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에오딘 성채 마스터총력전! 신화 재료 확정 획득

리니지M에서 이번 주 토요일(4월 29일), 2차 마스터 총력전을 예고했다. 마스터 총력전은 특정 일정과 시간에 등장하는 마스터 던전 보스를 처치하면 신화 재료 아이템을 100%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말한다.

지난 주 토요일에 1차가 종료 되었으며, 이제 남은 기회는 이번 주 토요일 단 하루. 단 한 번의 기회로 역대급 보상을 획득할 기회인 만큼, 전 서버의 최상위 혈맹들이 진지하게 임하고 전투의 몰입감은 커진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자.

?마스터 총력전

ⓒ돼지니 유튜브 채널

마스터 총력전은 4월 22일, 29일에 걸쳐서 진행된다. 1차는 지난주에 진행되었으며 발록과 야히를 잡는 것이 목표였다. 발록의 보물상자는 켄라우헬09서버의 DK혈맹이 차지했고 이를 개봉해 발록의 심장을 획득했다.

2차는 에오딘 성채 나그바스의 예배당에 등장하는 제사장 나그바스가 목표다. 4월 29일 토요일 21시 30분에 등장하는 제사장 나그바스를 처치하면 에오딘의 혼을 확정 획득할 수 있다. 에오딘의 혼은 에오딘 부츠, 장갑, 수정, 각반을 제작할 때 쓰이는데 마침 최근에 능력치 상향까지 받았기 때문에 더욱 동기부여가 되지 않을까 싶다.

무엇보다 2차는 1차와 달리 잡아야 할 보스가 1마리로 줄었기 때문에 더욱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으로 보인다. 마스터 총력전을 기념하여 5월3일 점검 전까지, 에오딘 성채 이용 시간도 3시간 추가해 주기 때문에 장시간의 전투가 벌어질 가능성이 높다.

필자는 여기에 도전할 정도의 능력은 안되기 때문에 일정에 맞춰 유튜버들의 전투 방송을 구경해 볼 생각인데, 이것도 어떻게 보면 마스터 총력전을 즐기는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이외 이벤트 정보

리니지M은 그래도 일반 유저들도 마스터 총력전을 즐겨줬으면 하는 바람인지, 이를 기념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해 주었다. 5월 3일 정기점검 전까지 제사장 나그바스의 분신을 처치하는 이벤트 미션이 추가된 것. 매일 아인하사드의 축복 100을 쓰는 미션을 완료하면 예배당 이동 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다.

코인도 와르르 떨어진다

이를 사용하면 숨겨진 장소로 이동되는데 여기에 등장하는 제사장 나그바스의 분신을 잡으면 확률적으로 망자의 영혼석, 영웅/희귀 제작 비법서, 퓨어 엘릭서를 획득할 수 있다. 나름 마스터 던전의 보스를 잡는 기분도 내고 득템의 기회도 노릴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것 같다.

또한, 마스터 총력전 당일인 4월 29일 토요일 오전 10시에 특별 푸시 보상(구호 증서 3개, 전투 지원 상자 2개)도 받을 수 있으니 잊지 말고 접속해 줘야겠다. 참고로 60레벨 이상부터 수령이 가능하다.

한편 TJ쿠폰 - 스페셜 변신 합성이 사용 가능한 상태로 전환되었다. TJ쿠폰은 35일 동안 출석 체크를 통해 각각 21일차(스페셜 상점 장비), 28일차(스페셜 마법인형), 35일차(스페셜 변신)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종료 일정은 따로 적혀있지 않지만 TJ쿠폰 삭제 일정이 6월 28일이라는 부분을 보면 지금부터 꾸준히 접속해도 TJ쿠폰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추측된다.

전설 성공 후기는 상당히 많이 볼 수 있다.

TJ쿠폰 - 스페셜 변신 합성은 4월 19일 정기점검 전까지 신화, 전설, 영웅 등급 변신 합성을 실패했을 때 다시 한번 동일한 등급 합성을 도전하게 해준다. 무려 신화까지 다시 한번 도전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고 이를 통해 성공했다는 후기글도 종종 올라오면서 많은 유저들의 부러움을 샀다.

끝으로, 월드/서버 이전 이벤트가 진행된다. 혈맹은 4월 26일 18시부터 4월 28일 18시까지, 캐릭터는 4월 28일 18시부터 4월 29일 23시까지다. 일정이 짧기 때문에 혹시 새로운 터전에서 스타트를 하고 싶은 분은 잊지 말고 접속해서 옮기시면 좋을 것 같다.

MMORPG의 시작 모바일 RPG의 끝

lineagem.plaync.com