 외에도 시스템을 통해 크게 증가시킬 수 있는데요.

가장 먼저 플레이어 캐릭터와 협력하며 성장하는 포코리(동료)만으로도 전투력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포코리 먹이주기를 통해서 친밀도를 높이며, 포코리가 쓰는 일기장을 확인하여 추가적인 능력치를 얻을 수 있었죠. 일기장을 자세히 확인하면 능력치 상승과 함께 포코리가 쓴 귀여운 일기의 내용도 확인할 수 있어 애착 있게 동료를 키우는 친밀적인 요소도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드래곤 쿼츠는 이 게임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시스템 요소입니다. 이 시스템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것이 캐릭터 성장과 전투력 향상으로 이어지는데요. 우선 차크라는 판에 맞는 계열의 쿼츠를 장착하면 차크라 공명이 되고, 공명 시 공명 속성을 얻기 때문에 계열을 잘 확인하고 장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공명 속성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차크라 중앙에 있는 속성들을 맞춰서 넣어줘야 한다는 점과 해당 차크라 속성들을 끼워넣어 주었을 때, 얻게 되는 공명 등급과 단계가 있죠. 차크라는 목표 레벨이나 메인 퀘스트 진행 중 하나씩 오픈되며, 초반 차크라 공명을 위해 낮은 드래곤 쿼츠를 장착하다가 점차 업그레이드 해나가면서 스펙업을 하는 것이 즐거움을 더해주었습니다.

아울러 이 차크라를 더 유용하게 활용하는 방법으론 '직업에 맞는 효과'를 장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냥 장착만으로는 속성을 얻지 못하기에 각 쿼츠들을 레벨 업하면서 추가 속성을 얻는 것도 스펙업의 중요한 공략 요소라고 할 수 있죠.

참고로 모든 드래곤 쿼츠는 최대 UR등급까지 승급이 가능하며, 계열과 드래곤이 모두 동일한 쿼츠 3개를 모아 승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획득한 쿼츠는 기본 속성은 고정이지만, 레벨 업으로 획득되는 추가 속성은 랜덤이기 때문에 랜덤 이 속성이 직업에 맞아야지만 좋은 쿼츠라고도 할 수 있죠. 좋은 쿼츠들을 얻고자 한다면 1일 1드래곤 쿼츠 시련 컨텐츠를 통해 얻을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매일매일 쿼츠 수급은 필수이자, 아카디아M의 하나의 공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매력적인 요소를 가득 담은 아카디아M은 여러 가지 전투 요소와 아기자기함이 있어 많은 유저들이 선택하고 즐길 수 있는 드래곤MMORPG라 생각되는데요. 깔끔한 그래픽, 아기자기한 귀여움까지 겸비한 게임을 기다렸던 분들에게는 안성맞춤이라고 볼 수 있는 매력적인 게임이라 생각됩니다.

게다가 현재 아카디아M 런칭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된 상태죠. 기본적인 출석 선물부터 시작해 게임만 즐겨도 재화를 얻는 성장의 길, 카이노 한정 발송 이벤트와 일일 황금알 이벤트 등을 통해 폭풍 보상들을 수급 받을 수 있으니 아카디아M 런칭과 함께 혜택 보상 챙기며 게임 즐겨보시기 바라요!

[공식사이트] [공식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