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 후기, 애니메이션 콜라보 정보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가 정식 출시했습니다. 이는 기존에 서비스 중인 그랑사가의 IP를 좀 더 캐주얼하게 만든 RPG인데요. 가볍게 후기와 정보를 전해드릴게요.

?플레이 후기

그랑사가 키우기는 흑룡에게 멸망당할 뻔한 세상을 구하기 위해 과거로 회귀한 라스 기사단의 여정을 다루었습니다. 한 손으로 조작이 쉬운 세로 뷰 방식이며, 화면 중앙에 보이는 메인 퀘스트를 따라가기만 하면 되는 직관적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저도 인터넷 방송을 보거나 다른 일을 하면서 가볍게 진행하다 보니 어느덧 300레벨에 도달한 모습입니다. 파티에는 5명의 캐릭터가 출전했고, 최종적으로 7명의 캐릭터로 파티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진행을 하다가 막힐 때 팁을 드리자면, 영웅과 아티팩트 조합을 바꿔보시거나, 음식 3종을 먹고 버프를 받으면 훨씬 쉽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기존 방치형 키우기 게임들과 조금 다르게, 내가 직접 가벼운 조작을 통해 캐릭터를 움직여줄 수 있다는 차별점도 있습니다. 별거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중요한 전투가 있을 때 힐러가 뜬금없이 전방에 선다든지 포지션을 이상하게 잡는 경우가 있거든요. 이때 가볍게 조작해서 뒤로 움직여주면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스테이지를 돌파할 수 있습니다.

보스와 싸울 때에는 브레이크라는 게이지가 있는데요. 이 게이지가 전부 모이면 파티원 전원에게 브레이크가 발동되어 순간적으로 빠르게 공격해서 큰 피해를 줍니다. 이게 뭔가 한계치를 끌어올려서 전력으로 싸운다는 느낌이라서 좋더라고요.

스테이지 이외의 주요 콘텐츠로는 다양한 성장 재료를 얻을 수 있는 던전, 챌린지, 결투장이 있습니다. 각 던전마다 속성이 있고, 여기에 유리한 상성을 가진 캐릭터가 있죠. 초반에는 속성을 무시하고 밀어버릴 수 있지만, 중후반으로 갈수록 속성이 점차 중요해지고, 결국 다양한 속성의 캐릭터를 키워야 합니다.

또한 각 캐릭터는 고유 역할과 스킬이 있기 때문에 이를 고려한 조합도 중요합니다. 사전예약 보상으로 뽑기권 5,555회를 줄 정도라서 상당히 많이 퍼주는 게임인데, 결과적으로 내가 가질 수 있는 캐릭터 종류도 많고, 이 조합이 안 되면 저 조합을 해보는 식으로 다양한 시도가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다양한 캐릭터를 키워야 완성될 수 있는 인연 도감 보너스도 있고, 라스 기사단의 레벨도 오르는 이점도 있고요.

?이벤트와 개발자 노트

그랑사가 키우기 공식 라운지에서는 티어표 만들기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이벤트 게시판에 티어표를 올리는 모든 유저들에게는 1천 다이아를 지급하며, 많은 사람들의 버프(댓글)를 받은 상위 5명은 운영진 심사를 통해 레전드 영웅 상자를 지급할 예정이에요. 덕분에 상당히 퀄리티 좋은 티어표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으니 참고 겸 들러보셔도 좋겠네요.

한편, 최근 공개된 개발자 노트에서는 결투장, 챌린지, 스테이지라는 각 콘텐츠에서 받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조만간 개선 업데이트를 하고, 애니메이션 콜라보를 진행하겠다고 밝힌 바 있는데요. 이벤트로 진행했던 인기투표 리스트를 보면 크게 다섯 가지 작품 중 하나인데, 뭐가 됐든지 간에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여름 시즌을 맞이해 루인의 매력적인 수영복 코스튬도 출시 예정입니다. 상당히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다는 느낌이 확 오네요.

?마치며

마음에 들면 일단 한 달 짜리만 구매하고, 앞으로 꾸준히 해보겠다는 생각이 들면 1년짜리까지 구매하면 됩니다

오늘 준비한 그랑사가 키우기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비슷한 시기에 시작한 사람들과 함께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서버가 분류되기 때문에, 좀 나중에 시작하시는 분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고, 광고 제거 멤버십 3종을 구매한다고 했을 때 1년 2개월 어치가 21,800원 수준이라서 합리적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추가 콘텐츠 업데이트가 꾸준히 나올 테니, 기대를 해보면서 열심히 키워봐야겠네요.

게임 라운지

game.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