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신학 성유물 무기 돌파 재료 공략

※ 원신 다른 공략은 댓글을 참고해 주세요.

신학은 원소 전투 스킬 녹령을 소환해 얼음 원소 피해와 파티 내 모든 캐릭터에게 얼음 원소 피해를 강화시켜주는 얼음의 깃 효과를 부여합니다. 이런 효과 때문에 신학은 운용하기 위해선 '최소 얼음 메인 딜러 1명'이 필요합니다.

또한 얼음의 깃은 1회 얼음 원소 피해로 동시에 다수의 적 명중 시 명중한 적의 수에 따라 발동 횟수를 소모합니다. 파티 내 얼음의 깃을 보유한 캐릭터의 발동 횟수를 따로 계산됩니다.

신학의 성유물을 먼저 보겠습니다. '옛 왕실의 의식'은 신학은 포함 파티원 전원의 공격력 버프를 받을 수 있어 나쁘지 않은 세팅이긴 하나 비경 화지 산굴은 심연 메이지 3마리(90레벨 기준)를 상대하야 하기에 은근 까다로워 옛 왕실로 성유물 세팅을 하기에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추천하는 것이 '공격력 (2세트)'입니다. 신학의 얼음의 깃 효과는 메인 캐릭터의 공격에 신학의 공격력에 비례한 계수를 추가되는 매커니즘으로 신학의 공격력이 높을수록 얼음의 깃 효과를 받은 메인 캐릭터의 대미지가 상승하게 됩니다.

공격력 (2세트)는 검투사, 추억의 시메나와, 진사 왕생록, 제사의 여운 등 종류도 많고, 이제 막 몬드를 달리고 있는 뉴비분들도 세팅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공격력 (2세트) + 절연의 가치'는 원소 충전 효율이 저조할 때 맞춰주면 좋은 성유물 세팅입니다.

신학 무기 추천입니다. '식재'는 당연히 신학을 위해 나온 무기입니다. 만약 없다면, 5성 장병기 중에서는 '천공의 마루', '예초의 번개'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무기 폭이 넓지 않다면, 4성에서 선택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천암장창'은 서브 딜러로 신학을 사용하기 좋으며, 천암장창 효과 중 파티 내 리월 캐릭터마다 공격력 상승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페보니우스 장창'은 성유물로는 채워지지 않은 원소 충전 효율을 무기로 높일 때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다음은 신학의 돌파 재료입니다. 용 자손의 가짜 지느러미는 심해 용 도마뱀 무리를 처치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전체 지도입니다. 채집 전 챙겨두면 좋은 요리 & 캐릭터 청심은 채집류 중에서 난이도가 있는 편입니다...

blog.koreamobilegame.com

앞전에 청심 파밍 루트 포스팅을 다뤘는데요. 고지대에 있는 청심은 스태미나 관리가 많이 필요합니다. 조금이라도 파밍에 수고를 덜고자 한다면, 위 링크를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신학 특성 돌파 재료입니다. 아래 합계는 스킬 1개를 마스터 하는 것부터, 2개, 3개 마스터를 할 때 총 얼마만큼의 재료와 모라가 소모되는지를 표시한 겁니다.

이상으로 원신 신학 성유물, 무기, 돌파 재료 공략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